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카메라

캐논, 보급기 최초로 9포인트 올크로스 장착한 EOS-650D 출시

by 에비뉴엘 2012. 6. 12.
반응형

캐논은, 엔트리 클래스의 디지털 일안레플렉스 카메라 「EOS 650D」를 6월 하순에 발매한다. 촬상 소자면에 위상차이 AF화소를 짜넣은 「하이브리드 CMOS AF」를 채용.라이브뷰나 동영상 기록의 쓰기를 향상했다.



 2011년 3월 발매의 「EOS 600D」에 계속 되는 EOS 보급형시리즈 최신 모델.촬상 소자면에 위상차이 AF용의 화소를 배치한 「하이브리드 CMOS AF」를 채용하는 것이 특징.또, EOS DIGITAL 첫 터치 패널 모델이기도 하다.

 촬상 소자는 APS-C사이즈 상당한 CMOS 센서로, 유효 화소수는 EOS Kiss X5와 같게 1,800만.렌즈 마운트는 캐논 EF마운트에서, 계속 EF-S렌즈에도 대응한다.


■ 라이브뷰와 동영상에 적절한 「하이브리드 CMOS AF」
 하이브리드 CMOS AF는, 위상차이 AF용의 화소를 탑재한 신촬상 소자에 의해 실현.라이브뷰시나 동영상 기록시에 작동한다.종래의 콘트라스트 AF와 촬상 소자상면위상차이 AF를 병용 하는 것으로, 라이브뷰로의 AF를 고속화했다고 한다.특히, STM 렌즈 킷에 포함되는 「EF-S 18-135 mm F3. 5-5. 6 IS STM」

 정지화면 촬영시에 있어서의 구체적인 동작은, 촬상 소자상면위상차이 AF가 대체로의 측거를 고속으로 행해, 그 후 콘트라스트 AF가 합초까지 가져 간다.콘트라스트 AF만으로 측거하는 것보다 합초지점을 전후 하는 오버 런이 적고, 효율적인 측거가 가능하게 된다.

 
하이브리드 CMOS AF를 실장한 유효 1,800만 화소 CMOS 센서

 
 또, 라이브뷰로 AI포커스와 AI서보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얼굴 추적, 피사체 추적에도 대응한다.라이브뷰 둘 수 있는 AF방식은, 얼굴 인식+추적 우선 AF, 라이브다점AF, 라이브 1점 등.전방식으로 터치에 의한 AF프레임 선택을 행할 수 있는 것 외, 터치→합초→노광을 행하는 「터치 셔터」도 설정할 수 있다.피사체가 어느 정도 핀트를 빗나가면, 합초지점의 근처까지 포커스 구동을 행하는 「콘티뉴어스(프리) AF」도 이용 가능.

 광학 파인더 사용시는, 위상차이 AF만이 일한다.측거점은 EOS 600D와 같이 9점. 다만 모든 측거점이 크로스 센서가 되었다.
현재 팔고있는 보급기중에서 올크로스 센서는, 엔트리 클래스에서 유일. 중앙 1점은 F2.8 광속에 대응하고 있다. 덧붙여 EOS 600D는 중앙만 크로스 센서, 중앙 1점이 F2.8 대응.


위상차이 AF센서. 9점이 모두 올크로스 측거가 되었다

 
 동영상 기록시에 하이브리드 CMOS AF를 이용하는 것으로, 「동영상 서보 AF」가 처음으로 가능하게 되었다.움직이는 피사체에 핀트를 계속 맞추는 AF모드로, 동시 발표의 「EF-S 18-135 mm F3. 5-5. 6 IS STM」 및 「EF 40 mm F2.8 STM」로 촬영하면보다 효력을 발휘.정음 한편 부드러운 AF구동이 가능하게 된다고 한다. STM와는 스테핑 모터의 약어.

 


「동영상 서보 AF」가 사용 가능하게 되었다.동영상 기록중에 피사체를 계속 쫓는다
 동영상 관련에서는 그 밖에도, 내장 마이크의 스테레오화, 녹음 레벨 조정의 추가라고 하는 강화가 행해지고 있다.비디오 스냅의 카메라 내편집도 이번으로부터 가능하게 되었다.


■ 연사 성능이 약 5 팽이/초에
 영상 엔진은, EOS 650D의 DIGIC 4로부터, 최신의 DIGIC 5에 진화했다.최고 감도는 ISO12800.감도 확장으로 ISO25600 상당하고의 촬영이 가능.EOS 650D보다 각각 1단씩 고감도가 되어 있다.


영상 엔진에 최신의 DIGIC 5( 오른쪽)를 채용한다

 
 EOS 첫 터치 패널은 정전 용량식을 채용. 2개 손가락으로의 확대 축소라고 하는 멀티 터치 조작에도 대응하고 있다.액정 모니터에는, 터치 패널의 전극을 광학 탄성체로 사이에 둔 「클리어뷰 액정 II」를 채용.저반사로 밝은 외광하에서도 보기 쉽다고 한다.



거의 모든 인터페이스가 터치 패널 조작에 대응.장면에 따라서는 멀티 터치 조작도 행할 수 있다
 연사 성능도 끌어 올려졌다.EOS Kiss X5는 약 3.7 팽이/초였지만, EOS Kiss X6i는 약 5 팽이/초를 실현.연사 성능을 살려, 「소지 야경」, 「HDR 역광 보정」, 「멀티 쇼트 노이즈 저감」이라는 연사 합성계의 기능이 추가되고 있다.그 중 「소지 야경」과「HDR 역광 보정」은, 모드 다이얼에 놓여져 있다.

 씬 자동 인식의 「씬 인텔리전트 오토」도 계승.크리에이티브 필터에는 「유채풍」과「수채화풍」이 추가되어 합계 7 종류가 되었다.

 메뉴 표시 언어에는, 일본어와 영어에 가세해 간체자 중국어가 준비된다.EOS-1 D X, EOS 5D Mark III에 계속 되는 채용.

 외관은 EOS 650D와 거의 같다.기록 미디어는 SDXC/SDHC/SD메모리 카드를 사용.UHS-I도 서포트한다.GPS 리시버 「GP-E2」에도 대응한다.


 


60D 중급기 기술을 대거 보급기에 넣었구나..

본격적인 하극상바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