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lie/H/W

LG전자 5인치 풀HD폰 옵티머스 GK 공식스펙 및 출시

by 에비뉴엘 2013. 4. 29.
반응형




LG전자와 KT가 5인치 풀HD 스마트폰 ‘옵티머스 GK’를 내달 2일 출시한다.


LG전자와 KT는 눈이 편안하면서도 보다 자연스런 화면을 풀HD LCD 디스플레이로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옵티머스 G’의 고품격 미니멀 디자인을 계승한 ‘옵티머스 GK’를 출시하기로 했다.


■ ‘옵티머스 G’의 고품격 미니멀 디자인 계


‘옵티머스 GK’는 고품격 미니멀로 대표되는 ‘옵티머스 G’의 차별화된 디자인 DNA와 헤리티지를 계승했다.

LG전자는 ‘옵티머스 G’에서 선보인 ‘커버 유리 완전 일체형 터치(Zerogap Touch)’ 공법을 적용해 화면의 그래픽이 마치 손 끝에 직접 닿는 듯한 터치감을 만들어 냈다.


■ 화질 눈이 편한 최고의 화질, 최강 배터리


화면이 커지고 ‘보는’ 기능이 보다 중요해지면서, 소비자들이 이전보다 세밀하면서도 눈이 편한 디스플레이를 찾고 있어 LG 스마트폰이 채택한 IPS LCD 디스플레이의 경쟁력은 한층 더 부각될 것으로 예상된다.


Full HD IPS의 ‘옵티머스 GK’는 IPS 디스플레이의 차별화된 경쟁력인 밝기, 저전력, 야외 시인성, 색정확성 등을 계승, 발전시켰다. 세로 픽셀 수 1,920개, 가로 픽셀 수 1,080개로 5인치 화면에 모두 2,073,600개의 픽셀을 담고 있다. 디스플레이의 화소 밀도를 나타내는 척도인 인치당 픽셀 수는 440ppi(pixel per inch)다.


‘옵티머스 GK’는 3,100mAh의 대용량 내장형 배터리를 선택했다. 1.7Ghz 쿼드코어 퀄컴 스냅드래곤 600 프로세서, 카메라는 후면 1,300만 화소, 전면 210만 화소를 탑재했다. 


■ 사용자 편의성에 기반을 둔 감성 UX


‘옵티머스 GK’는 LG만의 감성 UX를 그대로 채택했다. ‘듀얼 레코딩’, ‘VR 파노라마’, ‘트래킹 포커스’ 등 풀HD 화면에서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창조적 UX, ‘내 폰과의 대화’ 등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UX 등이 대표적이다.


LG전자는 ‘옵티머스 GK’를 통해 사용자경험과 디자인에서 소비자들이 스마트폰과의 감성적 교감을 느낄 수 있도록 세심히 배려했다.


‘옵티머스 GK’에는 눈동자 인식으로 동영상을 일시 정지시키고 재생할 수 있는 ‘스마트 비디오’를 비롯해 최근 ‘옵티머스 G Pro’ 밸류팩 업그레이드를 통해 선보인 ‘듀얼 카메라’, ‘레코딩 일시정지’ 등도 모두 탑재됐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스마트폰과 사용자 간의 감성적 교감은 새롭지만 익숙해져야 하고, 편리함과 신뢰가 동시에 뒷받침돼야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옵티머스 GK 공식스펙 (LG-F220K)


KT전용

칩셋 스냅드래곤600 쿼드코어 1.7Ghz

디스플레이 5인치 풀HD IPS+ (1920*1080), 제로갭 터치기술 적용

카메라 후면 1300만 화소, 전면 210만 화소

배터리 3,100mAh / 내장형

메모리 2GB DDR2 RAM / 16GB eMMC / microSD slot 지원 (64GB)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1.2 젤리빈

연결성 Bluetooth 4.0, USB 2.0, Wi-Fi, Wi-Fi Direct (802.11 a/b/g/n(5GHz)) ,NFC ,SlimPort ( HDMI & 모니터용 디스플레이 포트(D-Sub) 지원).DMB

크기 139.1*69.9* 9.9 mm

무게 156g

색상 플래티넘 화이트(Platinum White)  / 인디고 블랙(Indigo Black) 

네트워크 3G HSPA+, 4G LTE



옵티머스 GK의 뜻은 삼성 갤럭시4 공격수를 막을 옵티머스 골키퍼라는 의미와 옵티머스 갤럭시킬러(Galaxy Killer) 2가지 의미가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