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Hardware/Display

LG전자 구글 스마트TV 7월 국내출시

by 에비뉴엘 2013. 5. 28.
반응형




LG전자가 안드로이드 젤리빈(Android Jelly Bean) OS(운영체제)를 탑재한 ‘구글TV’(모델명: GA9700)를 업계최초로 공개했다. 


LG전자는 5월 15일부터 17일까지(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구글 I/O(Input Output,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안드로이드 4.2.2 젤리빈 OS를 탑재한 ‘LG 젤리빈 구글 TV’를 전시했다. 


‘LG 구글TV 젤리빈’는 ‘안드로이드 NDK(Android Native Development Kit)’ 호환성으로 양과 질 모두에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경쟁력을 대폭 강화했다. 이로써 모바일 기기로만 실행 가능했던 안드로이드 인기 게임 및 앱을 TV 대화면으로도 즐길 수 있게 됐다. 


‘안드로이드 NDK’는 구글 앱 개발 툴(tool) 중 하나로, 더욱 더 정교한 앱 개발에 사용된다. ‘쿠키런’을 비롯해 안드로이드 최신 인기 게임/앱 대부분이 NDK 기반이다. 


‘LG 구글TV 젤리빈’은 LG 독자 기술인 ‘3D 게임 체인저(Game Changer)’를 적용해 사용자는 모든 게임을 실감나는 3D(3차원)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이 기능은 자체 알고리즘을 통해 일반 2D 게임도 3D 전용 컨텐츠에 버금가는 입체영상으로 변환해준다. 


또 LG전자는 구글TV 전용 ‘게임 리모컨 앱’을 제공해 스마트폰으로 정교한 게임 제어를 가능하게 할 계획이다. 이 앱은 스포츠 및 레이싱 게임을 즐길 때 특히 유용하다. LG전자는 이 앱을 제품 출시와 동시에 구글 앱장터인 ‘구글플레이’에서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LG전자는 미국시장에서 기존 구글TV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오는 3분기 업그레이드를 실시할 예정이다. 


LG전자 TV사업부장 이인규 상무는 “사용자와 앱 개발자 모두를 위한 진정한 스마트TV 생태계 구축을 위해 구글과의 협력을 지속할 것” 이라고 말했다.



GA6400( 42인치 50인치 55인치 57인치), GA9700 (47인치 55인치)의 다양한 라인업을 국내에 선보이며 젤리빈 4.2.2가 탑재된 구글 스마트TV는 우리나라에서 처음 7월에 출시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