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도비시스템즈, Adobe CS5 영문판 출시한국어도비시스템즈, Adobe CS5 영문판 출시

Posted at 2010.05.02 17:41 | Posted in IT/Hardware/Etc



한국어도비시스템즈(www.adobe.com/kr, 대표이사 지준영)는 오늘 모든 크리에이티브 작업에 획기적인 혁신을 가져다 줄 디자이너와 개발자들을 위한 업계 최고의 소프트웨어,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5(Adobe Creative Suite 5, 이하 CS5)’를 발표했다. 

어도비 CS5제품군은 디자이너와 개발자들을 위해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기능과 다양한 미디어와 디바이스를 위한 창의적인 콘텐츠와 이를 토대로 하는 마케팅 캠페인 효과를 극대화 시키는데 초점을 맞추어 개발되었다. 우선, CS5버전은 대표적인 크리에이티브 툴들의 기능이 대폭 향상되어 디자이너와 개발자들의 워크플로우를 눈에 띄게 향상시켜 줄 것이다. 

또한 CS5 버전에 최초로, 웹사이트나 기타 소스에서 생성된 정보를 수집, 저장, 분석해 주는 옴니추어(Omniture) 기술이 적용되어, 사용자로 하여금 디지털 콘텐츠와 온라인 마케팅 효과 측정 및 이를 최적화 하는 것을 통합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한다. 또한, 프로그래밍을 하지 않고도 인터랙티브한 콘텐츠를 디자인할 수 있는 ‘어도비 플래시 카탈리스트(Adobe Flash Catalyst™)’가 CS5제품군에 새로 포함되면서 디자이너와 개발자 간에 더욱 원활한 협업 환경을 제공한다. 

어도비 CS5 제품군으로 제작된 콘텐츠와 애플리케이션은 플래시 플레이어10.1(Flash Player 10.1)과 어도비 에어2(Adobe AIR 2)를 통해 다양한 미디어와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풍부하고 강렬한 온라인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곧 출시 예정인 플래시 플레이어 10.1과 에어 2는 특히 모바일 기기의 스크린에서 고성능 발휘를 위해 최적화 되고, 디바이스가 지닌 본연의 성능을 십분 발휘할 수 있도록 한다. 

이번에 발표된 어도비 CS5 제품군은 5가지의 통합 제품(Creative Suite editions)과 15개의 단일 제품, 그리고 관련 기술과 새로운 어도비 CS 라이브 서비스(Adobe CS Live service)와의 통합으로 구성된다. 통합 제품으로는 어도비의 크리에이티브 툴을 총망라하는 ▲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5 마스터 콜렉션 (Adobe Creative Suite 5 Master Collection), 목적에 따라 각각 최적화된 ▲ 디자인 프리미엄 (Creative Suite 5 Design Premium ▲ 웹 프리미엄 (Creative Suite 5 Web Premium) ▲ 프로덕션 프리미엄(Creative Suite 5 Production Premium) ▲ 디자인 스탠다드 (Creative Suite 5 Design Standard) 가 있다. 단일 제품은 포토샵 CS5(Photoshop CS5), 일러스트레이터 CS5(Illustrator CS5), 인디자인 CS5(InDesign CS5), 플래시 카탈리스트 CS5(Flash Catalyst CS5), 플래시 프로페셔널 CS5(Flash Professional CS5), 드림위버 CS5(Dreamweaver CS5), 프리미어 프로 CS5(Adobe Premiere Pro CS5) 그리고 애프터 이펙트 CS5(After Effects CS5) 등이 있으며, 이들은 개별 또는 통합 제품으로 모두 구매가 가능하다. 

어도비시스템즈의 CEO인 샨타누 나라옌(Shantanu Narayen) 회장은 “CS5는 놀라우리만치 획기적인 크리에이티브 신기능들을 통해 어도비의 유서깊은 역사를 계승하였다. 동시에, 이번 버전에서는 다른 무엇보다도 콘텐츠 제작자나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이 최근에 직면하고 있는 고민거리인 디지털 콘텐츠를 통한 비즈니스 이익 창출을 위해 고심했다”라고 말하며, “훌륭한 온라인 비즈니스 분석 기술과 눈부신 크리에이티브 툴의 결합으로 콘텐츠 제작자와 디자이너, 마케팅 전문가에게 미디어와 디바이스를 넘나드는 최적의 강렬한 디지털 경험을 전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의 지준영 대표이사는 “최근 몇 년 사이에, 디자인이 비즈니스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데 있어서 빠져서는 안 될 필수요소로 자리잡은 만큼, 최근 디자인의 중요성이 국가 차원에서 총체적으로 강조되고 있다”라고 말하며, “크리에이티브 경쟁력에 있어서 효율적인 작업환경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그대로 표현해줄 수 있는 툴과 이를 모든 미디어를 통해 잘 전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어도비는 이번 CS5 출시를 통해 사용자들이 비즈니스에서는 물론 개인의 창의적 경쟁력 면에서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디자인로그(DESIGN LOG)의 대표이자 크리에이티브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파워블로거로 평가 받는 김현욱 대표는 CS5 에 대해서 “한층 더 혁신적인 기술이 탑재된 CS5는 크리에이티브 상상력을 보다 쉽고 아낌없이 표현할 수 있어, 디자인 작업에 더욱 중독되게 할 뿐 아니라, 크리에이티브 경쟁력에 있어서도 강한 자신감을 갖게 했다”고 평했다. 

한편, 그래텍 곰TV 디자인실의 송태민 과장은 CS5 에 대해서 “CS5는 나에게 다른 팀보다 훨씬 더 혁신적이고 빠른 워크플로우를 선사하여, 작업 기간 단축과 디자인 크리에이티브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해주었다”고 말했다. 

