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

기가바이트 바이오스 업데이트 프로그램 @bios

by 에비뉴엘 2012. 8. 15.
반응형


기가바이트보드중 특이한 녀석을 얻었는데 인텔 LGA775 P45칩에서는 보통 DDR2램을 지원하는데 DDR3가 지원되는 EP45T-UD3R 보드
바이오스가 구형 F3버전이라 세팅하면서 기가바이트 바이오스 업데이트 유틸리티자료도 올려봅니다.


@BIOS B12.0723.1

atBIOS.zip




사용법 1
사용자의 기가보드에 맞는 바이오스를 자동으로 찾아 업데이트해줍니다.
설치후 Update BIOS from GIGABYTE Server를 눌러 서버선택후 업데이트하세요.



사용법 2


자신의 메인보드 모델명과 메인보드 리비전을 확인한 후 아래사이트에서 모델명으로검색합니다.
http://www.gigabyte.kr/support-downloads/support-downloads.aspx?cg=

최신 바이오스를 받은뒤 압축을 풀고 Update Bios from file로 파일지정을 해주면 됩니다.


사용법1번보다는 사용법2번을 추천드립니다.



기가바이트 바이오스 팁을 하나 첨부하자면 

대부분의 기가보드 유저들이 모르는 사실인데   기가보드는 옛날 CIH바이러스 사건이후부터 듀얼바이오스 시스템을 채택하고있는데 1번바이오스가 고장나면 2번바이오스가 복구해준다.
그런데 여기 헛점은 2번 바이오스도 가끔은 업데이트를 해줘야 한다는것이다. 잘못해서 1번 바이오스가 에러날 경우 2번 바이오스는 복구를 하게되고
구형바이오스로 돌아가버리면 CPU나 RAM같은 경우 마이크로코드가 없어 인식이 안되어 부팅불가능 상태가 되어버린다.

일반적인 바이오스 업데이트하는 경우는 1번 바이오스를 업데이트해주는 것이다.  2번 바이오스를 업데이트 하는방법은

(구형)AWARD BIOS는  사용하는 경우 부팅시 ALT+F12를 누르거나 바이오스화면에서  ALT+F12키를 누르면 1번을 2번에게 업뎃을 하게된다.
 
이번에 나온 7시리즈 보드는 UEFI 바이오스를 쓰기때문에 요건 ALT+F10을 눌러주면 업데이트화면이 뜬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