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안드로이드 4.4 키캣으로 확정, 넥서스5 유출구글 안드로이드 4.4 키캣으로 확정, 넥서스5 유출

Posted at 2013. 9. 4. 20:09 | Posted in Moblie/Google


▲구글이 안드로이드 4.4, 이름은 네슬레의 초콜릿 바 이름을 딴 킷캣(KitKat)이 될 것이라고 구글 수석부사장 순다 피차이가 구글 마당에 세워진 인형을 공개했다.

5.0 또는 4.4는 키라임파이라고 생각했던 이들을 깜짝 놀라게했으며 키캣이라는 이름은 2012년 1월에 이미 네슬레와 계약을 통해 정해졌다고 한다.

안드로이드 4.4. 키캣은 10월말 구글이벤트에서 넥서스5와 함께 공개될 예정입니다.



구글 크롬과 앱 담당 수석 부사장 순다 피차이의 구글+ 포스트에 올라온 사진을 보면, 구글은 이미 안드로이드 킷캣 동상을 자사 잔디밭에 세워 두었다. 

또한 구글은 네슬레의 안드로이드 한정판 킷캣 바 일부에 넥서스 7 태블릿 상품권을 숨겨두는 행사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구글은 몇 달 간의 온라인 추측들을 잠재울 최신판 안드로이드 모바일 운영 시스템의 이름으로 네슬레의 유명 초콜렛 웨이퍼 제품을 본 딴 '안드로이드 킷캣 (Android KitKat)'을 공개했다.


전세계의 유명한 모바일 플랫폼 개발자들은 새롭게 출시하는 플랫폼 '안드로이드 킷캣'의 이름 개발을 위해 세계 최대의 식품회사 네슬레와 협력했다.


안드로이드는 회사 엔지니어들에 의해 2009년 '안드로이드 컵케익 (Android Cupcake)'을 시작으로 알파벳 순의 달콤한 테마 이름 아래 개발되어 왔으며, 그 중 가장 최근 버전은 J로 시작하는 안드로이드 젤리 빈(Android Jelly Bean)이었다.


'K'로 시작될 새로운 안드로이드의 이름이 네슬레의 킷캣에 돌아간다는 소식은 새로운 안드로이드 체계가 '안드로이드 키 라임 파이' 일 것이라고 추측했던 대부분의 기술 전문가들을 놀라게 할 것으로 예상된다.


안드로이드 마케팅 대표 마크 반러버그 (Marc Vanlerberghe) 는 "우리는 안드로이드 초창기 때부터 팀 구성원들로부터 인기였던 맛있는 초콜렛 킷캣보다 더 나은 안드로이드 K의 이름을 상상할 수 없었다"고 전했다.



▲키캣 안드로이드과자를 사면

넥서스7을 교환할 수 있는 쿠폰이나 구글마켓 크레딧을 얻을 수 있다.

물론 확률은 로또수준이겠죠?





강화된 디지털 프레즌스 (digital presence)

네슬레의 마케팅 대표 패트리스 불라 (Patrice Bula)는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모바일 플랫폼 안드로이드와의 협력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이 협력은 더 많은 킷캣 팬들이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고 밝혔다.


그는 "킷캣은 소셜 미디어 팬(fan)의 수와 참여 (engagement) 면에서 전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움직이는 소비재 브랜드이다. 우리는 상호적이고 창의적인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강화된 디지털 프레즌스를 개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안드로이드 킷캣 출시를 기념하여 호주, 브라질, 독일, 인도, 일본, 중동, 러시아, 영국 및 미국을 포함한 19개의 마켓에서 특별히 제작된 5천만개의 킷캣이 판매될 예정이다.


이렇게 특별히 제작된 킷캣 제품들을 통해 소비자들은 안드로이드 킷캣 웹사이트(android.com/kitkat)에 접속해 구글 넥서스 (Google Nexus) 7 태블릿과 앱, 게임, 음악, 영화, 책 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구글의 온라인 매장인 구글 플레이 (Google Play)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에 당첨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몇몇 마켓에서는 로봇 모양으로 제작된 킷캣 제품도 상품으로 제공될 예정이다.구글 넥서스 (Google Nexus) 7 태블릿과 앱, 게임, 음악, 영화, 책 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구글의 온라인 매장인 구글 플레이 (Google Play)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에 당첨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더욱 더 소비자와 가까워지다

구글과의 브랜딩 협력은 디지털 기술과 온라인 컨텐츠를 이용하여, 소비자들을 더욱 더 이해하고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것을 제공하기 위해, 네슬레가 취한 최근 방식이라고 할 수 있다.


올해 초 네슬레는 펫파인더(Pet finder)라는 온라인 컨텐츠 웹사이트를 인수했다. 이 온라인 데이터 베이스는 반려견 주인들을 반려견과 연결해주는 사이트로, 매년 1억만명의 반려견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킷캣: http://www.android.com/kitkat

킷캣 웹사이트: http://www.kitkat.com/



구글코리아에서 키캣을 언급

한국에서도 안드로이드키캣 이벤트는 유효합니다.


포장지에 안드로이드 초록캐릭터가 새겨진 상품을 구입하세요 ^^




그리고 제일 중요한 뉴스

구글이 마당에 키캣동상을 세우는 티저영상을 공개했는데 동영상의 중간에 인도남자가 들고있는 미확인의 넥서스기계가 포착이 되었습니다.

오른쪽 여자는 넥서스4를 들고있는데 남자는 처음보는 스마트폰입니다.

더 의심스러운점은 해당동영상은 잠시후 구글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특히 카메라 렌즈구경이 거대하게 보이는데 LG전자에서 제조되는 넥서스5도 LG G2처럼 카메라가 향상된것일까요?

10월말 구글행사를 기다려 봅시다.






삭제되었던 해당 키캣 영상입니다.



※업데이트


한국에서도 안드로이드 킷캣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http://www.kitkat.co.kr/)


넥서스7 2세대 50대가 경품으로 제공됩니다.



  1. 저도 키캣 좋아하는데ㅎㅎ 우리나라도 이벤트 저런 이벤트 하면 재밌겠네요.ㅎㅎ 안드로이는 버전마다 이렇게 이름을 붙이나요?
    • 2013.09.04 13:23 신고 [Edit/Del]
      네. 뒤에 동상을 보시면 안드로이드 OS이름은 구글 사내식당에 배치된 디저트음식 이름이 붙여지게됩니다.

      이클레어,진저브레드,아이스크림샌드위치,젤리빈 이런게 모두 디저트이름입니다.

      키캣은 네슬레의 상품명이지만 공동프로모션을 통해 사용허가를 받았습니다.

      우리나라도 한다고 합니다. 가까운 마트를 방문해보세요.
    • 2013.09.04 16:09 신고 [Edit/Del]
      키켓인줄 알고 샀는데, 알고보니 크라운에서 나온 키커네요.ㅋ 이런게 있는줄도 몰랐는데...
  2. 와우~~~~~~~!!! 진짜 맛있겠다...!!!!!
  3. ㅋㅋ, 이거 키캣 엄청 잘 팔리겠네요. 저도 많이 사놓아야겠어요 ㅎㅎ
  4. 키켓하나 사 먹으려구요 ㅋㅋ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free coun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