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Software

파이어폭스(Firefox) 미국IBM 공식 웹브라우저로 채택

by 에비뉴엘 2010. 7. 2.
반응형


미국 IBM은 회사공식 웹브라우저로 Firefox를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IBM 소프트웨어 그룹 오픈소스 및 Linux 부사장인 Robert S. Sutor 씨가 7월 1일 자신의 블로그공식 발표로 공개됐다.

 Sutor 씨는 "IBM의 일부 직원들이 Firefox를 사용하고있다는 뉴스가되지 않는다. 모든 IBM 직원이 기본 브라우저로 사용하라는 메시지가 뉴스인데"라고 논평했다. Sutor 씨는 이번 결정의 이유로 5 가지의 이유를 댔다.

(1) Firefox는 표준을 매우 잘 준수하고, 표준 및 상호 운용성을 중요시하는 IBM의 전략과 일치하고있다 
(2) Firefox는 오픈 소스이고 개발 계획은 1개의 상업성을 소유하지 않는 개발자 커뮤니티에 의해 관리되고 있는지, 
(3) Firefox를 안전하고 국제적인 전문가 커뮤니티를 개발하고 유지하는 점, 
(4) Firefox는 기능확장 가능하고, 특정 애플리케이션과 IBM의 조직을 위해 사용자 지정할 수 있다. 
(5) Firefox가 혁신, 이전 또는 이후에 등장한 브라우저의 속도와 기능 향상을 강요했다는 점.

 IBM은 앞으로 모든 직원들이 Firefox를 기본 브라우저하도록 강력히 권고하고, 회사와 관련된 벤더도 Firefox를 완벽하게 지원하도록 한다는 방침. 
또한 직원 교육도 실시하겠다고하고있다.

 IBM은 클라우드 컴퓨팅에 중점을두고 있으며, 인프라,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교환 방법에 모두 개방형 표준을 규격이 사용될 필요가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