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Hardware/Storage

도시바 세계 최고속도 UHS-Ⅱ지원하는 SD메모리카드 발표

by 에비뉴엘 2013. 7. 17.
반응형


▲도시바 메모리카드는 읽기속도와 쓰기속도를 제품에 표기하여 신뢰성을 높였다.




도시바는, SD메모리 카드 최신규격 Ver.4.10을 만족하는 고속 시리얼 버스규격인 UHS-Ⅱ에 대응해여, 세계 최고 속도의 쓰기속도를 실현한 SDHC 메모리 카드 「EXCERIA PROTM」 등 2개 시리즈 4개 제품을, 10월부터 차례차례 출시합니다.


 신제품은, 「EXCERIA PRO」, 「EXCERIA」의 2개 시리즈로 구성하고 있어, 보다 고속의 전송 규격 UHS-Ⅱ을 지원하여 도시바 독자콘트롤러를 탑재하는 것으로 큰폭으로 전송 속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EXCERIA PROTM」는 기록 속도가 세계 최고 속도의 240 MB/초로, UHS-Ⅰ지원하던 기존 상품보다 비교해서 약 2.5배의 빠른속도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이것에 의해 디지탈카메라의 고속 연사 기록 시간이 짧아져 한층 세세한, 연속성이 있는 사진 촬영이 가능해집니다.


 SD메모리 카드의 대응 기기는 다양화, 고기능화하고 있어, 특히 DSLR, 미러리스 카메라에 대해서는, 고속 연사기능 사용시의 지연시간이나 기록한 데이터의 PC등에의 복사시간의 단축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또, 풀 HD동영상의 4배의 해상도인 4K x 2K 동영상기록 요구가 높아지고 있어 대용량의 데이터를 보다 고속으로 전송 하는 기능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도시바는 향후도, 이러한 요구에 응할 수 있도록, UHS-Ⅱ대응 SD메모리 카드의 라인 업을 확충해 갈 것입니다.


------------------------------------------------------------------------------------------------------

주1 SD 4.10 규격의 고속 시리얼 버스 인터페이스 사양으로, 싱글 레인 액세스로 156 MB/초, 듀얼 레인 액세스로 312 MB/초의 버스 전송 속도를 실현하는 규격.

주2 2013년 7월 현재.

주3 전송 속도는 사용하는 기기의 성능이나 파일 사이즈에 따라서 다른 경우가 있기 위해, 항상 최대 전송 속도를 보증하는 것이 아닙니다.

주4 UHS-는 SD 3.0 규격의 고속버스 인터페이스 규격으로, 최대 104 MB/초의 버스 전송 속도를 실현하는 규격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