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Hardware/Display

LG전자 2013년형 55인치 올레드TV 출시

by 에비뉴엘 2013. 2. 18.
반응형


■ TV 신제품 11개 시리즈 50여 개 모델 본격 출시

- 18일, 올레드 TV 본격 출하, 예약판매 100대 돌파

- 울트라 HD TV 84, 65, 55형 풀라인업 구축

- 신모델 앞세워 올해 평판 TV 판매량 전년대비 15% 확대 목표


■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로 ‘화질= LG’ 공식 굳힌다

- 올레드 TV, LG고유의 ‘WRGB’ 방식으로 꿈의 화질 구현

- IPS 패널의 화질 장점을 더욱 강화한 ‘시네마 3D’ 화질 엔진 탑재


■ ‘S2R2 서비스’로 편의성 극대화한 시네마 3D 스마트 TV

- 지능형 음성인식으로 더 사용이 편해진 ‘Q보이스 매직리모컨’

-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쉽게 찾아주는 ‘나우온’

- TV와 모바일 기기를 손쉽게 연결하는 ‘태그온’

- TV시청과 동시에 녹화 가능한 ‘스마트 타임머신’ 기능 등 탑재



LG전자는 14일 서초구 양재동 소재 LG전자 서초R&D캠퍼스에서 홈엔터테인먼트(HE)사업본부장 권희원 사장, 한국마케팅본부장 최상규 부사장, 광고모델 소녀시대 등이 참석한 ‘LG 시네마 3D 스마트TV 신제품 발표회’를 열었다. 


LG전자는 2013년형 TV 신제품 11개 시리즈 50여 개 모델을 이날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14일 출시하는 LG 시네마 3D 스마트TV LA7400시리즈의 판매가는 55인치 360만원, 47인치 220만원, 42인치 185만원이다. 


LG전자는 2013년형 시네마 3D 스마트TV를 앞세워 올해 평판 TV 판매를 지난해 대비 15%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는 올해 평판 TV 시장 성장률 보다 약 10%P 높은 숫자다.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로 ‘화질= LG’ 공식 굳힌다 


LG전자는 ‘꿈의 화질’을 제공하는 55형 크기 ‘올레드TV(모델명: 55EM9700)’를 18일부터 본격 출하한다. 


LG전자는 지난달 2일부터 올레드 TV 예약판매를 시작해 현재까지 총 100여대의 판매고를 올렸다.


LG 올레드TV는 LG고유의 ‘WRGB 방식’ OLED(Organic Light Emitting Diode: 유기발광다이오드) 기술을 적용해 최고의 화질을 구현했다. WRGB방식은 기존 ‘RGB 방식’에 적용하던 RGB(Red, Green, Blue) 픽셀에 W(White) 픽셀을 추가, 4컬러(Color) 픽셀로 색표현 범위가 넓다. 


또, LG전자는 3분기부터 55형, 65형 등 다양한 크기의 울트라HD TV를 출시, 고화질 TV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LG 울트라HD TV는 대화면과 풀HD(1,920×1,080)보다 4배 높은 울트라HD(3,840×2,160) 해상도로 실물에 가까운 현장감을 제공한다. 또 눈이 편하고 안경이 가벼운 LG만의 시네마 3D 기술도 탑재했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화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IPS(In-Plane Switching) 패널 탑재 제품을 확대, ‘화질=LG’ 공식을 이어간다. 


IPS방식은 178도의 넓은 시야각으로 색 정확도가 높은 게 최대강점이다. 일반 패널과 달리 보는 각도가 달라지더라도 색 변화가 거의 없고 자연스러운 색상을 구현한다. 


2013년형 LG 시네마3D 스마트TV는 한층 강력해진 ‘시네마 3D’ 화질 엔진을 탑재했다. 


