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2013] 스냅드래곤800 탑재한 스마트폰 공개[MWC2013] 스냅드래곤800 탑재한 스마트폰 공개

Posted at 2013. 3. 1. 19:46 | Posted in Moblie/H/W



ZTE는, MWC 2013 개막 첫날에 발표회를 개최해, 5.7형 액정 탑재 스마트 폰 「ZTE Grand Memo」라고, Firefox OS를 채용하는 스마트 폰 「ZTE Open」를 발표해, 회장내의 ZTE 부스에서 전시를 행했다.


 ZTE Grand Memo는, 5.7형이라든지 되어 대형의 액정을 탑재하는 스마트 폰이다.이 사이즈에서는, Samsung의 「Galaxy Note」시리즈를 의식한 제품과 같이 느낄지도 모르지만, 펜은 부속되지 않고, 어느 쪽인가 하면 단순하게 대형의 스마트 폰이라고 하는 자리 매김의 제품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프로세서는 퀄컴의 최신 쿼드코어 스냅드래곤800(1.5 GHz)을 탑재.발표회에서는, 세계 최초의 스냅드래곤800 탑재 단말이라고 소개되었다. 메모리는 2 GB, 스토리지는 16 GB.1300만 화소 후면 카메라와 1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를 탑재.또, 3200 mAh와 대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하면서, 8.5 mm의 엷은 틀 케이스를 실현.그 밖에도, 스마트 폰으로서 처음으로 Dolby Digital Plus에 대응하는 등, 플래그십에 적당한 사양이 되고 있다.




 발표회에서는, ZTE Grand Memo의 발매 시기는 명언되지 않았지만, 우선은 중국에서 판매가 개시되어 그 후 글로벌하게 전개할 예정으로 했다.




HTC 부스에서는, MWC 2013 개막 직전에 발표된, 최신 LTE 대응의 플래그 쉽스 마트 폰 「HTC One」이 중심의 전시가 되고 있었다.


 HTC One의 특징은, 종래의 HTC의 플래그 쉽스 마트 폰인 「HTC Butterfly」(일본을 위한 모델은, au보다 「HTC J Butterfly」로서 발매중)과 비교해서 액정, 카메라, 사운드 재생이라고 하는 부분이 크게 변경되고 있는 점이다.



 우선, 액정은 사이즈가 4.7형으로 HTC J Butterfly의 5인치보다 약간 작아지고 있지만, 표시 해상도는 풀 HD(1920×1080 )로 같다.표시 밀도가 468 dpi와 높아지고 있어 문자나 영상을 세밀하게 표시할 수 있다. 또, 액정 사이즈가 작아진 것으로, 본체의 발자국은 68.2×137.4 mm(폭×깊이)로 HTC J Butterfly보다 꽤 컴팩트가 되어, 실제로 손에 가져 봐도 꽤 가지기 쉬워졌다고 느낀다. 두께는 9.3mm로 HTC J Butterfly보다 0.1 mm 두꺼워지고 있지만, 그 차이는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 그래서 있고, 2,300 mAh와 내장 배터리 용량이 증가하고 있는 점은 기쁘다. 중량은 143 g.


 액정 얼굴하에는, 큰 스피커가 준비되어 있어 스테레오 사운드가 재생 가능.실제로 음악 파일을 재생해 보았지만, 스마트 폰이라고는 생각되지 않는 고음질 한편 대음량으로 음악이 재생되는데는 놀랐다.HTC J Butterfly에도 탑재되고 있는, Beats Audio에도 대응하고 있으므로, 사운드 재생 능력은 꽤 높다.


 또, 카메라의 사양도 큰 화제가 되고 있다.스마트 폰에 탑재되는 카메라는, 1,000만 화소를 넘는 고화소수의 센서를 탑재하는 예가 증가하고 있는 중, HTC One의 메인 카메라는, 굳이 약 400만 화소와 화소수의 적은 센서를 채용. 이 카메라는, 「Ultrapixel Camera」라고 불려 화소수를 억제하는 것으로 화소 사이즈를 크게 해, 종래보다 감도를 약 3배 높이고 있다고 한다. 또, 렌즈는  F2.0의 밝은 렌즈를 채용.이것에 의해, 저화소수면서 어두운 곳에서도 선명하고 노이즈의 적은, 고품질의 사진이나 동영상의 촬영이 가능하게 하고 있다.


 또, 종래 모델의 HTC Sence 4로부터 HTC 센스 5.0으로 진화.HTC Sence 5.0에서는 UI가 크게 변경되는 것과 동시에, 어플리 일람 등은 세로 스크롤 조작이 되는 등, 조작성에도 손이 더해지고 있다.그리고, 최대의 특징이 되는 것이, 홈 화면에 음악이나 동영상, SNS의 타임 라인, 뉴스 피드 등, 다양한 컨텐츠를 홈 화면상에 타일장에 늘어놓아 표시하는 「HTC BlinkFeed」라고 하는 기능이다.정방형이나 장방형의 타일이 줄서는 것과 동시에, 스크롤도 세로가 되고 있기 때문에, 마치 Windows Phone의 UI인가와 같은 인상을 받는다.단지, HTC BlinkFeed에서는 컨텐츠가 표시되는 것만으로, 어플리등의 쇼트 컷은 일절 배치할 수 없다.즉, 음악이나 동영상, SNS등을 간편하게 즐기기 위한 UI라고 하는 것이다.


 그 외의 스펙은, 프로세서가 퀄컴 쿼드코어 스냅드래곤 600(1.7 Ghz), 메모리 2GB, 스토리지 32/64 GB.케이스는, 알루미늄 유니바디 일체형 케이스가 되고 있어 질감도 높다.발매 시기는 월드 와이드로 3월을 예정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free coun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