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국제 정보디스플레이 학회 -LG 디스플레이편-2013 국제 정보디스플레이 학회 -LG 디스플레이편-

Posted at 2013. 7. 11. 15:53 | Posted in IT/Hardware/Display


LG디스플레이는 5월 19일부터 24일까지 캐나다 벤쿠버 컨벤션 센터(Vancouver Convention Centre)에서 개최되는 ‘SID(Society for Information Display, 국제 정보디스플레이 학회) Display Week 2013’에 참가, 미래 디스플레이를 향한 앞선 기술력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행사 기간 중 21일(현지시간)부터 열리는 전시회에 WRGB 기술이 적용된 55인치 OLED TV와 55인치 곡면(Curved) OLED TV, 스마트폰용 5인치 플라스틱 OLED 패널 제품을 공개한다. 또한 차세대 TFT(Thin Film Transistor, 박막 트랜지스터) 기술로 각광받고 있는 옥사이드(Oxide, 산화물) TFT를 적용한 중소형 제품도 대거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고 수준의 색재현율을 구현하면서 여러 산업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LCD도 선보인다. 일반 HDTV와 같은 NTSC 72%주1)의 높은 색재현율을 유지하면서 투명도를 15%까지 끌어올린 47인치 냉장고용 투명 LCD, 800nit의 고휘도와 85% 색재현율을 실현한 12.3인치 FHD 자동차 계기판용 LCD, 색재현율 100%를 자랑하는 24인치 전문가용 Adobe RGB 모니터 패널 등 최첨단 제품 20여 종을 전시한다.


LG디스플레이 CTO(최고기술책임자) 여상덕 부사장은 “최근 중소형 디스플레이 시장은 고해상도, 저전력으로 가고 있으며, 대형은 OLED와 UHD 시대로 가고 있다. 여기에 새로운 제품에 대한 요구도 증대되고 있다.”며 “LG디스플레이는 차별화된 기술을 통해 이 모든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제품 전시뿐 아니라 17 건의 주요 논문 발표를 통해 차별화된 기술력을 선보인다. 또한 학회, 테스트 전문기관 등 다양한 분야의 관계자 미팅을 통해 디스플레이 기술 리더십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 LG디스플레이 연구소장 강인병 전무는 FPR 3D와 IPS LCD 개발등을 통해 디스플레이 분야를 발전시킨 점을 인정받아 특별 공로상을 수상한다.




OLED 시장 선도하는 LG 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는 55인치 일반형과 곡면형에 이어 소형 플라스틱 OLED 제품까지 선보이며, OLED 시장에서 확고한 리더십을 끌고 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번에 선보인 5인치 플라스틱 OLED는 1세대 제품으로 플라스틱의 특징을 살려 깨지지 않고 휘어질 수 있으며, 얇고 가볍다. 


LG전자는 세계최초로 5인치 플렉시블 OLED가 탑재된 스마트폰을 연말에 출시할 계획이다. (옵티머스 올레드?)







차세대 기술: 옥사이드를 잡아라!



LG디스플레이는 이번 전시회에서 옥사이드 TFT가 적용된 5인치 HD 스마트폰용과 7인치 HD 태블릿용 LCD를 선보였다. 

옥사이드는 기존 실리콘 TFT 라인을 활용할 수 있어 투자효율이 높고,  얇으면서도 빛의 고투과 및 저전력의 디스플레이 구현이 가능하다.(샤프는 이것을 IGZO라고 부른다) 


5인치 제품은 1mm 베젤로 테두리 없는 스마트폰 제작이 가능하고 무게와 발열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7인치 태블릿용은 패널 내부에 터치 기능을 삽입한 기술이 적용되어 보다 얇고 가볍게 제품을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LG디스플레이는 대형 OLED에서 최초로 옥사이드 기술을 적용한 데 이어 LCD까지 적용 분야를 넓히며 차별화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애플 레티나미니와 하반기에 출시될 옵티머스 타블렛에 탑재됩니다.


고해상도 화질: 모니터까지 발전한 Ultra HD LCD


LG디스플레이는 세계 최초로 개발한 84인치 UHD TV는 물론, 23.8인치 모니터용 UHD 패널(3840x2160)을 최초로 선보이며 고해상도 트렌드를 더욱 가속화했다. 


아울러 14인치 QHD 노트북용 패널(2560x1440)과 세계 최초로 300PPI(Pixel Per Inch)를 넘긴 7인치 태블릿용 FHD 패널도 선보인다.



혁신적 디자인: “이 보다 더 좁을 수는 없다.” 보더리스의 끝판왕 총출동


LG디스플레이는 얇고 가벼우며 프레임의 경계를 없애는 보더리스(Borderless) 기술을 적용하여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인 다양한 제품들을 공개했다.


- 1.0mm 베젤의 미학을 자랑하는 산화물 기반의 5인치 HD ---스마트폰용 LCD

- 세계에서 가장 좁은 1.5mm 베젤 폭의 13.3인치 FHD 네오 엣지 ---노트북용 LCD

- 세계에서 가장 좁은 3.5mm 베젤 폭의 23.8인치 FHD 네오 블레이드--- 모니터용 LCD

- 세계에서 가장 좁은 5.3mm Bezel to Bezel 폭의 55인치 ---Videowall 용 LCD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free coun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