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lie/H/W

LG 옵티머스G 실사용 후기

by 에비뉴엘 2012. 9. 12.
반응형




<‘옵티머스 G’ 제품사양>


- 모델명: LG-F180

- 크기: 131.9*68.9*8.45mm

- 무게: 145g

- 디스플레이: 4.7인치 True HD IPS+(1280*768) Display

- 카메라: 후면 1,300만 화소, 전면 130만 화소

- 램(RAM): 2GB DDR2

- CPU: 퀄컴 1.5GHz 쿼드코어 프로세서 APQ 8064

-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 배터리용량: 2,100 mAh



오래 써보지는 않았고, 약 30분정도 만져봤습니다.


1. 화면


화면이 매우 좋습니다. 갤럭시 S3와 거의 동일한 사이즈의 화면으로, 체 감상 크기 차이가 거의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옵티머스G에 사용된 IPS 패널은 매우 훌륭합니다. 밝기, 색상, 시야각 등 대부분의 면에서 기존의 옵티머스 시리즈들(LTE, LTE2)과 동등, 혹은 더 낫다고 생각됩니다. 옵티머스 LTE2나 프라다 등의 경우는 시야각에 따라 노란 빛을 나타내 기도 하였는데, 이 기기의 경우는 시야각이 달라져도 색감의 차이가 많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2. 성능


퀄컴 Krait 쿼드가 쓰였다고 하여(스냅드래곤 S4 프로) 매우 큰 기대를 하 였으나, 갤럭시S3를 쓰는 입장에서는 그렇게까지 큰 차이를 체감하지는 못하였습니다. 

웹 브라우징에 있어 갤럭시S3와 거의 동일한 속도를 나타내며, 게이밍이 나 기타 복잡한 연산을 할 때도 차이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입 니다. 

홈 화면의 딜레이가 없고, 스크롤에서의 딜레이도 없고... 대부분의 환경 에서 딜레이가 느껴지는 경우가 없었으나, 이것은 갤럭시S3도 동일하기 때문에 큰 차이를 못 느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램도 2기가로 충분하고, CPU 성능도 좋기 때문에 적어도 1년 내에 기기 의 퍼포먼스 상에서의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기기의 체감 성능이 높은 것에는 LTE 네트웍의 빠른 속도가 한 몫 을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3. 디자인


매우 깔끔합니다. 보도 사진에서와 마찬가지로 기기의 베젤과 화면 사이 의 경계선이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화면에 불이 들어왔을때에는 화면 아래의 메뉴 버튼에 불이 들어오는데, 왼쪽에서부터 뒤로 버튼, 홈버튼, 메뉴 버튼입니다. 메뉴 버튼의 모양이 기존의 옵티머스들과는 달리 가로 줄 3개로 되어 있 습니다. 이것은 차후 OS 업데이트 시에 멀티태스킹 버튼 등으로 이용할 것도 고려한 것 같습니다. 기기 자체의 사이즈가 갤럭시S3와 거의 동일하고 얇기 때문에 정말 시 크하다라는 말이 잘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4. 소프트웨어


안드로이드 4.0.4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UI의 경우 옵티머스 LTE2에서부터인가요? 아무튼 그때부터 적용된 LG 의 새 버전 UI가 적용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디자인적으로 터치위즈보다 훨씬 낫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 만족스러운 UI라고 생각합니다. 기본 홈으로 사용하더라도 아무 문제 가 없으실겁니다. UI상으로 LTE2와 다른 점은 발견하지 못하였습니다.


5. 배터리


저는 오랫동안 사용하지는 않아서 배터리 성능이 어떤지에 대해선 잘 모 르겠으나, 내장형 배터리라 교체가 불가능한 부분은 많은 분들에게 단점 으로 다가올 것 같습니다. 실제 사용자에게 물어봤을때 배터리 효율이 크게 낫다거나 하지는 않다는 것 같았습니다.


6. 기타


(1) 발열은 그다지 느끼지 못하였습니다. (2) 음악을 한번 들어봤어야했는데.. 깜빡하고 안들어봤군요 ㅠㅜ


옵티머스 LTE2도 정말 물건이라고 생각했지만, 옵티머스 G도 누구에게 나 추천해줄만한 제품입니다. 내장 배터리라는 점을 제외하고는 단점을 찾기가 힘들 정도이며, 개인적으론 기존의 옵티머스 시리즈들보다 디자인 면에서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함께 첨부한 사진은 옵티머스G 사진 샘플입니다

* 용량제한으로 사진이 올라가지 않아 링크를 공유합니다 

http://www.flickr.com/photos/69905476@N04/7878234302/sizes/k/in/photostream/


출처: 모공

지금은 삭제되었지만 카메라 샘플은 현존 최고의 퀄리티라고 말할수 있음



옵티머스G 카메라샘플 원본


 옵티머스G 카메라샘플 원본.part1.rar


 옵티머스G 카메라샘플 원본.part2.rar


 옵티머스G 카메라샘플 원본.part3.rar


 옵티머스G 카메라샘플 원본.part4.rar


 옵티머스G 카메라샘플 원본.part5.rar


 옵티머스G 카메라샘플 원본.part6.rar





2012/09/18 - LG전자 옵티머스G 제품발표회 및 상세스펙 비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