본문 바로가기
Moblie/H/W

옴니아2

by 에비뉴엘 2008. 12. 21.
반응형


‘올해는 T옴니아 그럼 내년에는 뭐지?’ ‘위피’(WIPI?한국형 무선인터넷 플랫폼) 탑재 의무화가 폐지되는 내년 4월을 기점으로 외산폰이 대거 진입, 국내 휴대전화 시장은 무한경쟁체제에 돌입한다. 그럼 과연 삼성전자, LG전자, 팬택 스카이 등 국내 업체들은 내년에는 어떤 야심작을 선보여, 몰려드는 외산폰과 경쟁을 벌일까. 내년 역시 국내 휴대폰 시장의 화두는 LCD화면을 손가락으로 톡톡 치며 사용하는 전면터치스크린폰과 함께, PC 기능을 발휘하는 스마트폰이 될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른바 ‘옴니아2’(가칭)프로젝트를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시장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풀터치 스마트폰 ‘T옴니아’ 보다도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시장에 내놓는다. 위피가 폐지되는 4월 이후 국내 출시가 예상되는 애플 아이폰과의 경쟁 제품도 T옴니아의 후속 모델인 ‘수퍼 옴니아’가 될 것으로 보인다. T옴니아는 PC, PMP, MP3, 카메라 등 모든 IT제품을 아우르는 올인원 (All-in-One) 기기.

삼성전자 관계자는 “내년에 웬만한 디지털카메라를 능가하는 1000만화소 이상의 카메라 화소수를 탑재한 풀터치폰을 내놓을 계획”이라며 “LCD선명도도 높아지고, 사용자 환경(UI)도 좀더 개선된 스마트폰이 주력 제품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LG전자는 국내 시장만을 겨냥, ‘한국형 풀터치폰’을 준비중이다. LG전자 관계자는 “국내 시장을 겨냥해 게임 음악 동영상 등 대표적인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전면에 내세운, 고성능 풀터치폰을 내년 상반기 중 출시할 예정”이라고 귀띔했다. 또 “ 연초부터 풀터치폰을 대거 선보여, 터치폰 시장을 이끌어 갈 것”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LG전자는 내년 상반기 중 초고가폰 프라다2를 비롯해 30만원대 보급형 풀터치폰 ‘쿠키’를 내놓는다. 특히 스마트폰도 국내 처음으로 선보여, 외산폰을 견제하겠다는 전략이다.

팬택 스카이도 현재 출시된 프레스토보다 한단계 진화된 슬림형 디자인의 풀터치폰을 준비 중이다. 팬택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감성적인 요구를 펀의 개념으로 담은 제품을 비롯, 내년 상반기에만 3G폰 10여종을 국내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스카이는 올해 16종에서 내년에는 20여종으로 국내 출시 모델수를 확대할 계획이다


http://www.heraldbiz.com/SITE/data/html_dir/2008/12/17/200812170302.asp


옴니아는 역시 베타적 제품
소비자는 베타테스터 ㅋㅋㅋ
삼성 니들이 하는 짓이 뭐 그렇지 ㅋㅋ

출고가 96만원의 옴니아 현재 60만원대(기본약정) 까지 떨어졌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