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lie/Apple

애플, iPhone과 iPod Touch에 FM라디오 기능해제 예정

by 에비뉴엘 2009. 10. 14.
반응형


애플은 iPhone과 iPod Touch에 FM 라디오 기능을 해제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은 자체적으로 iPhone Radio App를 개발 중에 있다고 하며. 이 App는 5세대 나노에 사용된 FM 라디오의 똑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FM 라디오를 통해 음악을 듣다가 블루투스나 WiFi를 통해 iTunes 스토어에 연결해 음악을 구입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iPhone들과 iPod 터치들은 FM 라디오를 수신할 수 있고, 특히 최신 iPhone과 iPod 터치는 FM 시그널을 카 스테레오에 송신할 수 있다. 현재까지는 이 FM 송신 기능은 Nike+ 이코시스템에만 채용되었다.

애플이 이처럼 iPhone과 iPod 터치에서 잠자고 있는 하드웨어 기능들을 깨우는 것은 처음 있는 일이 아니다. 애플은 2세대 iPod 터치가 출시된 지 9개월 후에야 블루투스 기능을 활성화 시킨 바 있다. 
그리고 지금까지도 최신 iPhone과 iPod 터치에 802.11n을 활성화 시키지 않고 있다.

iPhone과 iPod 터치에 FM 라디오 기능을 더하는 것은 이 부분에 대한 Zune HD의 우위를 상쇄하려는 시도인 것으로 보인다.



경쟁은 이래서 좋은것







Broadcom BCM4329 (802.11n + BT2.1+EDR + FM Radi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