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Hardware/Display

JDI 5.2인치 풀HD OLED 개발발표

by 에비뉴엘 2013. 6. 23.
반응형




 재팬디스플레이는(히타치•소니•도시바),  5.2인치형으로 풀HD 포맷 고정밀 유기 EL디스플레이를 개발했습니다.


본 개발제품은 백색 유기EL와 칼라 필터를 이용한 구성으로, 적, 록, 청(이하, RGB)과 고휘도화에 기여하는 흰색(W) 4개의 서브 픽셀에 의한 RGBW 방식의 화소 구성이 되고 있습니다.Full-HD로 423 ppi의 고정밀 화면을 실현하는 것으로, 고화질로 리얼한 풀 하이비젼 표시를 가능하게 했습니다.


스마트 폰으로 대표되는 모바일용 액정 디스플레이는 Full-HD가 주류가 되고 있습니다.당사는, 유기 EL디스플레이의 Full-HD를 실현할 수 있도록 개발을 진행시켜 고정밀 LTPS 기술과 백색 유기 EL기술, 구동 기술등의 각종 요소 기술을 도입해, Full-HD로 픽셀밀도 423 ppi의 고정밀 유기 EL디스플레이의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이번에 개발된 제품은 올해 5월 21일부터 23일까지 캐나다 Vancouver Convention Center로 열리는 「SID(Society for information display) 2013」의 당사 부스에 전시할 예정입니다.


또, 당사에서는, 이시카와현의 당사 이시카와 공장내에 소량 생산이 가능한 파일럿 라인을 부설하는 것을 결정했습니다. 2013년말부터 설비를 반입해, 2014년 봄에 가동할 예정입니다.향후는, 동라인에서 개발 시작을 실시하는 것과 동시에, 유기 EL디스플레이의 양산화를 향해서 재료, 설비등의 검증을 진행시켜 나갑니다.



 

 JDI 풀HD OLED

 디스플레이기술

 화이트 OLED

 크기

 5인치

 해상도

 1920 x 1080 (RGBW)

 픽셀밀도

 423ppi

파일럿 생산 라인

· 어머니의 유리 크기 : 4.5 세대 (730mm X 920mm)

· 생산 능력 : 4000장 / 월

· 위치 : 이시카와 공장 노미 군에서, 이시카와 현, 일본

· 생산예정 : 2014년 봄 (시험생산을 위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