▶한계를 뛰어넘는 창의적 디자인 
어도비 CS5 마스터 콜렉션에는 250여 개가 넘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다. 인디자인 CS5는 새로운 인터랙티브 문서의 디지털 퍼블리싱 기능과 더욱 향상된 e북 리더를 위한 디지털 문서 변환을 지원한다. 포토샵 CS5는 향상된 이미지 선택 기술인 리파인 엣지(Refine Edge)를 통해 보다 손쉽게 원하는 이미지를 정확히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효과적인 마스킹(masking) 작업을 가능케 한다. 또한 사용자는 콘텐츠 인식 채우기(Content-Aware Fill) 기능으로 존재하지 않는 픽셀을 간편하고 신속하게 만들어 낼 수 있다. 일러스트레이터 CS5는 새로 추가된 원근감 툴로 사용자들이 어느 지점에서든지 원근법에 따라 너비를 정확하게 조정할 수 있도록 해준다. 

▶정확하고 신속한 작업 
어도비 CS5 마스터 콜렉션은 작업 능률을 극대화시켜 주는 성능의 향상을 보이고 있다. 어도비 포토샵,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애프터 이펙트는 Mac과 Window 환경에서 모두 네이티브 64-bit 를 지원하여, 사용자들이 고해상도 프로젝트를 좀 더 매끄럽게 작업할 수 있도록 한다.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S5는 GPU 가속과 어도비 머큐리 플레이백 엔진(Adobe Mercury Playback Engine)을 통해 사용자들로 하여금 프로젝트를 신속히 불러오고, 다양한 효과가 입혀진 HD 시퀀스를 동시에 조정하고, 렌더링 없이 재생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애프터 이펙트에 포함된 로토 브러시(Roto Brush) 툴은 사용자들이 움직이는 전경 요소를 신속하게 따로 분리해 낼 수 있게 해준다. 또한, 드림위버 CS5는 Drupal, Joomla!, WordPress를 지원 함으로써, 디자이너들이 프로덕트 내에서 역동적인 웹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해준다.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우의 가속화 및 최적화 
어도비 CS5는 어도비 CS 라이브 서비스(Adobe CS Live Services)를 새롭게 추가하여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우를 더욱 빠르게 운영하고 최적화시킴으로써 디자이너들이 최상의 결과를 낼 수 있도록 한다. CS 라이브 서비스는 웹 사이트 콘텐츠를 테스팅하는 서비스, CS5애플리케이션 내에서 바로 온라인 디자인 리뷰 서비스 및 웹 컨퍼런싱 서비스 등 5개의 온라인 서비스(Adobe BrowserLab, Adobe CS Review, Acrobat.com, Adobe Story, SiteCatalyst NetAverages™ from Omniture)가 합해져 사용자의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우를 향상 시키고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준다. 

▶다양한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풍부한 사용자경험 제공 
플래시 프로페셔널 CS5을 이용하여 디자이너들과 개발자들은 스마트폰, 태블릿PC, 노트북, 스마트폰, 기타 여러 가지 디바이스를 포함한 모바일 플랫폼과 소비자 가전기기 상에서 구현될 풍부한 웹 콘텐츠를 제작, 테스트, 전달할 수 있다. 플래시 플레이어 10.1와 에어2가 출시되면, 사용자들은 이를 통해 웹 브라우저에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재생하거나 브라우저에 독립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할 수 있다. 게다가 사용자는 플래시 프로페셔널 CS5의 새로운 한 구성 메뉴이자 아이폰 툴 프리뷰를 제공하는 패키져(Packager)를 통해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적용할 수 있는(애플사의 요건 충족과 허가가 필요함) 에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으며, 이를 적용할 수 있는 모바일 기기는 앞으로 안드로이드(Android), 블랙베리(BlackBerry), 팜 웹OS(Palm webOS) 로 확장될 예정이다. 

▶구매방법과 출시 시기 
어도비 CS5 영문판의 출시는 4월 12일(미국 현지시간)이며, 어도비에서 인증한 판매 채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기업의 대규모 라이선스 정책도 운영한다. 어도비 CS5 제품들은 한시적으로 무료 제공되는 어도비 CS Live 온라인 서비스와 통합되어 있으며, 제품의 기능과 지원하는 OS, 업그레이드 정책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어도비 웹사이트(www.adobe.com/kr/purchase)를 참고하면 된다. 

▶CS5 런칭 이벤트 
아태지역 온라인 런칭 이벤트 : 4월 13일 (화) 오후 1시 http://cs5launch.adobe.com/ap/ 
CS5 런칭 관련 트위터 : http://twitter.com/AdobeCL 
Adobe Creative Suite 5 신제품 발표회 
- 일시/장소 : 5월 25일(화) 09:30 ~ 17:30/ 서울 양재동 aT센터 
- 내용 : 어도비 CS5 이밴젤리스트와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의 활용사례 및 최신 기능에 대한 노하우, CS5의 흥미로운 새로운 툴과 서비스, 혁신적인 워크플로우 소개 
- 온라인 등록 및 안내 : http://www.adobecreative.co.kr/cs5launch 
- 스마트폰 사용자를 위한 등록 사이트 : http://mobile.adobecreative.co.kr 
- 전화 문의 : 행사사무국 이은혜 (02) 598-9889
한국어도비시스템즈 소개: 어도비시스템즈는 시간, 장소, 매체에 구애 받지 않고 아이디어와 정보를 생성하고 전달할 수 있는 방식을 혁신한다. 한국어도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dobe.com/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free coun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