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1300만 OIS 카메라모듈 개발삼성전기, 1300만 OIS 카메라모듈 개발

Posted at 2013. 10. 6. 17:45 | Posted in Moblie/H/W




삼성전기가 LG이노텍에 이어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에 흔들림 보정 기술을 채용했다. 


스마트폰으로 흔들림없는 더욱 선명한 화질의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게 된다. 


삼성전기는 흔들림 보정 성능이 2배 이상 향상된 세계 최고성능의 1300만 화소 OIS(Optical Image Stabilizer, 광학식 손떨림 보정) 카메라 모듈을 개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제품은 보정 각도가 1.5도(°)로 현재 시판되고 있는 디지털카메라의 보정 각도 0.7도 보다도 우수하다. 


보정 각도란 사진 촬영시 발생하는 흔들림 정도를 각도로 환산했을 때 선명한 사진이 촬영 가능한 범위를 의미한다. 


보정 각도가 클 수록 큰 떨림을 보정해 준다. 


또한, 어두운 곳에서 노출시간을 길게 하여도, 흔들림 보정 성능 향상으로 더욱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크기는 10.5x10.5x5.9㎜로 기존 출시된 모바일 카메라모듈과 비슷한 수준이나, 자체 성능측정 결과 저조도 밝기가 8배나 향상되었고, 특히 넓은 보정 각도로 풀(Full) HD급 동영상 촬영에도 최적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기는 이 제품이 기존의 오토 포커스(Auto Focus)에 OIS 기능을 더했음에도 카메라 소비전력을 최대한 낮추어, 밧데리 소모 증가를 억제했다고 덧붙였다. 


삼성전기는 시제품 개발을 완료하고 세계 유수의 스마트폰 업체들과 상담을 진행중으로, 내년 상반기 양산에 돌입할 계획이다. 


삼성전기 카메라모듈 개발담당 정대현 상무는 “고성능 스마트폰 경쟁이 본격화되면서 OIS 기능을 적용한 카메라모듈 시장이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고부가 OIS 기능뿐 아니라 차별화된 솔루션의 카메라모듈을 선행 개발해 시장을 선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기는 이번 신제품을 10월 7일부터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한국전자전에 전시해 기술력을 뽐 낼 예정이다.





작년 10월 전자전에서 LG이노텍의 1300만 OIS기술을 봤는데 1년후 이번 전자전에서 삼성 1300만 OIS가 나옵니다.


내년에 나올 스마트폰은 대부분  OIS(광학식 손떨림 보정)를 탑재해 유저들이 더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겠네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free coun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