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카메라

후지필름 보급형 미러리스 X-A1 출시

by 에비뉴엘 2013. 9. 17.
반응형



후지필름은 X시리즈 X-Pro1, X-E1, X-M1에 이어서 4번째 렌즈교환형 카메라, 후지필름 X-A1을 공개합니다.

X-A1은 렌즈 교환형 카메라를 처음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유저나 컴팩트 카메라에서 스텝 업 하는 유저를 위한 카메라로, X-A1을 통해 프리미엄 디지털 카메라 후지필름 X 시리즈를 더욱 다양한 유저들이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X-M1와 X-A1의 차이를 궁금해하시는분들을 위해 팁을 드리면

신규컬러이외에


후지 X시리즈의 장점이었던 X-TRANS 센서를 빼버리고 일반 CMOS 센서를 탑재하여 가격을 낮춘제품입니다.


이외 화소수,이미지엔진,와이파이,틸트액정,무게,플래쉬 등 모든부분은 X-M1 바디와 동일합니다.

X-TRANS센서아 아니라서 화질이나 색감의 차이는 발생될 수 있겠네요.



앞으로 후지는 10월말 X-E1의 X-Trans II 센서업그레이드버전인 X-E1S가 출시예정입니다.



후지 X시리즈 바디가격 (2013.09월 기준)


X-Pro1   $1199

X-E1       $799

X-M1      $699

X-A1       $499









주요 사양 요약


X-A1은 작고 가벼운 바디를 실현함과 동시에, APS-C CMOS 센서와 EXR 프로세서 Ⅱ를 탑재하여 고화질의 이미지를 선사합니다. 풍부한 색감을 표현하는1600만화소 APS-C 사이즈의 CMOS 센서는 아름다운 보케, 넓은 다이나믹 레인지, ISO25,600을 실현합니다.

후지필름 X 디자인의 DNA에 처음으로 다양한 컬러로 출시합니다. 모든 조작 버튼과 다이얼은 카메라 오른편 뒤쪽에 위치하여, 직관적이고 빠른 한 손 조작이 가능한 디자인을 구현합니다. 또한, 동영상 원 터치 촬영 버튼 덕분에 쉽게 영상을 촬영 할 수 있습니다.

후지필름 X-A1은 고화질 틸트 LCD, 내장 플래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전송하는 와이 파이(Wi-Fi®) (*6) 와 같이 미러리스 카메라를 처음 사용하고자 유저들이 원하는 모든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상세 사양


대형 APS-C CMOS 센서로 충실하고 생생한 색상과 뛰어난 디테일의 사진 촬영

후지필름 X-A1의 1630만 화소 APS-C CMOS 센서는 풍부한 색상 표현과 더욱 넓어진 다이나믹 레인지, 최대 ISO25,600의 고감도를 실현합니다. 또한 낮은 피사계 심도로 촬영할 때 아름다운 보케로 예술적인 아웃포커스 효과가 가능합니다. 


빛이 부족하여 고감도가 필요한 실내와 야경 촬영에서도 저노이즈로 선명하고 깨끗한 사진을 촬영합니다. 또한 자연스러운 피부 톤, 짙은 블루에서 태양의 붉은 노을까지 생생한 하늘의 컬러를 충실하게 재현합니다. 

사용자들은 감도를 표준 ISO200 에서부터 ISO6400까지 1/3단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ISO200, ISO12,800, ISO25,600의 확장 감도를 통해 매우 선명하고 저노이즈의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EXR Processor II를 통한 빠른 반응 속도

EXR Processor II 는 초기 구동 속도 0.5초 (*1), 셔터 타임랙 0.05초의 빠른 반응 속도와 최대 초당 5.6매 연사 촬영(최대 30매까지 저장)을 실현합니다. 


촬영 값을 빠르고 쉽게 조절 할 수 있는 디자인

모든 조절 버튼과 다이얼이 카메라 뒷면 LCD 오른편에 위치하여 최적의 조작과 쉬운 사용을 추구합니다. 한 손으로 카메라를 쥐었을 때 모든 기능들에 접근하여 조작하기 쉽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듀얼 커맨드 다이얼 탑재로 촬영자는 조리개, 셔터스피드, 노출 보정을 엄지손으로 빠르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화이트 밸런스, 연사, 매크로 등 자주 사용하는 버튼들은 개별적으로 나와있어 각 값을 설정하기 위해 LCD에서 메뉴 모드를 통해 선택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직관적이고 빠른 조작을 할 수 있습니다. 

