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텍, 플로라 블럽(FLORA BLOP) 외장하드 출시새로텍, 플로라 블럽(FLORA BLOP) 외장하드 출시

Posted at 2009. 12. 18. 02:21 | Posted in IT/Hardware/Storage



여심(女心)을 잡기 위한 감성마케팅이 IT업계에도 유행처럼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휴대형 외장하드에 세계적인 프랑스 아티스트의 작품을 디자인한 제품까지 등장했다. 

외장하드 전문업체인 새로텍은 세계적인 프랑스 아티스트인 에르베 튈레의 작품, ‘블럽의 축제’를 제품에 디자인한 ‘플로라 블럽’(FLORA BLOP)을 15일 새로 출시했다. 에르베 튈레는 올해 4월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열린 ‘세계 일러스트 거장전’에도 참여한 바 있다. 

작품의 모티브인 ‘블럽(BLOP)’은 우리말의 “뽁뽁”과 같은 프랑스 의성어를 이미지로 표현한 것으로, 어린이를 위한 그림책과 애니메이션, 이미지북 등으로 제작되는 등 공감각적인 자유로운 상상력을 보여주는 캐릭터로 사랑 받고 있다. 

새로텍 서흥원부장은 “플로라 블럽은 외장하드 업체 처음으로 전문 아티스트의 작품을 적용한 것으로, 새로텍의 장점인 디자인을 강화한 제품”이라며 “‘블럽’의 형태가 마치 꽃을 형상화한 것처럼 디자인 된 것에 착안, 플로라시리즈의 새 컨셉으로 채택했다”고 밝혔다. 

스타일리쉬 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끈 새로텍의 플로라시리즈 세번째 모델로 선보인 이번 ‘플로라 블럽’은 여성들의 눈길을 한눈에 사로 잡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선물용으로도 주목 받고 있다. 형형색색의 ‘블럽’들이 밝고 즐거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어 크리스마스와 연말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라는 설명이다. 

특히 외장하드의 경우 소모품이라는 인식이 강한데, 고객사은용으로 한정판으로 제작되는 이번 ‘플로라 블럽’은 제품에 에르베 튈레의 친필사인을 넣어 소장가치를 높였다. 외장하드에 아트를 접목함으로써 ‘IT기기는 차갑고 딱딱하다'는 기존 이미지를 완전히 탈피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감성디자인을 선보였다고 할 수 있다. 

기능면에서도 ‘플로라 블럽’은 빠른 전송속도, 사용편의성 향상, 보안 기능 등 기존 플로라 시리즈의 장점과 기능을 모두 지원하고 있을 뿐 아니라 보안기능 등 부가기능이 더욱 강화되었다. 특히, 보안기능인 HDD LOCK 기능을 제공하여 외장하드에 암호설정이 가능, 데이터 분실 및 유출 등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했다. 

한편, 에르베튈레는 1990년부터 엘르, 르 몽드, 리베라 시옹 등 프랑스를 비롯한 해외 유명 잡지에 일러스트레이션 작업을 했으며, 1994년부터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며 출판, 전시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미국 영국 프랑스 등 전세계에서 출간된 영유아 통합적 감성미술책 ‘색색깔깔’은 우리나라에서도 출간되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블로냐 아동 도서전 논픽션상 수상 등 다채로운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free coun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