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

MAXON CINEBENCH(씨네벤치) R11.529

by 에비뉴엘 2010. 3. 12.
반응형

씨네벤치는 OpenGL로 그려지는 3D 영상 표현 테스트와 CPU를 이용한 레이트레이싱 성능 테스트를 하는 툴이다. 
다중코어 CPU의 수 만큼 프로세스를 분산해 그림을 그려내므로 싱글 프로세서와 다중코어 프로세서의 성능 차이를 분석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되는 툴이다.


CINEBENCH는 CPU와 GPU의 특정 기능만을 테스트하는 추상적인 벤치마킹이 아닌, 실질적인 사용자의 일반적인 작업을 포함한 현실적인 시스템의 프로세서와 그래픽 카드의 능력을 측정합니다. 테스트 과정동안 모든 상대적인 데이터는 측정되고 다른 시스템 운영체제에 따른 결과 값은 비교하여, CINEBENCH의 하드웨어 평가는 하드웨어 공급자에 있어 마케팅 툴로서나, 또는 대학 및 친구들끼리 간단히 하드웨어를 비교하는데 있어 유용하게 만듭니다. 

CINEBENCH 테스트 시나리오는 AixSponza 사에서 제작된 애니메이션인 "No Keyframes"의 포토 리얼리스틱한 3D 씬을 렌더링함으로써 모든 시스템의 프로세싱 파워를 사용합니다. 이 씬은 모든 사용가능한 프로세서 코어에 압력을 가하기 위해 다양한 다른 알고리즘을 사용하도록 만듭니다. 
OpenGL 그래픽 카드 테스팅은 레이트레이싱을 묘사한 복잡한 3D 씬을 사용하여 처리하는데 여러분의 OpenGL 모드상의 그래픽 카드의 능력을 측정합니다. 
벤치마크 테스트 동안 그래픽 카드는 복잡한 지오메트리를 가진 복잡한 씬을 디스플레이하는 것을 평가합니다. 
고해상도 텍스쳐와 다양한 효과들을 다양한 실제 세상의 시나리오와 함께 능력을 평가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