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Hardware/Storage

도시바 임베디드 마이크로컨트롤러용 고속 플래시메모리 NANO FLASH ™ 100을 개발

by 에비뉴엘 2013. 2. 4.
반응형



우리는 임베디드 마이크로 컨트롤러에 탑재하는 우리 고유의 플래시 메모리 NANO FLASH ™를 기반으로 기존에 비해 더 빠른 액세스를 제공 한 NANO FLASH ™ -100을 개발했습니다.


개발 배경

최근 임베디드 마이크로 컨트롤러에서는 고기능화와 고속화에 따라 내장 플래시 메모리의 액세스 속도가 성능에 영향을 주게되어 왔습니다. 도시바는 독자적으로 NAND 형 플래시 메모리의 셀 장치 기술을 기반으로 한 고속 NOR형 플래시 메모리의 회로 기술을 기반으로 한 빠른 랜덤 액세스의 2개의 특징을 융합 한 NANO FLASH ™를 개발하고 기존 코어 MCU를 비롯해 ARM 코어 탑재 마이크로까지 폭넓게 이용해 왔지만, 이번에 ARM 코어 탑재 마이크로의 급속한 보급에 따라 고속화와 대용량 메모리 탑재의 요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징

이번에 개발 한 NANO FLASH ™ -100은 업계 최고의 100MHz 동작 클럭시 랜덤 액세스 제로 웨이트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ARM 코어 탑재 마이크로 컴퓨터 등 고속 · 대용량 메모리가 필요한 응용 프로그램에서는 코어가 가지는 높은 코드 밀도와 뛰어난 성능을 마음껏 발휘 할 수 있습니다. 또한 NANO FLASH ™가있는 초 저전력 기술과 함께, 고속 및 저소비 전력 등 응용 프로그램의 요구에 폭넓게 대응 가능한 마이크로 제품의 개발이 가능합니다.


NANO FLASH-100를 탑재한 제품은, TMPM440F10XBG를 시작으로 ARM 코어 탑재 제품을 중심으로 차례차례 전개해 갑니다.


당사는, 향후도 마이크로컴퓨터를 위한  플래쉬 메모리의 기술개발을 진행시켜 다양한 요구에 응하는 제품 개발에 적극적으로 임해서 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