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자동차

폭스바겐코리아, 골프 1.6 TDI 블루모션 출시

by 에비뉴엘 2011. 1. 7.
반응형


유럽 최대의 자동차 메이커 폭스바겐의 국내 공식 수입사인 폭스바겐코리아(사장: 박동훈)는 1월 5일 골프 1.6 TDI 블루모션(BlueMotion Technology)을 국내에 출시한다, 폭스바겐코리아는 골프 1.6 TDI 블루모션을 추가해 수입 소형차의 핵심 모델로 자리잡은 골프의 더욱 강력한 라인업을 구축하고, 향후 다양한 모델에 블루모션 라인업을 확대해 국내 친환경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라디에이터 그릴이 일부 닫힌 형태인 에어로다이내믹 그릴로 공기 저항을 최소화한 골프 1.6 TDI 블루모션에는 국내에 처음 도입되는 1.6 TDI 디젤 엔진과 최적의 연료 효율성을 자랑하는 7단 DSG변속기가 적용되었다. 공인 연비는 21.9km/l로 혁신적인 수준이며, 이산화탄소 배출량 또한 122g에 불과해 그 동안 폭스바겐이 국내에 출시한 모델 중에서 가장 친환경적인 컨셉을 자랑한다.

특히, 건식 클러치 방식인 7단 DSG는 무게가 약 24kg 가볍고, 동력전달 효율이 높기 때문에 연비 측면에서 유리하다. 차가 정지했을 때 자동으로 엔진을 멈추게 하고 다시 움직이면 작동하여 불필요한 연료 소모를 줄여 약 6%의 연비개선효과를 가져오는 스타트-스탑 시스템 그리고 운전자가 브레이크를 밟을 때마다 발생하는 에너지를 배터리에 비축해 전체적인 자동차 효율성을 증가시키는 에너지 회생 시스템 등 다양한 친환경 첨단 기술도 장착되어 있다.

친환경적인 컨셉 뿐만 아니라, 골프 1.6 TDI 블루모션은 골프 특유의 다이내믹한 퍼포먼스 역시 갖추고 있어 운전의 즐거움까지 제공한다. 최고출력은 105마력(4400rpm), 최대토크는 25.5kg.m (1,500~2,500rpm)이며, 정지상태에서 100km까지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11.2초, 최고 속도는 190km/h에 달한다. 여기에 기존 골프가 가지고 있는 편의성과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만족시킬 수 있는 실용성은 그대로 간직하고 있기 때문에 골프 1.6 TDI 블루모션은 국내 시장에 다시 한번 ‘골프 신드롬’을 일으키기에 충분한 모델이다.

폭스바겐 블루모션테크놀로지(BlueMotionTechnologies)는 환경 보호와 에너지 절약을 위한 폭스바겐의 다양한 친환경 기술과 브랜드들을 하나로 아우르는 개념이다. 폭스바겐이 제시하는 친환경 전략은 미래에 한정된 기술이 아니라 누구나 어렵지 않게 오늘날 경험할 수 있도록 현실적으로 구현하고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따라서 TDI, TSI, DSG 등 폭스바겐이 자랑하는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폭스바겐은 블루모션테크놀로지를 통해 친환경 분야에서 가장 앞서가는 메이커로 자리잡고 있으며, 이미 유럽 소비자들의 1/3 가량이 블루모션테크놀로지를 인식하고 있을 정도로 뿌리를 내려가고 있다. 지난 4월에는 파사트 블루모션, 골프 블루모션, 폴로 블루모션 등 폭스바겐의 블루모션 모델이 `2010 월드 카오브더이어’에서 ‘올해의 그린카’로 선정된 바 있어 이미 세계적으로 친환경성을 인정 받았다. 앞으로도 폭스바겐은 블루모션 라인업을 전면에 내세워 미래 친환경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폭스바겐코리아 박동훈 사장은 “블루모션 모델은 단순히 높은 연비와 친환경 컨셉 뿐만 아니라 운전자들이 결코 포기할 수 없는 운전의 즐거움까지 제공해 가장 현실적이고 가장 매력적인 친환경 모델이다.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이게 된 블루모션 모델인 골프 1.6 TDI 블루모션을 시작으로 다양한 블루모션 모델을 도입, 국내 친환경 트렌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국내 첫 블루모션 모델의 출시를 기념해 총 300대 한정으로 3,090만원에 판매할 예정이며, 3월부터는 16인치 알로이 휠과 가죽 패키지(스티어링 휠, 변속기 손잡이, 사이드 브레이크가 가죽 소재) 옵션이 추가로 장착된 모델이 3,190만원에 판매될 예정이다.(모두 VAT 포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