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F 2012] 인텔 하즈웰 3세대 울트라북을 공개[IDF 2012] 인텔 하즈웰 3세대 울트라북을 공개

Posted at 2012.09.12 19:05 | Posted in IT/Hardware/CPU/MB


IDF 2012는 EVP 겸 Intel Architecture 그룹 총괄 매니저 겸 최고 제품 책임자 데이비드 팔 무터 씨는 


"컴퓨팅의 재발견 ~ 데이터 센터에서 스마트폰까지의 미래를 형성하는 협력"이라는 제목의 기조 연설에서 개막했다.


 마침 이번에 IDF는 15 주년을 맞는다. 당시의 Intel 아직 CPU에 특화 한 기업으로, Pentium II가 데이터 센터에서 사용되는 걸치고 있었다. 지금은 플랫폼 전체를 제공하고있다. 그런 가운데 이번 테마는 업계와 함께, 어떻게 사용자 경험을 제공 할 것인가이다. 컴퓨팅의 재발견은 컴퓨터의 폼팩터와 쓰임새가 크게 확장되는 것을 의미한다. 팔 무터 씨는 HPC 용 코 프로세서 Xeon Phi을 한손에 스마트폰용 SoC의 Medfield를 또 한 손에 들고 Intel이 컴퓨팅의 재발견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군을 가진 것을 보여 주지만, 그것만으로는 불충분하고, 실현에는 개발자와의 협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세계의 개발자에 협력을 바라 보았다.



지난 15년동안 인텔의 혁신


HPC 연사프로세서 Xeon Phi

여기에는 54개의 소형코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쿠다코어 1536개를 가지고 있죠.



스마트폰을 위한 아톰 메드필드



 재발견되는 구체적인 것 중 하나는 모바일 PC, 즉 Ultrabook이다. 회사가 2011년에 Ultrabook을 제창하고 지금까지없는듯한 얇은 노트북 PC가 각회사로부터 등장. 2012 년에는 플랫폼이 제2세대 Core에서 3세대 Core로 이행하고 더 정교한. 하지만, 팔 무터 씨에 따르면,이 제품은 Ultrabook의 시작에 불과하며 2013 년 출시 예정인 코드 네임 "Haswell" 제4세대 Core를 탑재 한 제품으로, 더 큰 변화가 초래된다고한다.



울트라북 3세대는 인텔 코어 프로세서 4세대 하즈웰이 탑재된다.



 폼 팩터의 측면에서 21mm 이내의 두께를 유지하면서 키보드 착탈식와 LCD가 회전하는 컨버터블 형 제품이 속속 등장한다. 모두 기존처럼 뚜겅이 달리거나 타블렛처럼 회전 모두 사용이 가능한 폼 팩터이다. 그 실례로 팔 무터 씨는 Lenovo의 "Yoga"나 소니의 "Vaio Duo 11"등을 선보였다.



 용도 / 사양면에서는 Haswell로 가면서 빠른 음성, 인스턴트, 720p 카메라, 상시 데이터 업데이트, 맬웨어 보호, 1일 지속되는 배터리, 풀HD 디스플레이, 각종 센서, 얼굴 인식, 터치, 더 높은 성능을 실현한다. 이러한 설명은 자칫하면 약간의 과장이 섞여 있지만, 그것을 감안하더라도, 재발견이라고 할만큼 있고, 다양한 확장이 초래된다라고 말해도 좋을 것이다.



 여기서 팔 무터 씨는 새로운 Ultrabook이 가져다 내츄럴 사용자 인터페이스 (NUI)에 대한 첫 공개되는 데모를 2 개 소개했다. 덧붙여이 데모는 3세대 Core 탑재기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Haswell에 의해 실현되는 것은 아니지만, 향후 Ultrabook의 가능성을 엿보게하는 것이다.



울트라북 3세대의 특징들




 첫 번째는 음성. 이것은 "Dragon Assistant"라는 Nuance가 Intel과 협력하여 개발 한 음성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지원 프로그램, 한마디로 PC 판 "Siri"이다. 사용자가 "Hello Dragon"라고 이야기하면, 도우미가 시작. 거기에서 다양한 작업을 음성으로 실행할 수있다. 단순히 기계적인 명령을 일으키는 것이 아니라, 자연 언어를 해석 할 수 있으며, "Amazon.com에서 선글라스를 검색하여"라는 대화 같은 말투로 통한다.


 또한, 소셜 서비스와의 제휴도 예상되고있어, "이 결과를 Twitter에서 공유"라고하면, "이 링크 어떤 메시지를 달아 있습니까"라는 반응이 되돌아 오므로, "새 선글라스를 갖고 구나 "라고 말하면,"이 메시지합니까 "라고 확인이 돌아 오므로,"평가 "라고하면 Twitter에 투고되는 식이다.


