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카메라

리코(RICHO) GRD3 최신펌웨어 업데이트안내

by 에비뉴엘 2010. 10. 16.
반응형



GR DIGITAL III 펌웨어 업데이트방법

GR DIGITAL III 펌웨어 2.20 펌웨어

 

2010.10.08 펌웨어 2.20
다음의 기능들이 향상되었습니다.

1.[새로운 장면 모드: 고감도 B&W, 크로스 프로세스]
기존의 장면모드 기능에 고감도 B&W와 크로스 프로세스 촬영 모드기 추가되었습니다.

2 [새로운 설정 옵션: 키설정 초기화 기능]
설정 메뉴상에 초기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3 [새로운 설정 옵션: 직접등록 삭제]
설정 메뉴상에 직접등록 삭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모드다이얼상의 MY1, MY2, My3에 지정된 설정값이나 직접등록상자 내의 설정값들을 초기화 시키실 수 있습니다.

4 [새로운 기능: 확대표시배율 (MF)]
MF 시 OK/MENU 버튼을 누르면 확대되는 중앙부 배율을 2배 및 4배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증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셔터 스피드 우선 모드, 셔터 스피드 자동 쉬프트 ON 및 ISO AUTOI / AUTO-HI 일 경우에 대한 ISO 감도 변동 조건을 재확인하였습니다.
- 무선 SD메모리 카드인 Eye-Fi 카드를 장착하고 전원을 켜면 기동이 지연되거나 기동을 실패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2010.05.19 펌웨어2.10 
다음의 기능들이 향상되었습니다.

1 [새로운 노이즈 억제 옵션: MAX]
촬영메뉴의 노이즈 감소 기능에 MAX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2 [새로운 브라켓 옵션: AE-BKT 1/3 및 AE-BKT 1/2 EV]
자동 노출 브라켓을 최대 2.0EV 지원하며 노출량 제어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3 [트리밍 기능 추가]
새로운 기능이 트리밍 기능이 추가되어 카메라 상에서 촬영된 이미지의 일부를 잘라내어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트림 시 1:1 정방형 포멧을 지원합니다.

4 [새로운 화이트 밸런스 옵션: 백열등 1 및 2]
기존에 한가지였던 백열등 화이트 밸런스 옵션이 2가지로 추가 분류되었습니다. 기존의 백열등 옵션은 백열등 2로 변경되었으며 백열등 1에 비하여 좀 더 따뜻한 색감으로 표현됩니다.

5 [셔터속도 자동 변경]
새로운 기능인 셔터속도 자동 시프트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셔터우선모드에서 현재 설정되어있는 셔터속도로는 최적을 노출을 얻을 수 없을 경우 카메라가 자동적으로 셔터속도를 조정합니다.
다음의 증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M 모드에서 [원프레스 M 모드] > [조리개 우선]이 선택되어있을 경우 조리개 값을 변경하면 셔터스피드가 변경되는 증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셔터 속도 우선 모드에서 플래시를 AUTO로 촬영할 경우 플래시 발광조건을 재확인하였습니다.



2009.12.01 펌웨어 2.00 
다음의 기능들이 향상되었습니다.
1 [GF-1 플래시 유닛 호환]
Ricoh 플래시 인터페이스 지원으로 외부 플래시 옵션인 GF-1를 통한 TTL 자동 플래시 제어 기능을 지원합니다.
* 인터벌 촬영시에는 GF-1 및 기타 호환가능한 외부 플래시를 장착하여도 작동하지 않습니다.

2 [날자별 재생기능]
재생 모드에서 기존의 81매 미리보기에서 다시 섬네일 버튼 을 누르면 날자별보기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3 [재생시 페이지 리스트 기능]
재생시 목록보기 (20매, 81매 및 날자별) 기능을 사용할 경우 DISP. 버튼을 눌러 이미지선택과 페이지 목록간을 변환할 수 있습니다.

4 [메뉴 페이지 스크롤]
촬영메뉴, 셋업메뉴 및 "직접 설정 편집" 메뉴에서 줌버튼 및 썸네일버튼 을 눌러 메뉴를 한 페이지씩 스크롤할 수 있습니다.

5 [스냅 포커스 거리]
스넵 포커스 거리 메뉴에 [1.5m]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6 [ADJ. 레버를 이용한 ISO 직접조절]
ADJ. 직접 ISO 조절 옵션이 셋업메뉴에 추가되었습니다. 이 기능을 [On]으로 설정하면 카메라가 촬영모드일때 ADJ. 레버를 좌우로 움직여 ISO 감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증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의 설정값을 직접설정에 등록하는 경우 My1과 My2간을 변환할 때 Fn 버튼에 설정된 AF모드가 정상적으로 반영되지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예>
MY1 : Fn버튼에 AF(스팟)/MF 설정
MY2 : Fn버튼에 AF(멀티)/MF 설정
다음의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 인터벌 촬영 시 외부 플래시는 발광 금지가 되므로 내장 플래시를 사용하여 주십시오.



2009.09.30 펌웨어1.21 
다음의 증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 다음의 기능이 동시에 사용될 때 재생 중 확대 기능응 사용할 경우 이미지 위치 표시창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자동회전] ON
- 카메라를 가로방향으로 회전시킴
- 화상 사이즈가 3:2 또는 1:1일 경우

2 포커스 모드를 MF [수동 포커스]으로 설정하고, 전원을 껏다가 다시 켤 경우 포커스 거리사 무한대로 설정되는 증상을 수정하였습니다.

3 수동 포커스 사용 시 화상 중앙부를 확대표시할 경우 간혹적으로 이 확대표시부분이 검게 표시되는 증상을 수정하였습니다.

4 와이드 컨버전 렌즈 GW-2를 사용하여 촬영할 경우 Exif 정보상의 촛점거리가 정확하게 기록되지 않는 경우가 있어 정확한 촛점거리인 21mm로 (35mm 필름 카메라기준 환산값) 표시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5 매크로 촬영과 일반 촬영으로 모드를 변경하여 촬영할 경우 일부 이미지에서 주변부 (4면 구석)의 해상력이 변경되는 증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