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TV '드래곤 포인트' 19일 베일 벗는다안드로이드TV '드래곤 포인트' 19일 베일 벗는다

Posted at 2010. 5. 14. 13:00 | Posted in Moblie/Google


씨넷과 비즈니스위크 등은 4일  소니의 브라비아 HDTV에 구글 운영체제(OS)인 안드로이드,인텔 아톰칩을 이용해 만든 안드로이드 TV의 코드명을 '드래곤포인트‘로 정했으며 이달 19일 공개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구글은 오는 19~20일(현지시간) 이틀간 샌프란시스코에 열리는 구글 개발자 행사인 '구글 I / O‘에서 드래곤포인트를 공개한다.
 
'드래곤포인트'는 구글의 안드로이드OS2.2(Froyo)를 기반으로 한다. 인텔은 안드로이드TV용으로 강력한 케이블박스와 블루레이를 지원하는 CE4100칩을 사용하게 된다. 로지텍이 만든 리모콘은  기존 리모콘의 2배 크기로 '쿼티(QWERTY)'키보드 방식으로 설계됐다.  
 
이 안드로이드TV는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통해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콘텐츠는 물론, 인터넷을 통해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등에 접속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TV와 리모콘은 웹콘텐츠 전달에만 사용돼 왔던 기존의 TV앱을 넘어서 훨씬 더 복잡한 게임과 PC위주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에따라 구글 안드로이드TV진영과 지난달 안드로이드TV 개발을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진 삼성전자 등과 향후 3DTV에 이은 스마트TV시장에서의 격돌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게 됐다. 
 
세계 TV시장에서  1위였다가 삼성전자와 LG전자에게 추월당한 소니는 안드로이드TV를 통해 권토중래를 노리고 있다.  
 
인텔은 세계 컴퓨터칩 시장에서 80%를 차지하고 있지만 스마트TV에서 새로운 칩시장 개척 가능성을 노리고 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free coun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