 또한 애매한 기간 / 발음에도 대응할 수 있다고하는 것으로, 민주당 실연자가 조금 모자 름 명확하게 기억하지 해외 아티스트의 이름을 들어 그 사람의 곡을 재생하라고 명할하면 즉시 그것을 실행 된.


 덧붙여서, 팔 무터 씨는 영어가 모국어가 아니기 때문에 사투리가 있지만, "나 같은 사투리가 있어도 1 년 후에는 이러한 기술을 사용할 수있게 될 것"이라고 "긍정적 인 자학적인 "전망을 말해 회장의 웃음을 자아냈다.



 이것은 적외선을 사용하여 손과 손가락의 위치, 움직임을 감지하는 카메라. 아직 소프트는 간이적인 것 밖에 준비되어 있지 않았지만, 예를 들면 향후이 기술이 PC에 내장되면 평소에는 터치와 마우스, 키보드 사용, 조금 손이 더러울 때 그들을 건드리지 않고 , 몸짓으로 조작하는 등의 용도도 생각할 수있다.


 팔 무터 씨가 두 시위를 소개 한 이유가있다. 그것은 양자 모두 Intel Perceptual Computing SDK Beta를 이용하여 개발 된 것이기 때문이다. Perceptual과 지각 적 의미에서 Perceptual Computing SDK는 사용자가 누구인지 얼굴 인식 판단하고 몸짓과 음성으로 조작하는 등 응용 실현을 위해 Intel이 개발 한 SDK이다.


 Intel이 무료 SDK와 이전 Gesture Camera를 이용한 기술과 제품에 대한 콘테스트를 4 분기에 행한다. 1등 상금은 100만 달러라고하는 것으로, 이번 시위는 단순한 가능성 "치라 보여"대신 Intel이 2013 년 이후에 분야에 진심으로 주력하고가는 것이라고 본다.





 마지막 화제가 윈도우8과 하즈웰이다. Windows 8은 PC 업계 지금 최대의 관심사지만, 이에 대해 팔 무터 씨는 "It just works", 즉 ARM과 달리 과거의 데스크톱 응용 프로그램 등 모든 문제없이 동작하는 호환성을 어필했다.


 Windows 8은 터치 조작을 전제로하고 있으며, 10월 말 발매 일에는 20 기종에 이르는 아톰 탑재 태블릿이 출시되지만, Haswell 투입에 의해 Core 프로세서 탑재 태블릿에도 보급 해 간다고했다.


 Haswell의 구체적인 사양은이 자리에서 공개되지 않았지만, 개발 장비를 이용하여 그래픽 성능에 대해 동일한 전력이라면 2배, 반대로 같은 성능에 한 경우는 소비 전력이 반이되는 것을 소개했다 .




하즈웰은 아이비브릿지보다 대기전력이 1/20수준으로 절감된다.


 팔 무터 씨의 Haswell 설명은 아주 간단한 것이었지만, 그 후 열린 Intel VP 겸 PC 클라이언트 그룹 총괄 매니저 인 커크 스카우겐 씨의 세션에서 얻은 정보를 여기에 보충 해 둔다.


 먼저 Intel은 Ultrabook의 투입에있어서 Ivy Bridge에 TDP 17W의 낮은 소비 전력판을 추가했다. 통상 전압 판은 35W이므로, 단순 계산으로는 배터리가 약 2 배 가지게된다. 이것이 Haswell에서는 15W로 낮아진다하지만 새로운 10W라는 TDP 틀도 마련된다것으로 밝혀됐다. 또한 하즈웰 울트라북 CPU는 TDP 15W/10W 모두 

울트라북 메인보칩셋 기능을 통합한 단일칩이다.


 이것은 "Core"과는 다른 제품 브랜드가 주어지는 것으로, Intel은 Ultrabook 중에도 새로운 폼 팩터 / 카테고리 반입하려 생각하는 것 같다.


 덧붙여서, Haswell는 직접 관계 없지만, 스카우겐 씨는 Haswell 시대의 PC에 무선 충전 기능이 추가 될 수도 소개했다. 이는 PC 자체를 충전하는 기능이 아닌 PC에서 무선으로 주변기기를 충전하는 기술. 물론 주변기기 측도 대응이 필요하지만, 예를 들어 스마트 폰의 경우 해당 덮개를 붙이는 것으로, PC 옆에 놓아 두는 것만으로 충전 할 수있다. 충전 속도는 USB 연결의 경우도 마찬가지라고한다.


 이처럼 Haswell은 더 얇고 가볍고 배터리 오래 Ultrabook을 가지고 있지만, 그 아키텍처의 응용 범위는 넓고, 데스크톱 및 서버도 포함하고 TDP 35W, 65W 등 라인업도 종전대로 제공된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티스토리 툴바

free coun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