모드 다이얼을 통해 장면에 따라 최적의 촬영 값을 자동으로 설정하는 고급 AR 오토 모드, 사진에 예술적인 효과를 주는 아트 필터 모드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X-A1의 작고 가벼운 바디


후지필름X-A1은 무게에 부담이 없어 목에 걸고 다니기에 충분히 가볍고 작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후지필름 X-A1은 단지 약 330그램(배터리, 메모리 포함, 렌즈 제외 시)(*3) 의 무게로, 많은 렌즈 교환형 카메라와 비교 시 가벼운 바디입니다. 대형 APS-C 사이즈 CMOS, 고화질 틸트 액정, 내장 플래시, 와이파이 이미지 전송, 핫슈를 탑재하고도 가볍고 작은 바디사이즈를 실현했습니다. 

많은 유저들로부터 사랑을 받아온X-Pro1, X-E1과 같은 후지필름 X시리즈의 디자인을 계승함과 동시에 블랙, 블루, 레드의 3가지 컬러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블랙과 블루 컬러 바디는 올록볼록한 패턴이 있는 가죽커버로 마감 하였으며, 레드 컬러 바디는 후지필름 XF1과 동일한 가죽을 사용하였습니다. 실제 가죽과 같은 감촉의 인조 가죽 마감처리로 손에 카메라를 잡았을 때의 느낌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더욱 다양한 유저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성과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두 가지 모두를 실현하였습니다.


E92만 화소 고화질3인치 틸트 액정으로 창의적인 다양한 사진 촬영

3인치 고화질 액정은 위아래로 액정을 젖혀 로우 앵글로 꽃과 애완 동물을 촬영하거나, 하이 앵글로 군중이 밀집한 모습 등을 다양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수퍼 i 플래시 


후지필름 X-A1의 고정밀 내장 플래시는 가이드 넘버 7에 상응하며(*4) 수퍼 i플래시 기술이 적용되어 촬영장면의 피사체에 따라 광량을 자동으로 조절해 줍니다. 접시에 담긴 음식이나 액세서리, 저조도 실내에서의 인물 촬영에서도 하이라이트가 날라가는 것을 방지합니다. 또한 역광이나 강한 태양 아래 인물 촬영 시에도 얼굴에 생기는 강한 그림자를 완벽한 필 플래시로 자연스럽게 표현해 줍니다. 





무선 이지미 전송으로 고화질의 이미지를 모바일 기기나 컴퓨터로 즉시 전송 가능


무선 이미지 전송 기능은 사용자들이 즉각적으로 사진을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 PC로 전송할 수 있도록 합니다. 마음에 드는 사진을 소설 네트워크 사이트에 손쉽게 올리거나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는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무선 이미지 전송 기능을 내장하였습니다. “후지필름 카메라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내가 좋아하는 사진을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 PC에 바로 저장하며, SNS에 올리거나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 PC에 있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카메라에서 보거나 옮길 수 있습니다. 또한, 위치 정보를 스마트 폰에서 검색하여 사진에 촬영 정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PC 오토 세이브를 이용하면 Wi-Fi® (*6)를 통해 집에 있는 PC에 손쉽게 사진을 백업할 수 있습니다. PC에 “후지필름PC 오토 세이브” 무료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백업할 사진 폴더를 선택하여 Wi-Fi® (*6)로 연결되어 매우 간단하게 집에서 PC로 사진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유용할 뿐만 아니라 시간을 절약해 줍니다. 



카메라에 내장된 특별한 효과로 창의적인 사진 촬영


13종의 아트 필터로 특별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토이 카메라, 미니어처, 팝 컬러, 하이키, 로우키, 다이내믹 톤, 소프트 포커스, 6가지 포인트 컬러(레드/오렌지/옐로우/그린/블루/퍼플). 또한, 두 장의 사진을 한 장의 이미지로 합쳐주는 다중 노출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5종의 필름 시뮬레이션 모드를 통해 사진 필름 표현을 할 수 있습니다: 자연스러운 색상 표현의 프로비아(스탠다드), 강렬한 색상 톤의 벨비아, 부드러운 그라데이션의 아스티아, 모노크롬, 세피아.