색상, 명암, 선명도 등을 영상에 맞게 최적으로 제어하는 ‘시네마3D’ 화질 엔진은 ▲ 밝은 부분은 더 밝고 어두운 부분은 더 어둡게 만들어주는 ‘슈퍼 콘트라스트 부스터(Super Contrast Booster)’ ▲ 잔상 없는 선명한 동영상을 재생하는 ‘다이나믹 스캐닝(Dynamic Scanning)’ ▲ 노이즈를 제거해 깨끗하고 선명한 화질을 구현하는 액티브 노이즈 리덕션(Active Noise Reduction) ▲ 흰색 계열들을 세밀하게 구분해 보정함으로써 색상을 보다 자연스럽고 생생하게 구현해 주는 ‘다이나믹 클리어 화이트(Dynamic Clear White)’ 등으로 더욱 생생하고 자연에 가까운 화질을 구현할 수 있다. 


또, 올해 신제품에는 화면을 분할해 영상의 밝기를 조절하는 ‘로컬 디밍(Local Dimming)’ 기술이 미드엔드급까지 확대 적용된다. 이를 통해 미드엔드급에서도 한층 개선된 명암비를 느낄 수 있다. 


2013년형 시네마3D 스마트TV는 GPU(Graphic Processing Unit: 그래픽처리장치) 성능도 개선해 지난해 제품 대비 처리속도가 8배 빨라졌다. 사용자는 보다 정확하고 부드러운 화면으로 스포츠 경기를 시청하거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LG전자의 2013년형 TV는 화질향상은 물론 소비전력까지 낮췄다. 55형 기준으로 전력소모를 20% 이상 줄였다. 


‘S2R2 서비스’로 편의성 극대화한 시네마 3D 스마트 TV 


2013년 LG 시네마 3D 스마트TV는 방대한 양의 컨텐츠를 쉽게 즐기고,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 컨텐츠와 서비스를 유기적으로 결합해 사용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즉, 스마트TV 컨텐츠를 쉽게 검색 (Searching)하고, 여러 기기와 공유(Sharing)하며, 자신에게 맞는 컨텐츠를 추천(Recommendation)받고, 저장(Recording)도 할 수 있는 ‘S2R2 서비스’를 제공한다. 


Q보이스 매직리모컨은 단순문자입력 방식의 한계를 뛰어넘었다. 일상적인 대화형 언어도 이해해 명령을 수행한다. 동작을 인식하는 ‘패턴 제스처’ 기능도 강화했다. 리모컨을 쥔 채 숫자를 그리면 해당 채널로 이동한다. PC에서 마우스로 게임을 하는 것처럼 자유로운 사용성을 제공하는 LG전자만의 매직리모컨은 ‘매직하나로(Universal Control)’ 기능을 채택해 셋탑박스(Set-top Box)를 포함한 주변기기도 쉽게 제어할 수 있다. 


‘나우온(Now On)’은 지상파, 케이블 TV, IP TV 등 사용자가 연결한 모든 방송정보를 확인, 시청 가능한 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다. Q보이스를 이용하면 사용자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추천해 준다.


‘태그온(Tag On)’은 TV와 모바일 기기를 연결하는 손쉬운 방법이다. 스마트폰을 태그온 스티커에 갖다 대면 복잡한 연결과정 없이 핸드폰 화면을 TV로 보거나 TV 화면을 핸드폰으로 볼 수 있다. 


‘스마트 타임머신’ 기능은 별도 외장 메모리 없이 TV 내장 메모리를 사용해 TV 시청과 동시에 녹화할 수 있다. 또 LG 클라우드 서비스와 연동해 녹화한 콘텐츠를 핸드폰이나 PC 등에서 손쉽게 시청할 수 있다 


한편, 다양한 가족구성원이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콘텐츠도 확충했다. ▲가족 ▲휘트니스 ▲키즈 등 카테고리 별로 콘텐츠도 강화했다. 


LG전자는 지난해 선보인 ‘시네마스크린’ 디자인을 한층 더 계승, 발전시켜 올해 제품에 적용했다. 특히 유려한 곡선미가 돋보이는 스탠드 디자인은 화면이 떠 있는 듯한 시각적 효과로 주변 배경과 일체감을 제공한다. 좌우로 움직이는 ‘매직 스위블’ 스탠드는 시청자의 위치와 상관없이 최적의 TV 시청환경을 제공한다. 


LG전자 HE사업본부장 권희원 사장은 “TV의 본질인 화질 기술 차별화로 ‘LG는 화질, 화질은 LG’의 이미지를 구축해 세계 TV시장을 선도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