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Software

MS, Internet Explorer 9 2번째 프리뷰 공개(v1.9.7.7.66.6000)

by 에비뉴엘 2010. 5. 6.
반응형



미국 Microsoft Corporation은 5 일 차세대 Web 브라우저 "Internet Explorer 9"플랫폼 프리뷰 (이하 IE9 PP 용) 최신 버전이 될 v1.9.7.7.66.6000을 공개했다. 
Windows Vista / 7과 같은 64bit 버전에 대응하고 있으며, 현재 동사의 Web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있다. 단, 본 소프트웨어는 개발자나 테스터들에게 최신 기술을 선행 공개 본 소프트웨어의 동작 테스트 및 Web 사이트를 쉽게 개발할 목적으로 제공되는 것으로, 일상적인 사용에는 적합하지 않기 때문에 주의를 바란다.

 IE9 PP 판, HTML5와 CSS3, SVG 등 Web 표준 기술에 대응하고, 움직임이있는 풍부한 Web 콘텐츠 GPU의 하드웨어 지원을 활용하여 아름답고 부드럽게 볼 수있는 것이 특징. 3월 신규 공개되었으며 이번이 2번째 공개된다.

 이 버전은 계속 동작 속도의 향상을 도모할 수있다. JavaScript 벤치 마크 "SunSpider"로 측정했다.
 렌더링 속도는 현재 IE8과 "Firefox"를 능가하고 있으며, "Safari"나 "Google Chrome"이라는 Web 브라우저와 비교해도 "윙크하는 동안"정도의 차이에 까지 육박하고 있다고한다.

 또한 최신의 Web 표준 기술에 대한 지원도 진행 중이다. 예를 들어, Web 표준을 준수하는 정도를 측정하는 지표로서 알려진 "The Acid3 Test"에서는 마지막 게시 IE9 PP 버전 55 점이 넘는 68 점을 기록하고있다.

 또한이 버전에서 CSS3의 "Media Queries"파도 포트되었다. "Media Queries"는 해상도별로 여러 CSS를 전환하여 적용할 수있는 기술. 
PC 및 모바일 기기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Web 페이지를 하나의 HTML 파일 깨달을 수있다.

 "Media Queries"는 본 소프트웨어 데모 사이트 "Internet Explorer 9 : Platform Demos"체험이 가능합니다. IE9 PP 버전의 너비를 변화 시키면 그 폭에 최적화된 디자인에 실시간으로 변화해 나가는 모습을 확인한다. 이외에도 IE9 PP 버전의 새로운 기능을 시험할 수있는 데모가 9 가지 추가되어 있기 때문에 시도해 보면 좋을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