풀 HD 동영상


후지필름 X-A1은 초당 30프레임의 풀 Full HD 동영상 (1920x1080)을 촬영합니다. 동영상 촬영 시 필름 시뮬레이션 적용이 가능하며, 조리개를 개방하여 사용하면 대형 APS-C 사이즈 센서 덕분에 아름다운 보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후지필름 X 마운트 렌즈 대응


후지필름 X-A1은 모든 후지필름 X 마운트 렌즈를 사용 할 수 있으며, 특히 최근 발표한 후지논 XC 렌즈에 적합합니다. 작고 가벼운 XC 렌즈는 후지필름 입문형, 중급형 미러리스 카메라에 어울리도록 디자인되었으며 넓은 범위의 초점 거리를 지원합니다. 


후지논 XC16-50mmF3.5-5.6 OIS lens (환산 24-76mm) (*5)


후지논 XC16-50mmF3.5-5.6 OIS 줌 렌즈(환산 24mm-76mm)(*5) 는35mm 환산 24mm부터 76mm(*5) 까지를 커버합니다. 실내 촬영에서부터 풍경, 스냅 사진까지 다양한 장면을 위한 이상적인 화각의 렌즈입니다. 


10군 12매의 고퀄리티 유리 렌즈로 구성되었으며, 3매의 비구면 렌즈와 1매의 초저분산 렌즈를 포함합니다. 7매의 원형 조리개를 탑재 하였으며, 3/1 스탑 단위로 총 17스탑의 정교한 조리개 조작이 가능합니다.

가벼운 렌즈 구성 요소의 사용과 고정밀 스텝 모터를 통해 빠른 오토 포커스가 가능합니다. 광학식 흔들림 보정으로 후지필름 XC16-50mmF3.5-5.6 OIS 렌즈는 촬영자가 모든 셔터 찬스를 놓치지 않도록 해 줍니다.

블랙과 실버 두 가지 컬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후지논 XC50-230mmF4.5-6.7 OIS lens (환산 76-350mm) (*5)


후지논 XC50-230mmF4.5-6.7 OIS 렌즈는 XC16-50mmF3.5-5.6 OIS 렌즈의 최대 화각인 76mm부터 350mm (*5) 까지 커버하며 모든 영역에서 뛰어난 광학 성능을 보여줍니다. 매우 효과적인 50-230mm 렌즈는 멀리 있는 피사체도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10군 13매의 렌즈가 모두 유리 재질로 구성되었으며 1매의 비구면 렌즈와 1매의 초저분산 렌즈를 포함합니다. 뛰어난 광학 성능의 흔들림 보정으로 저 조도나 망원 촬영 시 흔들림을 최소화합니다. 

경량화된 포커싱 렌즈와 고정밀 스텝 모터가 결합하여 고속의 오토 포커스를 실현하였으며, 줌 작동 시 어떠한 노이즈도 억제해줍니다.

블랙과 실버 두 가지 컬러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후지필름X-A1 액세서리


가죽 케이스: 후지필름 X-A1에 맞게 디자인 한 케이스로 장비를 보호 해 주며 또한, 프리미엄 가죽 마감으로 그립감을 향상시켜 줍니다. 

핸드 그립: 인체 공학적으로 디자인되어 완벽한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후지필름 X-A1 주요 사양:


1630만 화소 APS-C CMOS 센서

고속 EXR 프로세서 II

초기 구동 속도 0.5초 (*1), 셔터 타임랙 0.05초, 최대 연사 속도 초당 5.6매 (최대 30매 저장*2)

작고 가벼운 바디 

3인치 틸트 액정 (92만 고화소)

후지필름 수퍼 I 플래시 기술이 적용된 내장 플래시

ISO200-6400, 1/3 스텝 단위 조절 (확장감도 ISO100, ISO 12800, 25600)

초당 30프레임 풀 HD 동영상

49 AF 포인트

13종류 아트필터, 5종류 필름 시뮬레이션 모드

RAW 파일 프로세싱 

퀵 모드 버튼 (Q button)으로 자주 사용하는 촬영 값을 빠르고 손쉽게 설정

핫 슈

후지필름 카메라 앱을 통해 스마트 폰과 태블릿 PC 로 무선 이미지 전송

PC 오토 세이브 Wi-Fi® (*6) 로 PC 연결. 손쉬운 이미지 백업

3가지 컬러: 블랙, 블루, 레드

모든 후지필름 X 마운트 렌즈에 대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