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뽐뿌

LG전자 옵티머스G 이어폰 리뷰 외형,측정,음질편

by 에비뉴엘 2012. 9. 27.
반응형


골든이어스에서 측정한 옵티머스G 번들이어폰 자료입니다. (http://goldenears.net)


외형편


오늘 소개드리는 제품은 "LG 전자"에서 테스트와 리뷰를 의뢰하신 제품으로 "LG Electronics"의 "Optimus G 이어폰" 입니다.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사용된 커널형으로, 통화 마이크가 부착된 4극 플러그 이어폰입니다.

며칠 전 출시된 LG의 Optimus G 스마트폰의 구성품에 포함된 제품입니다.















측정편


LG Electronics - Optimus G 이어폰  / 파란색: 왼쪽  / 녹색: 오른쪽

<청감적 느낌으로 변환한 주파수 응답 특성>

(저음 보정 +Diffuse Sound Field Equalization + 고음 보정)



LG Electronics - Optimus G 이어폰 / 파란색: 왼쪽  / 녹색: 오른쪽

<IEC 711 Ear Simulator RA0045에서 측정된 주파수 응답>



LG Electronics - Optimus G 이어폰 / 파란색: Accudio™에서 보정 후 좌,우 평균 / 녹색: 보정 전 좌,우 평균













음질편


LG전자에서는 이번에 새롭게 개발한 이어폰의 개발 방향을 "자연스러우면서 Hi-Fi 적인 사운드" 를 목표로 하여 오랜 기간 동안의 Unit개발 및 디자인을 통하여 최적화 된 음질 튜닝을 하였다고 합니다. 아래의 테스트 결과를 보면 개발 의도와 실제 소리가 어느 정도 일치하는지에 대한 결과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충격과 공포의 그래프


검은점선과 가까이 일치할수록 좋은음질을 나타냅니다.


LG Electronics - Optimus G 이어폰 / 파란색: 왼쪽  / 녹색: 오른쪽

<청감적 느낌으로 변환한 주파수 응답 특성> 


옵티머스G 번들 이어폰스펙

Driver Unit : Ø10.1mm 

Impedance(1 KHz / 1 Vrms) : 16Ω 

Sensitivity(1 KHz / 1mW) : 103 ± 3㏈ 

Rated Power : 3㎽ 

Max Input Power : 20㎽ 

Frequency Range : 20 ~ 20k㎐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LG전자의 "옵티머스 G" 이어폰의 소리는 저음과 고음의 양이 조금 많습니다만 소리의 전체적인 균형감은 매우 좋습니다.

 

요즘 출시되는 BA(Balanced Armature)타입의 이어폰들은 대부분 저음은 과하고 고음의 재생 대역폭이 좁은 소리여서 하이파이 사운드와는 다른 소리를 재생하게 됩니다.  이와 비교해 보면  "옵티머스 G" 이어폰은 상당히 하이파이 사운드에 가까운 수준입니다.


 


전체적으로 저음과 고음이 살짝 많은 소리로 사실적인 소리라기 보다는 화려한 소리에 가깝고 얼굴로 표현을 하여 FLAT한 사운드를 민낯이라고 한다면 화장을 적당하게 한 정도의 소리로 들립니다.

 

저음의 악기인 드럼의 소리는 극저음보다 중저음이 강조가 되어 있어서 힘찬 에너지감이 느껴지기 보다는 실제의 소리보다 약간 더 둔탁한 소리로 들리고, 고음의 악기인 하이헷이나 스네어의 소리는 고음이 강조가 되어서 실제의 소리보다 날카롭고 크게 들립니다.


 


고음의 소리는 고역의 대역폭도 넓고 고음의 양도 많아서 뿌옇고 가려진 느낌이라기 보다는 투명하고 맑은 느낌의 소리가 들립니다. 그리고 악기의 모습이 세밀하게 표현되는 정도인 해상력 역시 매우 좋습니다.

 

일부 해상력이 매우 좋은 제품의 경우 저음에 비하여 고음의 양이 너무 많아서 약간 쏘는 느낌으로 들리는 제품이 있는데 테스트 시료의 경우에는 소리의 균형이 잘 맞아(고음과 저음이 모두 약간 많음) 해상력 부분도 적당한 느낌입니다.


 


저음은 100Hz이하 극저음의 양이 많은 경우, 저음 소리의 크기 보다는 에너지감 (쿵쿵거리는 느낌)이 느껴지고 100Hz이상의 저음이 많은 경우 소리가 둔탁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LG의  "옵티머스 G"의 새로운 이어폰은 극저음 보다는 중저음의 양이 많기 때문에 저음의 에너지감이 크게 느껴지기 보다는 양이 많아서 소리가 둔탁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저음의 양은 좀 많지만 저음의 반응성은 매우 빨라서 드럼이나 베이스의 타격감이 매우 좋고 디스토션 느낌은 거의 느껴지지 않습니다.


 


소리의 크기에 대한 표현력인 다이나믹스 부분이 좋을수록 음반에 녹음 된 세밀한 소리까지 잘 재생하게 됩니다. 테스트 시료의 경우 크게 좋은 수준도 아니고 크게 나쁜 수준도 아닙니다.





아래의 표는 제품 소리의 성향을 표시하기 위한 것이지 제품의 등급(Rating) 또는 점수(Score)를 표시하는 것이 아닙니다.

 즉 우측(+)으로 치우쳤다고 무조건 좋은 제품이 아닙니다.



출처 : http://goldenears.net



1만 8천원 가격이지만 번들이어폰성능이 시중에 20만원급과 비슷하다고 지금 사이트마다 구할려고 난리네요.

마이크,볼륨,음악 플레이,스탑기능도 됩니다.


갤럭시2,갤럭시3,아이폰,아이팟 등 호환됩니다. (갤s 안됨)



주문사이트

http://www.lgservice.co.kr/cs_lg/shop/ProductDetailCmd.laf?partNo=EAB62729001&divCd=WWZ


TIP) 2만원 이상구매시 배송비(3천원) 무료입니다. 필요한 악세사리와 같이 구입하세요.


제품 코드가 다른 것은

EAB62691101 – Black 색상

EAB62729001 – White 색상 의 차이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