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Hardware/Storage

HGST 헬륨를 충전한 하드디스크 공개

by 에비뉴엘 2012. 9. 14.
반응형


웨스터디지털사에 인수당한 HGST는 12년 9월 14일 오늘, 스토리지 새로운 대용량화와 클라우드와 데이터 센터 등의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에서 TCO (Total Cost of Ownership)의 절감을 목적으로 헬륨 가스를 충전한 새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플랫폼을 발표했다.


 새로운 플랫폼은 2013년 중반의 제품화를 목표로 현재 고객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있는 플래터 5장 원판 구성의 디자인을 가능하게하고, 스토리지의 대용량화와 TCO 절감을 실현합니다. HDD 업계의 기록밀도 향상기술과 새로운 플랫폼을 조합하여, HGST는 3.5 인치 HDD 폼팩터에서 새로운 플래터7장의 원판 구성 디자인을 가능하게하여 차세대 제품의 용량 당 비용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게다가, 데이터 센터 운영의 TCO를 용량, 전력, 냉각 및 스토리지 시스템 설치 면적 당 탑재 메모리 용량 등 다양한 수준에서 개선합니다.


현재 1TB플래터기술로 7TB 하드디스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TCO를 절감하는 새로운 플랫폼

 모바일 장치, 인터넷 서비스, 소셜 미디어 및 각종 비즈니스 응용 프로그램에서 취급하는 데이터량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클라우드 서비스와 빅 데이터를 취급하는 고객은 항상 스토리지 비용과 수익 개선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에 액세스하는 데 약간의 시간이 걸릴 수도의 대량의 데이터를 저장하는 새로운 스토리지 콜드 스토리지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 초대형 데이터 센터는 대량의 데이터 처리 및 TCO 효율성의 균형을 취하면서 스토리지 요구에 대응 해 나가지 않으면 안됩니다. TCO는 각종 수치 - 테라 바이트 (테라는 1 조. 이하 TB) 당 비용, TB 당 소비 전력, TB 당 시스템 무게와 TB 당 시스템 설치 면적 등으로 평가됩니다.


 헬륨 기체 밀도는 공기의 약 7분의 1로, 다양한 장점을 HGST의 실드 드라이브에 제공합니다. 기체 밀도가 낮기 때문에 HDD 내부에 원판을 회전시키기위한 전력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실행중인 HDD 내부의 헤드와 원판에 미치는 기체의 유체 힘을 줄이기 위해 기구 디자인의 자유도도 높일 수있고 단일 HDD애 더 많은 플래터수를 탑재하는 것을 가능합니다. 헬륨은 일반 공기보다 낮은 유체 힘과 높은 열 전도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HDD의 소음과 온도의 저감에도 장점이 있습니다.





 HGST의 수석 테크놀러지 책임자 (CTO)의 Steve Campbell (스티브 캠벨)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HDD 내부를 헬륨 가스로 채우면 장점은 잘 알려져있었습니다. 헬륨 가스를 어떻게 저장하여 양산 안정성을 만족시켜 HDD에 밀봉 생산 공정 설계가 중요합니다. 우리 6년 이상에 걸친 재료 과학의 성과를 새로운 플랫폼으로, 오늘 시현하고 있는 것은 매우 기쁜 일입니다. 이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생산라인의 개발에 종사한 연구자와 엔지니어 노력을 칭찬하고 싶습니다. "


 Mike Cordano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HGST는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해 기술 혁신을 주도 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는 시장 점유율 확대와 고객 자신에게 큰 수익을 약속합니다. 오늘 발표 된 혁신적인 새로운 플랫폼은 성능, 확장 성 과 효율성을 최적화하고 기업 및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의 TCO 절감에 기여합니다.이 중요한 요소의 목표는 현재의 기술만으로는 달성 할 수 없습니다. 새로운 플랫폼으로 고객의 호의적인 반응을 받아 2013 년에 제품의 평가를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헬륨 가스를 충전 한 새로운 플랫폼 인 실드 드라이브는 오늘 미국 캘리포니아 에블린에서 개최 된 웨스턴 디지털 사의 "Investor Day"에서 데모 전시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일반 드라이브와 헬륨가스를 충전 한 드라이브 비교시 소비 전력이 약 23% 절감하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보다 2배 늘린 플래터구성에 의한 대용량화를 고려하면 약 45 %의 TB 당 소비 전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게다가 차폐 드라이브는 작동 온도가 약 4 ℃ 낮출 수 있으며, 데이터 센터의 시스템 냉각에 대한 요구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 소비 전력과 온도의 감소는 헬륨 가스를 이용한 새로운 플랫폼이 TCO의 절감에 큰 기여를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TB 브루트 포스의 소비 전력 등 TCO의 중요한 평가 기준은 새로운 플랫폼을 통해 더욱 향상된 차세대 HDD 제품의 대용량화를 실현합니다.


 새로운 플랫폼을 채용 한 제품 및 사양 자세한 내용은 2013년 출시예정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