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자동차

쉐보레 2014년형 스파크S 출시 및 제원안내

by 에비뉴엘 2013. 5. 9.
반응형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가 글로벌 경차 쉐보레 스파크(Chevrolet Spark) 출시 4년을 맞아 엔진과 변속기, 외장 컬러,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새롭게 탈바꿈한 신모델 ‘스파크S’의 계약 접수에 돌입하고, 16일부터 본격 시판한다.


샘 바질(Sam Basile) GM 글로벌 경차 개발 총괄 임원은 “한국지엠의 주도로 개발된 스파크는 젊은 감성과 우수한 제품 성능으로 전세계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며, “다이내믹한 주행성능과 첨단 안전 시스템, 스마트 인포테인먼트 기능으로 새로 태어난 스파크S가 합리적인 프리미엄을 원하는 경차 고객들에게 크게 어필할 것”이라고 밝혔다. 


Strong and Silky Driving: 역동적이며 부드러운 주행성능

새롭게 선보이는 스파크S는 GEN2 가솔린 엔진 및 C-TECH 파워트레인을 적용해 가속 성능과 실내 정숙성을 대폭 개선했음은 물론, 변속 충격이 없는 부드러운 주행을 구현한다.


고효율 1리터 가솔린 GEN2 엔진은 사일런트 체인 구동방식을 채택해 획기적인 수준의 내구성과 소음 저감을 달성했으며, 기존 중형 가솔린 엔진에 적용되어 온 더블 가변 밸브 타이밍(DCVCP: Double Continuous Variable Cam Phasing)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흡기 및 배기 타이밍을 최적화해 엔진 효율과 연비를 동시에 개선했다.


새 엔진에 최적화된 차세대 무단변속기 C-TECH는 수동 8단 수준의 넓은 변속비를 실현함과 동시에 저속 토크, 고속 주행 및 발진 가속 성능 향상 등 뛰어난 변속 효율을 자랑한다.


자동차용 변속기 전문 업체인 일본 자트코(JATCO)사가 공급하는 C-TECH는 GEN2 엔진과의 최적의 조합을 통해 경쾌한 실용구간 가속성능과 변속 충격 없는 정숙성, 우수한 실연비를 구현하며, 성능과 기술력은 물론, 최고 수준의 품질과 내구성을 널리 인정받고 있다. 자트코사는 세계 최초로 부변속기 기술을 개발해 이를 무단변속기에 적용한 바 있다.


기존 마티즈와 일본 아이신 4단 자동변속기미션이 탑재되었고 과거 리콜문제로 말이 많던 CVT미션은 일본 아이치미션입니다.


지금 스파크에는 일본 자트코미션(닛산) 4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되었는데  이번에 추가된 스파크S는 일본 자트코 CVT미션(닛산)입니다.



Smart Infotainment: 동급 최초 합리적 가격의 스마트 인포테인먼트

스파크S에는 업그레이드된 쉐보레 마이링크(MyLink)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되어 7인치 고해상도 풀컬러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가 후방 카메라는 물론, 스마트폰과 연동돼 전화통화, 음악감상 등의 기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브링고(BringGo) 내비게이션 및 인터넷 라디오 어플리케이션 스티처(Stitcher)와 튠인(TuneIn) 등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애플 iOS 및 안드로이드 기반의 브링고 앱은 약 1만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다운로드 받은 후에는 스마트폰은 물론, 마이링크에서도 별도의 데이터 이용요금 없이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경제성을 중시하는 소형차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왔다.


또한, 스파크S의 마이링크는 스티어링 휠에 장착된 마이크와 스피커를 통해 아이폰 4S와 아이폰5가 지원하는 대화형 클라우드 서비스 시리(Siri)와 연동되어 음성 명령으로 스마트폰을 제어, 간단한 명령을 수행하게 하는 첨단기능을 제공한다.


한편, 마이링크가 적용된 스파크S의 인테리어는 새로운 디자인의 C-TECH 기어노브와 함께 미국의 유력 자동차 전문지 워즈 오토(Wards Auto)가 선정한 ‘2013 최고의 자동차 인테리어(Ward's 10 Best Interiors of 2013)’에 오르며 뛰어난 디자인을 입증한 스파크의 실내를 더욱 세련되고 스마트하게 새 단장했다.


