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와 웬디 하드디스크 사업분야 교환도시바와 웬디 하드디스크 사업분야 교환

Posted at 2012. 12. 30. 17:36 | Posted in IT/Hardware/Storage




2012년 2월 27일 일본 도시바는 미국 웨스턴디지털 (이하 WD )와 WD사의 3.5 인치 HDD의 제조설비 등의 취득 및 태국 제조 거점의 매각 등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본 계약에 의해 도시바는 3.5 인치 HDD에 관해 WD사가 소유하고있는 데스크톱PC 용 소비자 제품 일부 제조 설비 및 지적 재산권과  서버용하드제조라인 일부 제조 시설을 가져옵니다. 한편, 도시바의 HDD 제조 거점의 하나 인 도시바 스토리지 디바이스 태국 사 (이하 TSDT)의 모든 주식을 WD에 양도합니다. 

덧붙여 이번 자산 거래는 WD사가 종래부터 진행하고있는 '히타치 글로벌 스토리지 테크놀로지스 "주식 취득 완료 및 관계 당국의 승인을 전제로합니다.


이 공장은 WD와 히타치합병 이전에 히타치HDD 생산공장이었기 때문입니다.


  도시바는 웬디사의 3.5 인치 HDD 사업의 일부 자산을 인수함으로써 기존의 2.5인치 HDD 제품군에 데스크톱PC 나 DVD 레코더 등의 소비자 제품용 3.5 인치 HDD를 추가하면 HDD 전체 분야의 제품을 제공할 수있게됩니다. 또한 향후 서버 시장의 확대에 따라 시장 규모가 확대 될 것으로 전망되어 기업용 서버용제품의 공급 능력을 늘리고 스토리지 사업의 강화를 도모합니다.


 한편 WD는 도시바 태국공장을 인수하였으며 태국공장에서 제조되는 2.5인치 HDD와 낸드플래쉬 생산설비 기술권리를 가집니다. 

도시바는 필리핀 제조 및 중국의 생산 위탁처에 생산을 집약하는 것으로, 효율적인 생산 체제를 구축하고 원가 경쟁력을 한층 강화합니다.


  스토리지 시장은 PC, 태블릿, 스마트 폰 등 응용 프로그램의 다양화 및 클라우드화의 진전에 의한 정보량의 폭발적인 증가로 인해 지속적인 확대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도시바는 기존 특화해 온 모바일 시장 소형HDD 외에 2009년에 후지쯔의 HDD 사업을 인수, 서버시장 HDD에도 사업 영역을 확대했습니다. 

또 지난해 2011년 7월에는 '반도체사업부'와'스토리지 사업부"를 통합하고 NAND 형 플래시 메모리, SSD, HDD를 한 회사에서 겸비 종합 스토리지 사업을 추진해 왔습니다.


2012년 5월 매각과 인수절차가 완료되었으며 웬디는 도시바에게 인수한 낸드생산설비를 가지고 HDD와 낸드메모리를 결합한 5mm 두께의 하이브리드HDD를 개발 현재 테스트중입니다.


국내에 유통되는 도시바하드디스크는 예전 히타치공장에서 제조되며 당분간 유통되는 하드디스크는 히타치 제품라인업을 계승합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free coun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