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뉴 아우디 A4' 발표아우디, '뉴 아우디 A4' 발표

Posted at 2008. 11. 30. 20:39 | Posted in 관심/자동차



아우디 코리아(대표: 트레버 힐)는 11월 13일 잠실 올림픽파크 올림픽홀에서 신차발표회를 열고 동급 최강의 성능과 최대 사이즈를 자랑하는 가장 다이내믹한 준중형세단 “뉴 아우디 A4”를 발표했다.

2,000여 명의 고객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신차발표회에서는 특히 뉴 아우디 A4 출시를 기념해 영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밴드 자미로콰이(Jamiroquai)의 축하 공연이 열려 신차발표회의 즐거움을 더욱 크게 했다.

이전 모델보다 더욱 다이내믹한 외관과 성능으로 새롭게 선보인 뉴 아우디 A4는 1972년 ‘아우디 80’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된 이래 전세계적으로 800만대 이상이 판매된 베스트셀링 모델 중 하나이다.

판매가격 4,850만원(뉴 A4 2.0 TFSI 콰트로)과 5,290만원(뉴 A4 2.0 TFSI 콰트로 다이내믹)의 두 가지 모델로 선보인 뉴 아우디 A4는 동급에서 가장 다이내믹한 준중형 세단으로 2,000cc 터보 가솔린 직분사 TFSI 엔진이 장착됐으며, 평상시 앞뒤바퀴에 40:60으로 동력을 배분하는 아우디의 탁월한 풀타임 4륜구동 콰트로(quattro)는 더욱 다이내믹한 주행을 즐거움을 선사한다.

뉴 A4는 최고출력 211마력, 최대토크 35.7kg.m, 0=>100km/h 6.9초로 동급 최강의 성능을 자랑하며 최고속도는 210km/h(속도제한), 국내 공인 연비는 10.0km/리터이다.

뉴 아우디 A4는 이전 모델에 비해 전장과 전폭이 각각 117mm, 54mm 더 커진 반면 전고는 변화가 없어 더욱 다이내믹한 외관과 주행성능을 제공하며, 휠베이스 역시 160mm 더 길어져 더욱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더 짧아진 전륜 오버행과 눈에 띄게 길어진 보닛 및 휠베이스 등으로 견고해진 외관과 함께 강력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해 준다. 이러한 변화에도 불구하고 디자인적으로 완벽한 균형과 조화를 선보이고 있다.

아우디를 대표하는 싱글 프레임 그릴은 기존 모델에 비해 넓고 낮게 설계되었으며, 좌우의 대형 공기 흡입구 및 안개등, 상단 좌우의 헤드라이트와 조화를 이루며 더욱 강인한 인상을 선보인다. 또한, 보닛에서 전조등으로 이어지는 V형 라인과 쿠페 스타일의 루프 라인에서 느껴지는 부드러운 곡선의 흐름은 다이내믹한 외관에 우아한 느낌을 더해 주며, 첨단 조명 기술이 시각적으로 집약된 14개의 LED가 물결처럼 배열돼 있는 전조등과 가벼우면서 우아한 느낌이 나도록 디자인 된 후방등, 공기역학적인 사이드 라인 등은 멀리에서도 한눈에 아우디임을 인식하게끔 해준다.

또한, 뉴 A4 다이내믹 모델에 적용된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Audi Drive Select)는 Comfort(컴포트), Auto(자동), Dynamic(다이내믹), Individual(개인맞춤형) 등 4가지 운전 모드를 모드를 선택함에 따라 엔진, 자동 변속기, 서보트로닉, 댐핑컨트롤 등의 반응 특성이 각 모드에 맞게 조정돼 안락한 럭셔리 세단에서 다이내믹한 스포츠카에 이르는 다양한 성격의 자동차를 여러 대 운전하는 듯한 색다른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해 준다.

뉴 A4의 새로운 키에는 주행거리, 다음 정비 시기, 유액 레벨(오일, 냉각수, 워셔액), 각종 전자 구성품의 상태(정상/비정상) 등의 각종 정보가 저장된다. 시동을 걸거나 끄려면 키 슬롯에 키를 넣고 가볍게 누르면 된다. 뉴 A4 2.0 TFSI 콰트로 다이내믹 모델에 적용된 어드밴스드 키는 키를 몸에 지닌 상태에서 시동/정지 버튼을 누르는 것 만으로도 시동을 켤 수 있게 해준다.

그 외에도 언덕 또는 평지 모든 곳에서 브레이크를 밟고 있지 않아도 차량의 정지상태를 유지 시켜줌으로써 가다 서다를 반복하는 혼잡한 상황에서의 운전을 더욱 편안하게 해 주는 아우디 홀드 어시스트(Audi Hold Assist)를 비롯해, 태양의 위치에 따라 송풍량, 송풍방향, 공기 온도가 조절되는 디럭스 자동 에어컨, 라디오나 CD 등 엔터테인먼트 기능은 물론 차량의 각종 컨트롤을 제어할 수 있는 탁월한 인포테인먼트 장치인 MMI(Multi-media Interface), 2단계 에어백 및 시트 위치 탐지 기능 등 다양한 편의 및 안전 장치들이 탑재돼 있다.

뉴 아우디 A4는 올해 초 유로 NCAP(Europ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me)의 정면 및 측면 충돌 실험에서 별 5개를 획득하며 최고의 안전성을 입증했다. 또한, 어린이 승객 보호에서도 별 4개로 높은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아우디 코리아의 트레버 힐 사장은 “최강의 성능과 최대 사이즈, 뛰어난 균형과 조화를 이룬 디자인을 갖춘 뉴 A4는 경쟁자를 찾기 어려운 최고의 모델”이라며 “안락한 세단에서 강렬한 스포츠카까지 다양한 운전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스포츠카 TT를 위한 파티 형식의 신차발표회, 프리미엄 해치백 A3를 위한 국내 유명 클럽에서 이루어진 젊은 고객과의 교감 등 다양한 형태의 새로운 마케팅 기법을 선보여 온 아우디 코리아는 국내 수입차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세계적인 밴드의 축하 공연이 함께하는 신차발표회를 통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코드 마케팅을 선보였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free coun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