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lie/Apple

아이폰나노 LGT에서 출시되나?

by 에비뉴엘 2010. 6. 9.
반응형


아이폰(iPhone)의 CDMA(CDMA2000/EVDO Rev. A) 지원설이 솔솔 나오고 있다. 현재 GSM/UMTS만 지원하는 iPhone이 CDMA를 지원하는 새로운 버전이 개발될 것이라는 루머다. 루머의 소스는 OTR Global이라는 곳이며, AppleInsider를 통해 알려졌다.

구체적으로 2010년 3분기중에 출시될 것이라고 하며, CDMA와 함께 기존 GSM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메인 칩은 Qualcomm이 제공하며, 
기기의 제조는 맥북을 대리생산하는 대만 Asustek의 자회사인 Pegatron이 맡을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iPhone은 대만의 홍하이 정밀(Foxconn)이 제조하고 있다.

CDMA를 지원하는 새로운 iPhone은 지금 제품보다 크기가 작아질 것이라고도 전하고 있는데, 현재 3.5인치인 디스플레이 사이즈가 2.8인치로 작아질 것이라고 한다.

일단 지금은 소문에 지나지 않은 확인되지 않은 소식이지만, CDMA에 대한 지원은 다분히 Verizon Wireless와 관련을 지을 수 밖에 없다. 현재 Verizon Wireless는 Sprint와 함께 3G CDMA(CDMA2000/EVDO)망이 주력인 이동통신사다. AT&T와 T-Mobile이 GSM/UMTS 기반이라는 점과 대비되는 경쟁기술을 가지고 서비스를 하고 있다.

어쨋거나 이번 소문의 가장 큰 핵심은 미국에서 AT&T의 iPhone 독점이 깨질 것 같다는 것이다. 경쟁사인 Verizon의 3G 네트워크 지원 iPhone이 등장한다면 독점이 깨지는 것은 시간문제일뿐이다.



이름은 아이폰나노가 유력시되고 있습니다.
사실이라면 LGT에서 아이폰출시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