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Software/Google

구글 안드로이드2.2 450% 성능향상

by 에비뉴엘 2010. 5. 14.
반응형



넥서스원에 설치된 안드로이드2.2






안드로이드2.2 린팩 테스트결과


HTC Hero Android 1.6         2 MFLOPS
Nexus One Android 2.1             6.5 ~ 7 MFLOPS
Nexus One Android 2.2             37.5 MFLOPS.


 
안드로이드의 최신 버전인 2.2에는 여러가지 새로운 특징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중 하나는 새로운 JIT 내장 코어 컴파일러로서, 이것이 발표됐을 당시에는 구체적인 데이터가 알려지지 않았지만, 이 JIT 컴파일러를 사용했을 경우 2.2 버전의 시스템에서 450%의 성능 향상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아머 게임스의 개발자인 Jan Douglas는 구글 넥서스 원 스마트폰에 안드로이드 2.2 시스템을 설치하여 JIT 컴파일러를 사용해 테스트 해본 결과, 린팩 벤치마크에서 6~7메가플롭스가 나오던 것이 38~40메가플롭스로 5배 이상 성능 향상을 하였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이런 성능 향상이 보급되려면 시간이 많이 필요할 것입니다. 대다수의 응용 프로그램들이 새 컴파일러에 맞춰 최적화를 진행하고 테스트와 조정을 하며,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JIT를 업데이트 팩이 포함시켜 개발할지도 아직은 모르기 때문이지요.
 

구글 안드로이드2.2에는 이런 기능이 포함됩니다.

JIT compiler
Better RAM management
OpenGL ES 2.0 enhancements
Flash 10.1 support
Fixed problem with “crazy screen” / Resolution of cross multitouch
Activation of Color Trackball
Enable FM radio
Gallery with 24-bit support for images
USB tethering, WiFi hotspot




프로요(Froyo)라는 코드명으로 알려진 구글 안드로이드 OS 2.2는 5월 19일과 20일 양일간 열리는 구글 I/O 컨퍼런스에서 공식 발표될 예정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