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카메라

니콘 NIKKOR(니꼬르) 렌즈 누적생산 갯수 5,500만개 달성

by 에비뉴엘 2010. 9. 15.
반응형


주식회사 니콘의 DSLR 렌즈인「NIKKOR(니코르)」렌즈의 누계 생산 갯수가, 2010년 8월에 5,500만개를 달성했습니다.
또, 니콘이 독자 개발한 AF구동용의 초음파 모터인 SWM(Silent Wave Motor)를 탑재한「NIKKOR」렌즈의 누계 생산 갯수는, 2,000만개를 달성했습니다.




「NIKKOR」렌즈의 누계 생산 5,500만개 달성에 대해

니콘(당시:일본 광학 공업)은, 1959년에 첫 일안레플렉스 카메라「니콘 F」을 발매해, 이「니콘 F」라고 동시에 발매한「NIKKOR-S Auto 5 cm f/2」등이 최초의 니콘 일안레플렉스 카메라용「NIKKOR」렌즈입니다.그 후, 2010년까지 반세기에 걸쳐 폭넓은 고객에게 애용해 주셔, 「NIKKOR」은 많은 사진 애호가나 프로 포토그래퍼로부터, 높은 평가를 얻어 왔습니다. 덧붙여「NIKKOR」은 2009년 8월에 누계 생산 갯수 5,000만개를 달성하고 있어, 이 1년간이나 착실하게 실적을 겹쳐 쌓은 것이 됩니다.



SWM 탑재「NIKKOR」렌즈의 누계 생산 2,000만개 달성에 대해


니콘으로 처음으로 SWM를 탑재했다
AI AF-S Nikkor 300mm f/2.8D IF-ED


SWM(Silent Wave Motor)는 니콘이 독자 개발한 AF구동용의 초음파 모터입니다.SWM는 진행파를 회전 에너지로 변환해, 포커스 광학계를 구동시킵니다.이 SWM를 탑재한 AF-S렌즈는, 정숙성이 뛰어난 AF촬영을 가능하게 합니다.니콘은, 1996년에 발매한「AI AF-S Nikkor 300 mm f/2. 8 D IF-ED」 등에 처음으로 SWM를 탑재해, 발매 개시부터 14년간으로, 누계 생산 갯수 2,000만개를 달성한 것이 됩니다.
발매 이후, SWM는 FX/DX포맷의 초광각으로부터 초망원, 쥼 렌즈, 마이크로 렌즈까지, 바리에이션 풍부한 렌즈계 54기종에 탑재되고 있어 2007년 이후에 발매된「NIKKOR」렌즈의90%이상으로 탑재되고 있습니다.

※SWM를 탑재한 NIKKOR 렌즈의 발매 이후의 누계 기종수(2010년 9월 15일 현재)

「NIKKOR」브랜드에 대해
「NIKKOR」은, 니콘제 렌즈의 브랜드이며, 고성능 고품질인 렌즈로서 호평을 얻고 있습니다.「NIKKOR 」라고 하는 명칭은, 니콘 창업시의 회사명「일본 광학 공업 주식회사」의 약칭(이었)였다「닛코」의 영문 표기「NIKKO」에, 당시 , 사진렌즈의 명칭의 말미에 잘 사용되고 있던「R」을 붙여 결정되었습니다.1933년에 항공사진용의 대형 렌즈를「Aero-Nikkor(에아로닉코르)」라고 명명하고 처음으로 발매했습니다.

「NIKKOR」은 항상 시대를 리드해, 1968년에는 세계에서 처음으로 비구면 렌즈를 채용한 일안레플렉스 카메라용 어안 렌즈「OP Fisheye-Nikkor 10 mm f/5. 6」을 발매하고 있습니다.또, 최신의 일안레플렉스 카메라용「NIKKOR」렌즈에는, 지극히 높은 반사 방지 효과를 발휘하는「나노 크리스탈 코트」 등, 수많은 니콘 독자적인 첨단 테크놀로지가 활용되고 있습니다.

현재, 니콘 일안레플렉스 카메라용의「NIKKOR」렌즈는, 핏슈아이, 초광각으로부터 초망원, 쥼 렌즈, 마이크로 렌즈, PC-E렌즈까지, 바리에이션 풍부한 렌즈를 60 종류 이상 라인 업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