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닉스, 26나노 MLC SSD 출시하이닉스, 26나노 MLC SSD 출시

Posted at 2012. 6. 25. 14:45 | Posted in IT/Hardware/Storage



SK하이닉스는 소비자용 SSD(Solid State Drive) 제품 ‘SH910’을 출시했다고 25일(月) 밝혔다. SSD는 초고속과 저전력의 특성을 두루 갖춰 데스크톱, 노트북 또는 고성능 서버 등의 저장장치인 HDD(Hard Disk Drive)를 대체할 수 있다. 

SK하이닉스가 일반 소비자들에게 처음 소개하는 이 제품은 20나노급 낸드플래시를 기반으로 한 2.5인치 크기로 제작됐다. 128GB(기가바이트)와 256GB 두 가지 용량으로 공급되며, SSD에 적용되는 최신 방식인 SATA III 6Gb/s(Gigabits per second) 인터페이스를 적용하고 온파이(ONFI) 방식의 동기식 낸드플래시(Synchronous NAND)를 장착해 속도와 안정성을 향상시켰다. 이 제품의 연속 ‘읽기’ 속도는 510MB/s(Megabytes per second), ‘쓰기’ 속도는 470MB/s로 기존의 HDD 대비 약 3~4배 빠르다. 

또한 파일을 삭제할 때 실제 데이터를 물리적으로 삭제해 속도 저하를 방지하는 ‘트림(TRIM)’ 기능을 지원해 성능을 최적화했으며, 데이터의 손실을 방지하는 기능(End-to-End Data Protection)과 암호화 알고리즘(AES 128bit 지원)을 통해 안전하게 데이터를 보호하는 기능도 지원한다. 

SK하이닉스의 마케팅본부장 김지범 전무는 “향상된 PC의 성능을 누리고자 하는 고객들의 높은 눈높이를 만족시키기 위해 고성능의 낸드플래시를 장착한 소비자용 SSD 제품을 출시했다”면서 “이번 소비자용 SSD 출시와 더불어 향후에도 다양한 제품군을 갖춰 SSD 시장뿐 아니라 낸드플래시 시장의 주도권을 확보해 간다는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SK하이닉스는 지난해 말부터 PC 제조사들을 대상으로 울트라북에 탑재되는 mSATA (mini-Serial Advanced Technology Attachment) 규격의 32GB, 64GB, 128GB 용량의 제품을 공급해왔다. 이번 소비자용 SSD 제품은 일본에 먼저 출시했으며, 이번 달 내 한국과 미국에서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소비자용 SSD 제품을 위한 별도 홈페이지를 제작해 제품 사양, 판매처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개했다. 

한편 시장조사기관인 아이서플라이(iSuppli)는 올해 울트라북의 성장 등에 힘입어 SSD의 판매가 약 4천 6백만대 수준이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다양한 모바일 응용 복합 분야의 성장에 따라 2011년부터 2016년까지 연평균 약 63%의 판매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여기에는 하이닉스 MLC 26나노 H27QDG8VEBIR 낸드메모리칩이 구성됩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free coun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