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Google Chrome) 5.0.375.55 안정화버전 공개구글 크롬(Google Chrome) 5.0.375.55 안정화버전 공개

Posted at 2010. 5. 26. 14:09 | Posted in IT/Software/Google



미국 Google는 25일, Web 브라우저「Google Chrome」의 Windows/Mac/Linux용 최신 안정화 버전을 공개했다. 
Mac/Linux는 Google Chrome로서 첫 안정화버전이 된다. 안정화버전 메이저 버젼 번호는「5」이다.

 Windows 판은 7/Vista/XP, Mac판은 Mac OS X 10.5이상(Intel 플랫폼만), Linux판은 Debian/Ubuntu/Fedora/openSUSE에 대응하고 있다. 
안정판에는 자동적으로 업데이트 되지만, Web 사이트로부터 수동으로 다운로드할 수도 있다.

 당초 공개된 Mac판은 안정성이 낮은 것이 문제가 되고 있었다. Google에서는 여러가지 문제를 해결해, 「안정판」이라고 칭할 만한 안정성, 퍼포먼스, 네이티브인 유저 인터페이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준에 이르렀다고 판단했다.

  이 최신 안정판에서는, 몇개의 신기능이 준비되어 있다. 우선 북마크와 북마크 설정을, 복수의 컴퓨터상의 Google Chrome와 동기 할 수 있게 되었다. 동기 할 수 있는 설정에는, 테마나 홈 페이지 설정, Web 컨텐츠 설정, 언어의 설정, 페이지 줌 설정등이 포함된다.

 또, 비밀모드로 확장 기능을 이용하도록, 확장 기능 매니저로부터 설정할 수 있게 되었다. 이것에는 확장 기능 설정 화면에서「이 확장 기능에 비밀 모드로의 실행을 허가한다」의 체크 박스를 온으로 할 필요가 있다.

  그 외 , HTML5의 기능도 포함되게 되었다. 이것에는, Geolocation API나 App Cache, web socket, 파일의 드러그&드롭이 포함되어 있다.Google에서는 이러한 HTML5 기능을 시험하기 위해서, Gmail에 첨부 파일을 드러그&드롭 하는 기능, Google Maps의 Geolocation 기능, 문장 공유 사이트「Scribd.com」을 이용하는 것을 권하고 있다.

  덧붙여 이번 버젼에서는, Adobe Flash Player의 통합은 보류되었다. Google Chrome와 Flash Player10.1은, 수주간에 걸쳐서 베타 테스트를 계속해 왔다. 미 Adobe Systems에서는, Google가 안정화버전을 먼저 공개했지만, Flash Player10.1 베타판은 당분간 정식판이 되지 않기 때문에, 
이번 통합은 보류했다고 한다. 그러나, Flash Player10.1이 정식판이 나오는대로, Google Chrome과 통합될 예정이라고 하고 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free coun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