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Software/Google

블링크엔진이 탑재된 구글 크롬28 출시

by 에비뉴엘 2013. 7. 10.
반응형






▲6월 20일 업데이트된 구글 크롬 27.0.1453.116m이 마지막 웹킷버전



구글은 지난 4월 3일 웹 브라우저 "Google Chrome"의 기반이되는 오픈 소스 브라우저 "Chromium"의 렌더링 엔진으로, WebKit에서 파생된 새로운 엔진 "Blink"를 채용한다고 발표했다.


 WebKit은 Google Chrome과 Safari 등에 채용되고있는 오픈소스 렌더링엔진으로, 2월에는 Opera도 WebKit을 채용하는 것을 표명하고있다.


 Chrome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인 Adam Barth 씨는 "Chromium 다른 WebKit 기반 브라우저와 달리 멀티프로세스 아키텍처를 채용하고 있기 때문에, WebKit 프로젝트와 Chromium 프로젝트는 지난 몇 년 동안 합병증의 일로를 걷고있었다 "며,이를 통해 전반적인 혁신의 속도가 저하되고 개발시간의 낭비를 해왔기 때문에 새로운 렌더링 엔진의 채용을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렌더링 엔진의 등장은 웹에 큰 영향을 줄 것인건 분명하지만, 여러 렌더링 엔진이 존재하는 것은 여러 브라우저가 존재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혁신을 촉진하고 장기적 같은 오픈웹 에코시스템을 건전화 해 나갈 수 있다고 확신하고있다 "라고 코멘트하고있다.


 또한 Blink는 단기적으로는 웹 개발자에 큰 영향을주는 것은 아니라고하고 당초 작업의 대부분은 내부적인 구조 개선과 코드베이스를 단순화이라고 설명했다. 

첫 번째 작업으로는 7개의 빌드 시스템을 제거하여 450만 라인, 7000파일을 삭제하고 이러한 작업이 장기적으로 안정된 버그가 적은 구현으로 이어지길 기대하고있다. 

또한 앞으로도 다른 브라우저 벤더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표준 준수 및 상호 운용성 등은 유지 될 것으로하고있다.


오페라가 프레스토엔진을 버리고 웹킷엔진으로 갈아타면서 당연하게도 블링크엔진을 탑재한 오페라도 출시되었습니다.

지금 스마트폰의 구글마켓에서 opera를 검색해보세요. 최신 Chromium 28이 적용된 오페라 15 브라우저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오페라15 (윈도우버전)

http://www.opera.com/ko


크롬 신규유저 다운로드

http://www.google.com/chrome 


기존 유저는 자동업데이트 됩니다.




▲4월 발표이후 카나리아빌드와 개발자,베타채널을 거쳐 구글 크롬 28.0.1500.71

2013년 7월 10일 웹킷을 버리고 블링크엔진으로 안정화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