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Hardware/Storage

파이오니아 BDR-S08J 블루레이 레코더 출시

by 에비뉴엘 2012. 10. 20.
반응형




제품기획 의도

 파이오니아는 BD-R 디스크 (1 층 : 25GB)의 고정밀 15 배속 기록과 우수한 방진성, 저소음을 실현, "Windows 8 ™"에 대응 한 PC 용 내장형 BD / DVD / CD 라이터 "BDR-S08J"를 발매합니다. 

 이 제품은 업계 최고가 되는 BD-R 디스크 (1 층 : 25GB)의 고정밀 15 배속 기록을 실현하는 것과 동시에, BD 디스크 (1 층 : 25GB, 2 층 : 50GB) 에 추가 모든 BDXL ™ 디스크 (BD-R XL : 3 층 100GB, 4 층 128GB, BD-RE XL : 3 층 100GB)  에의 기록과 재생이 가능합니다. 또한 방진과 저소음을 높인 것 외, 네트워크 레코더 "nasne ™"에서 녹화 한 프로그램을 네트워크를 통해 BD 디스크에 저장할 수있는 소프트웨어 "DiXiM BD Burner 2013 for pioneer"를 동봉하는 등 네트워크 기능을 강화 하고 있습니다. 

 또한 CD의 음악을 충실히 읽는 독자 기술 "PureRead3 + (원음 재생)" 등 PC에서 음악을 즐길 수있는 기능도 탑재하고 있습니다.



<메인칩은 전통적으로 RENESAS칩으로 우수한 기록성능을 보여준다>



제품 특징


1 ) 업계 최고 속도※1, BD-R디스크(1층:25 GB)에의 고정밀의 15 배속 기록을 실현

본기는, 업계 최고 속도가 되는 BD-R디스크(1층:25 GB)에의 고정밀의 15 배속 기록을 실현하고 있습니다.또, BD디스크에 가세해 모든 BDXL□디스크(BD-R XL:3층 100 GB, 4층 128 GB, BD-RE XL:3층 100 GB)에의 기록과 재생이 가능합니다.


2 ) BD기입 소프트 「DiXiM BD Burner 2013 for pioneer」를 동고

홈 네트워크(LAN)에 접속한 녹화 기기(녹화 기능 첨부 TV나 BD레코더, PC, NAS※6등)에 녹화한 디지털 방송을, 네트워크 경유로 BD디스크에 보존※7하기 위한 소프트 「DiXiM BD Burner 2013 for pioneer」를 동고 하고 있습니다.네트워크 레코더 「nasne□」로 녹화한 프로그램도 BD디스크에 보존할 수 있는※8.


3 ) 목적에 맞추어 동작 모드의 변환이 가능

기록 정도와 정음성을 우선할 때 「표준(기록・정도 우선) 모드」, 기록 속도를 우선하는 경우에는 「하이 스피드 모드」라고, 목적에 따라 모드의 변환이 가능합니다.또, 고속 회전에 대응한 신크란 파를 채용하고 있어 디스크의 회전을 안정시키는 것으로, 기록 정도와 정음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4 ) PC로 음악이나 영상을 즐기기 위한 기능을 탑재

디스크 표면의 더러움이나 상처로 음악 CD의 데이터를 읽어낼 수 없을 때에, 독자적인 알고리즘으로 재차 독해를 실시하는 「PureRead3+(원음 재생)」※5를 탑재하고 있습니다.음질 변화의 원인이 되는 데이터 보간의 발생 빈도를 억제하는 것으로, 음악 CD본래의 음질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또, 영상 디스크를 시청 할 때 , 전면의 인디케이터(청색 LED)를 소등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5 ) 최신의 OS“Windows 8”에 대응

본기 및 동고의 어플리케이션 소프트는, 최신의 OS“Windows 8□”에도 대응하고 있어, 폭넓은 OS환경하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 전력 절약 모드를 탑재

전력 절약 모드(PEAK POWER REDUCER)를 탑재하고 있어, 동작 피크시의 전력 소비량을 억제하는 것으로, 전력 공급 저하시에도 안정 동작을 유지합니다.


7 ) 그 외의 특징

1.로딩중에 디스크의 종류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디스크 스테이터스」기능을 탑재.

2.드라이브 내부의 온도 등, 드라이브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드라이브 스테이터스」기능을 탑재.

3.영화 소프트나 음악 CD의 재생시에, 로딩 동작이나 정음 설정등을 최적화하는 「비디오&오디오 모드」기능을 탑재.

4.BD로부터의 데이터 읽기시에 발생하는 신호의 노이즈를 클리어로 하는 「리밋트 이퀄라이저」기능을 탑재.

5.「디스크 공진 스태빌라이져」의 채용에 의해, 기입시의 기록 정도를 향상.

6.「방진・방음 퍼트」의 채용에 의해, 방진성을 향상.

7.디스크의 회전에 의한 공기의 흐름을 이용해 방열성을 높여 정음성과 장시간의 안정 구동을 실현.

8.3D영상을 즐길 수 있는 Blu-ray 3D재생 대응 어플리케이션 소프트 「PowerDVD10」번들제공

9.상처・지문・더러움이 붙은 BD/DVD나, 기입 품질의 낮은 BD/DVD에서도 재생할 수 있는 「PowerRead」기능을 탑재.

