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뽐뿌

야마하 2채널 컴팩트스피커 NX-50 출시

by 에비뉴엘 2013. 1. 31.
반응형




일본 야마하에서 LED TV나 컴퓨터용으로 쓸 수 있는 고음질 스피커 NX-50을 출시했습니다.


LED TV의 내장된스피커 음질에 만족하지못하는 고객들, 홈시어터가 아닌 보다 더 간단하고 간편한 솔루션을 원하는 고객들

그리고 PC는 물론, 스마트폰이나 타블렛의 보급에 의해서 음악이나 동영상의 재생기기 등 폭넓은 기기에 대응할 수 있는 오디오시스템을 원하는 시장의 요구에대해

케이블 1개로 다양한 기기와 간단하게 연결되어 고음질재생하는 파워드스피커 「NX-50을 츌시하게되었습니다.


텔레비전이나 PC로부터 스마트폰이나 타블렛까지, 매일의 소리의 즐거움을, 간편하게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스피커입니다.





NX-50주된 특징



1.컴팩트하지만 박력있는 사운드. 엄선한 고음질설계


컴팩트 한 바디에 고음질 기술을 담았습니다. 

7cm 구경 풀레인지 유닛은 꼼꼼한 음질 평가와 튜닝을 반복하면서 독자적으로 개발하였으며. 기분 좋은 소리 퍼지는 느낌과 함께, 전대역에 걸쳐서 자연스러운 음질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전면에 설치한 베이스 리플렉스 포트는 스피커크기에 어울리지않는 저음재생을 가능하게했습니다. 위쪽으로 경사진 바디 디자인은 재생되는 오디오 및 TV 나 PC 화면의 높이감을 정렬함과 캐비닛의 평행면을 줄이고 소리의 내부 간섭을 감소. 선명한 음질을 유지합니다. 

또한 음량에 맞는 저역보정을 자동으로 수행하여 라우드니스 컨트롤도 탑재. 작은 볼륨에서도 박력이있는 재생음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2.곁에 두고싶은, 날씬하고 세련된 디자인.


대형TV는 물론, 소형TV 나 PC사이드 등의 작은 공간에 부담없이 둘 수 있도록 슬림한 폭 83mm, 높이 184mm의 컴팩트 한 사이즈로 완성했습니다. 

프론트 그릴은 고급스러운 펀칭메탈을 채용. 높은 개구율로 소리의 간섭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바디 컬러는 블랙, 실버의 2색을 준비하여. 고객의 텔레비전이나 방의 인테리어 등에 맞추어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3. 간단한 기기접속. 편리한 기능으로 음악을 보다 가까이.


TV와 PC, 스마트폰, 태블릿등의 헤드폰 단자에 사용되는 스테레오 미니잭을 2계통 장비. 부속 케이블로 연결하면 간단한 연결에서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입력 신호의 유무에 따라 자동으로 전원이 ON/OFF하는 "자동 대기 기능"을 탑재. 예를 들어 TV를 켤 때 TV에서 음성 입력은 프로젝터도 연동해 전원이 자동으로 켜지고, 텔레비전을 끄면 약 5분 후에 프로젝터가 자동으로 전원꺼져 에너지절약에 배려하면서 편리함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임의 믹스 기능"은 입력 단자에 연결한 두 장치의 소스 전환도 필요해 헤드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본체 전면에 헤드폰 단자도 갖추 었습니다. 일하는 순간에도 음악 생활을 캐주얼 즐길 수 있습니다.






 제품번호

야마하 NX-50 

 앰프 최대출력

 14 W(7 W+7 W)/6Ω, 1 kHz, 10%THD

 스피커 유닛크기

 7cm 콘형 플렌지(비방자형)

 재생 주파수대역

 55 Hz~20 kHz

 입력 단자

 스테레오 미니 잭 2

 출력 단자

 헤드폰(스테레오 미니) 1

 소비 전력

 13 W(대기시 0.5 W이하)

 외형 치수(폭×높이×깊이)

 83 W×184 H×184 D mm

 무게

 우:1.1 kg, 왼쪽:0.9 kg(스피커 케이블 2m 포함)

 부속품

 AC아답터, 스테레오 미니 플러그 케이블 2m

 가격

 2013년 2월출시, 20만원 초반



야마하 컴퓨터스피커가 없었던건 아니지만

요즘 이어폰,헤드폰,스피커라인업을 선보이는데


외형은 보스 M2처럼 저음을 내기위해 닮았지만 

가격도 적당해보이고 

보스 C2나 오디오엔진 A2샀다가 실망하신분들에게 어필될 것 같습니다.


야마하는 어떤소리를 들려줄지 기대가 되는군요.


색상은 5종류로 흰색이나 검정이 이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