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Hardware/Display

LG전자 27인치 스마트TV(TM2792) 출시

by 에비뉴엘 2012. 10. 26.
반응형




LG전자가 27인치 ‘시네마 3D 스마트TV’(모델명: TM2792)를 이번 주말 국내 출시하며 소형 스마트TV시장 공략에 나선다. 


LG전자는 올해 말 아날로그 방송 종료 및 1인 가구의 급속한 증가로 다양한 기능의 소형TV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소형 3D 스마트 TV로 라인업을 확대했다. 통계청은 올해 전체 가구 중 25%를 1인 가구가 차지할 것이라고 전망한 바 있다. 


이 제품은 일반 시네마3D 스마트TV가 제공하는 모든 스마트 기능과 서비스를 동일하게 제공한다. 


사용자는 ‘시네마 3D 스마트 TV’ 전용의 세계 최대규모 한류 컨텐츠 서비스 ‘K-POP 존’, 3D 전용 컨텐츠 서비스 ‘3D 월드’ 등 시네마3D 스마트TV의 차별화된 콘텐츠 및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기본 제공되는 전용 매직 리모콘은 스마트 기능 사용을 더욱 편리하게 한다. 


이 제품은 각종 주변기기와의 호환성이 탁월해 PC용 모니터로 사용하기에도 손색이 없다. ▲노트북과 무선으로 연결해 콘텐츠 감상 및 PC작업을 할 수 있는 무선영상전송기능 와이다이(WiDi) ▲전용 케이블을 통한 휴대폰 콘텐츠 감상 및 충전이 가능한 MHL(Mobile High-definition Link) 기능을 탑재했다. 


또 마우스와 키보드 연결 만으로도 일반 PC와 동일한 환경에서 인터넷 검색 기능(Full Browsing)을 활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이 제품에 시네마스크린 디자인을 적용, 베젤(테두리) 두께를 최소화해 3D영상 시청 몰입감을 극대화시켰다. 또 메탈 느낌 소재의 스탠드로 세련미를 더했다. 


이 제품은 IPS(In Plane Switching) 패널을 채용해 상하좌우 178도의 광시야각으로 어느 각도에서나 선명한 영상을 보여준다. 자연스러운 색감 구현으로 풀HD 해상도(1920×1080) 콘텐츠 감상에 최적화됐다. 


시네마3D 기능은 눈이 편안하면서도 깊은 입체감을 제공한다. 리모컨의 3D 변환 버튼만 누르면 TV 방송 등 모든 2D 영상을 3D 입체영상으로 변환할 수 있다. 


가격은 72만9천원. 


모니터에서 TV기능이 달린게 아닌 전문적인 스마트TV에 모니터기능이 탑재된것, 화질이 기대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