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카메라

후지필름 X100 펌웨어 v2.00 업데이트 실시

by 에비뉴엘 2013. 10. 23.
반응형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대표: 이다 토시히사)는 후지필름 프리미엄 카메라 X 시리즈의 첫번째 모델인 X100의 성능을 향상 시키는 펌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합니다. 


2011년 3월 X100 런칭 이후, 후지필름은 X100 사용자들로부터 다양한 요청 사항을 받아왔습니다. 

이러한 사용자들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펌웨어 버전 2.0을 통해 자동 초점 성능을 크게 향상 시켰으며, 수동 초점 사용을 용이하게 하였습니다. 

또한, 오늘 공개되는 최신 버전의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X100을 조금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펌웨어 다운로드



신규 펌웨어 제공 일자 : 2013년 10월 18일


1. 자동 초점 성능 향상

(1) 자동 초점 속도 향상

밝거나 어두운 다양한 촬영 장면에서 약 20% 빨라진 자동 초점 속도를 지원하며, 이전 펌웨어에 비해 초점 거리가 변경 되었습니다. 


(2) 접사 촬영시 포커싱 성능 향상

기존에는 접사 모드로 변경을 해야 했던 렌즈 초점 거리가 약 30% 정도 짧아졌습니다. 


2. 수동 초점 조작 향상

(1) 수동 초점을 위한 “포커스 피크 하이라이트” 기능 추가

후지필름 X100S, X20에 적용되었던 “포커스 피크 하이라이트” 기능이 금번 펌웨어를 통해 X100에 추가됩니다. 초점을 맞추려는 피사체의 가장자리를 컨트라스트가 높게 표시하여 수동 초점을 더욱 정확하고 세밀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2) 향상된 조작성

카메라의 초기 구동 시간이 약 0.2초로 짧아집니다.*1


3. 향상된 조작성

(1)더욱 빨라진 초기 구동 시간

후지필름 X100S, X20에 적용되었던 “포커스 피크 하이라이트” 기능이 금번 펌웨어를 통해 X100에 추가됩니다. 초점을 맞추려는 피사체의 가장자리를 컨트라스트가 높게 표시하여 수동 초점을 더욱 정확하고 세밀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2) 초점 영역 선택 조작성 향상

이전에는 초점 영역을 선택 할 때 바디 뒷면에 있는 AF 버튼을 누른채로 조작해야 했습니다. 금번 신규 펌웨어는 AF 버튼을 한 번 누르면 포커스 영역 선택 화면이 나오고, 설정 하려는 위치로 이동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


*1:퀵 스타트 모드 [OFF]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1.카메라, 메모리카드. USB 케이블, 전원공급장치 (전용배터리) 준비

2.현재 카메라 펌웨어 버전을 확인합니다.

( 메모리 삽입 후 DISP/BACK 버튼을 누른 후 전원 ON )

3.버전이 확인되면 전원을 OFF 합니다.

4.카메라 메뉴 중 포맷 메뉴로 메모리를 포맷합니다.

(주의 : 모든 사진이 지워지기 때문에 미리 백업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5.메모리 카드를 카드 리더기에 연결후 [FPUPDATE.DAT] 파일을 복사 합니다.

6.펌웨어 파일이 들어있는 메모리카드를 삽입 합니다.

7.DISP/BACK 버튼을 누른 상태로 전원을 ON 한 후 업데이트를 실시합니다.

* 업데이트 시간은 약 90초 입니다.

( 주의 : 완충된 배터리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업데이트 중간에 실패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중 전원이 꺼지면 카메라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8.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전원을 OFF 후 DISP/BACK 버튼을 누르고 전원을 ON하여 펌웨어 버전을 확인합니다.

9.메모리카드는 다시 포맷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주의사항

1.메모리카드에 펌웨어를 넣을때 1개씩 넣고 진행하도록 합니다.

2.배터리가 꼭 완충되어 있어야 합니다.

3.위 주의사항을 위반시에 업데이트 도중 에러가 나서 카메라의 전원이 들어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