10.오리지날 고화질 영상집 「Visual Material」를 동고.

11.DVD-Video의 화질을, 풀 하이비젼 화질로 하는 「업 슬캘링」기능을 탑재.

12.CPRM, AVCREC디스크의 재생에 대응.

13.환경에 배려한, 분해되기 쉬운 성질의 생분해성 폴리에틸렌 자루 채용.


제공되는 번들소프트웨어


・DiXiM BD Burner 2013 for pioneer (DigiOn )

홈 네트워크(LAN)에 접속한 녹화 기기로 녹화한 프로그램을, 네트워크 경유로 BD에 보존할 수 있습니다.

・PowerDVD10 (CyberLink )

영화, 애니메이션, 음악 등 Blu-ray, DVD-Video를 PC상에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CPRM, AVCREC에도 대응.Blu-ray 3D의 재생에 가세해 2D영상을 3D로 변환해 재생할 수도 있습니다.

・PowerDirector 9 (CyberLink )

고해상도의 영상을 간단하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또, 디지탈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포토 무비로 즐길 수 있습니다.BDXL를 서포트하고 있으므로, 다양한 컨텐츠를 1매의 대응 디스크에 쓸 수 있습니다.

・PowerProducer 5 (CyberLink )

BD-MV, AVCHD□에 대응.고해상도 비디오로부터의 디스크 작성이나 BD디스크에 비디오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BDXL를 서포트하고 있으므로, 다양한 컨텐츠를 1매의 대응 디스크에 쓸 수 있습니다.

・Power2Go 7 for PureRead (CyberLink )

CD, DVD, BD, BDXL□등 폭넓은 미디어에 대응하고 있습니다.BD, DVD, 데이터 CD, 음악 CD의 작성에 가세해 음악 CD의 혼잡이나, 암호 보호 등, 다양한 디스크 기입 용도에 대응합니다.

・InstantBurn 5 (CyberLink )

PC상의 파일을 드러그&드롭 조작으로 디스크에 쓸 수 있습니다.파일 마다 추가나 삭제를 할 수 있으므로, 부담없이 파일의 기록 을 할 수가 있습니다.

・PowerBackup 2 (CyberLink )

데이터의 백업이나 수복을, 보기 쉬운 화면에서 조작할 수 있습니다.

・Medi@Show6 (CyberLink )

PC에 수중에 넣은 화상・영상을 일람표시로 정리하거나 특수 효과를 붙여 편집하거나 할 수 있습니다.BGM를 붙인 슬라이드 쇼를 만들 수 있는 것 외에 소지의 비디오를 기호의 파일 형식에 간단하게 재빠르게 변환할 수도 있습니다.

・LabelPrint 2 (CyberLink )

디스크의 라벨 디자인을 간단하게 실시할 수 있습니다.

・파이오니아 BD드라이브 유틸리티(파이오니아제)

드라이브의 다양한 설정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BDR-S08J 제품스펙


기록 디스크BDBD-R(Single/Dual/Triple/Quadruple layer),
BD-RE (Single/Dual/Triple layer)
DVDDVD-R※12, DVD-R DL, DVD-RW, DVD+R, DVD+R DL, DVD+RW, Highspeed DVD+RW, DVD-RAM※13
CDCD-R, CD-RW, HS CD-RW, US CD-RW, US+CD-RW
재생 디스크 BDBD-ROM (Single/Dual layer),
BD-R (Single/Dual/Triple/Quadruple layer),
BD-RE (Single/Dual/Triple layer)
DVDDVD-ROM (Single/Dual layer), DVD-Video, DVD-R, DVD-R DL, DVD-RW, DVD+R, DVD+R DL, DVD+RW, DVD-RAM※13
CDCD-ROM (Mode 1&2), CD-ROM XA,
Photo CD (Single/Multi-session), Video CD,
CD-DA, CD-Extra, CD-R, CD-RW
인터페이스Serial ATA Revision 2.6

속도 스펙

BD-R2x, 4x, 6x, 8x,10x,12x,15x
-R DL2x, 4x, 6x, 8x,10x,12x,14x
-R TL2x, 4x, 6x, 8x
-R QL2x, 4x, 6x
-R (LtH)2x, 4x, 6x, 8x
-RE2x
-RE DL2x
-RE TL2x
DVD-R 1x, 2x, 4x, 6x, 8x,12x,16x
-R DL 2x, 4x, 6x, 8x
-RW1x, 2x, 4x, 6x
+R2.4x, 4x, 6x, 8x,12x,16x
+R DL2.4x, 4x, 6x, 8x
+RW2.4x, 4x, 6x, 8x
-RAM2x, 3x, 5x
CD -R4x, 10x, 16x, 24x, 32x, 40x
-RW4x, 10x, 16x, 24x
읽기 속도BD-ROM (1층)12x Max
BD-ROM (2층)8x Max
DVD-ROM (1층)16x Max
DVD-ROM (2층)12x Max
CD-ROM40x Max
버퍼 메모리 사이즈4 MB
설치 자세옆, 세로,
외형 치수148 mm×42.3 mm×181 mm (W×H×D)
질량740 g


블루레이 레코더살려면 파이오니아제품이 좋은데 우리나라 수입은 커녕 LG신제품도 외국에만 출시하는 실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