Safety Upgrade: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또 한번 업그레이드

국내 신차 안전도 평가(Kor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에서 종합평가 최고 등급인 1등급 획득과 보험개발원 탑승자 안전도 평가 경차 최초 1등급으로, 경차 수준을 뛰어넘어 최고의 안전성을 입증한 스파크에 최신형 능동 안전시스템이 새로 적용됐다.


스파크S는 마이링크를 통한 후방 카메라 기능은 물론, 통합형 차체 자세 제어 장치(Electronic Stability Control)를 기본으로 채택해 예방안전까지 배려했다.


스파크S의 ESC는 급제동 시 바퀴의 잠김 현상을 제어하고 제동 조향 성능을 향상시키는 ABS(Anti-lock Brake System), 급제동 시 브레이크 답력을 증가시키는 HBA(Hydraulic Brake Assist), 급회전 코너링을 안전하게 돕는 CBC(Cornering Brake Control), 차량 전복위험을 감지해 제어하는 ARP(Active Rollover Protection), 미끄러운 노면에서 구동력을 제어하는 FTCS(Full Traction Control System)는 물론이고, 경차 운전자들이 대형 마트 주차장에서 자주 겪는 언덕길 밀림 현상을 방지하는 HSA(Hill Start Assist) 기능까지 탑재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최상의 주행 안전을 보장한다.


한편, 스파크S 출시와 함께 새로 선보이는 2014년형 스파크는 시원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의 ‘미스틱 스카이 블루(Mystic Sky Blue)’ 외장 컬러를 추가하고, 연비 측정 기능이 추가된 새로운 디자인의 미터 클러스터 디지털 계기판을 통해 기능성과 심미성을 동시에 강화한 한편, 도어락 스위치, 블루투스 오디오 스트리밍, 무선 폴딩 리모트키 등 소비자 기호를 반영한 신규 편의 사양을 새로 적용했다.


한국지엠은 스파크S의 출시를 맞아 고객 참여형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을 펼쳐 경차 시장 주도권 쟁탈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상세한 이벤트 내용은 16일 출시 시점에 맞춰 공개할 계획이다.


쉐보레 스파크S의 가격은 ▲LS 모델 1,281만원 ▲LT 모델 1,373만원이며, 2014년형 스파크 가솔린 L모델은 908 만원부터, LPGi L모델은 1,021만원부터이다. 

(수동변속기 기준, 4단 자동변속기 선택 시 130만원 추가) 



스파크S 엔진스펙


구분 

 스파크S (CVT)

 가솔린 오토

 가솔린 수동

 LPG 오토

LPG 수동 

 전장

 3595mm

 전고

 1520mm

 전폭

 1595mm

 축거

 2375mm

 윤거 앞

 1410mm

 윤거 뒤

 1417mm

 엔진 최대출력

 75HP/6400rpm

신형엔진 적용

 70HP/6400rpm

 70HP/6400rpm

 65HP/6400rpm

 65HP/6400rpm

 토크 최대출력 )

 9.6kg.m/4,600rpm

 9.4kg.m/4,800rpm

 9.4kg.m/4,800rpm

 9.3kg.m/4,800rpm

 9.3kg.m/4,800rpm

 연비 (km/ℓ)

15.3
(도심: 13.8 / 고속: 17.7)

 14.8
(도심: 13.3 / 고속: 17.1

 16.8
(도심: 15.6 / 고속: 18.6)

 11.5
(도심: 10.5 / 고속: 13.2)

 14.0
(도심: 13.3 / 고속: 15.0)

 



스파크S 2014년형 바뀐점


2세대 신형엔진 적용

자동 무단 CVT 변속기 적용

연비 14.8(km/ℓ)/ → 15.3(km/ℓ)

마력 70마력 → 75마력

토크 9.4 → 9.6

소음 감소, 가속성능개선 (더블 가변밸브 타이밍, 사일런트 체인적용)

후방카메라, ESC 등 안전사양 기본적용

마이링크 (어플, 애플 시리 지원)

블루투스,리모컨 키 등 편의사양 적용

디지털 클러스터 디자인, 기능변경(연비측정 추가)



2014년형 스파크S 가격표 (사진클릭)



▲새롭게 적용된 스파크 신형 계기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