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Hardware/Storage

히타치HGST 플래터7장 6TB 헬륨하드디스크 출시

by 에비뉴엘 2013. 11. 5.
반응형

 


업계 최초로 헬륨으로 밀폐된 HDD플랫폼에서 새로운 대용량화를 실현 

 웨스턴디지털에 인수당한 히타치HGST는 오늘 기억 용량 6 테라바이트의 3.5 인치 하드 디스크 장치 (이하 HDD)의 "Ultrastar He6"의 출시합니다.

HGST는 미국 HP, Netflix 사, Huawei 사, CERN (유럽 원자핵 연구기구), Green Revolution Cooling 사, Code42 사 및 소셜 언론과 검색 엔진 기업 등 주요 산업 대기업 및 연구 기관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제품 개발을 진행하고 왔습니다. 2012 년 9월 에 HelioSeal TM 라고 부르는 새로운 실드 드라이브 플랫폼을 발표하고 TCO (Total Cost of Ownership)를 절감하면서 대용량화를 진행 길을 보여주었습니다. 공기의 7분의 1의 밀도는 헬륨의 특성을 살린 "Ultrastar He 6 '는 7Stac TM 이라고 부르는 7 개의 플래터구성으로 저장 용량 6TB을 실현하고 클라우드 스토리지, 대규모 데이터 센터, Disk-to -Disk 백업 / 복제 또는 RAID 시스템 환경을위한 제품입니다.


 HGST 제품 마케팅 부사장의 Brendan Collins (브렌든 콜린스)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기업과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에서 스토리지 효율성 향상 및 비용 절감에 대한 요구가 그 어느 때보 다 높아지고 있습니다. HGST는 용량, 전력, 냉각 및 스토리지 밀도 등 모든 수준에서 데이터 센터 운영의 TCO를 극 으로 개선하는 새로운 솔루션을 지금까지와 동일한 3.5 인치 HDD 폼 팩터 실현했습니다. 오늘 발표 된 새로운 헬륨을 충전 한 Ultrastar 제품은 현재의 데이터 센터 고객의 요구에 대응할뿐만 아니라 차세대 기술 및 미래의 제품 개발에 기초가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큰 제품 기술의 비약이며,이 새로운 플랫폼의 개발 이용을 지원하게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


 HGST의 혁신적인 특허 기술 HelioSeal 프로세스를 적용한 'Ultrastar He 6 '는 업계 최초의 헬륨을 충전한 드라이브에서 비용이 효율적인 생산성을 가능하게했습니다. 이 혁신적인 밀폐 프로세스는 HDD의 기록 밀도 증가에 대한 시장의 요구에 대응하여 개발되었습니다. 미국 IT 시장 조사 기관인 IDC에 따르면, 기록 밀도의 성장은 감속 경향이 2011년에서 2016년은 연평균 20% 이하가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HGST의 헬륨 방패 플랫폼이 새로운 기술입니다. 앞으로 차세대 하드플래터 밀도기술 SMR (Shingled Magnetic Recording) 및 HAMR (Heat-Assisted Magnetic Recording)을 지원하고 새로운 기록 밀도의 향상을 도모합니다. 또한 헬륨 플랫폼은 냉장 보관 등 새로운 성장 부문에의 적용도 검토되고 있습니다. HGST는 향후 몇 년 동안이 분야에 대한 제품의 제공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IDC 리서치 부사장의 John Rydning (존 라이드 닝) 씨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HDD 업계의 기록 밀도의 증가는 기업 데이터 센터의 스토리지 용량 증가를 추종 수 있지 않습니다. HGST가 새롭게 개발한 헬륨을 충전 · 차폐 된 HDD 솔루션은 업계 최초의 헬륨 방패 플랫폼으로 저장 용량의 확대와 소비 전력, 온도 저감을 동시에 실현 한 기업의 IT 관리자가 요구하는 대용량 고효율의 HDD이며, 스토리지 시스템의 TCO 절감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



▲헬륨하드디스크 구조

개발기간 6년이상이 걸렸으며 헬륨 기체 밀도는 공기의 약 7분의 1로, 다양한 장점을 HGST의 실드 드라이브에 제공합니다. 

기체 밀도가 낮기 때문에 HDD 내부에 원판을 회전시키기위한 전력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실행중인 HDD 내부의 헤드와 원판에 미치는 기체의 유체 힘을 줄이기 위해 기구 디자인의 자유도도 높일 수있고 

단일 HDD애 더 많은 플래터수를 탑재하는 것을 가능합니다.

헬륨은 일반 공기보다 낮은 유체 힘과 높은 열 전도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HDD의 소음과 온도의 저감에도 장점이 있습니다.




TCOptimized TM - 헬륨으로 데이터 센터의 TCO를 절감

기업의 데이터 스토리지 요구는 비약적으로 높아지고 있지만 IT 예산은 그만큼 증가하지 않습니다. 6TB의 저장 용량, 아이들시의 소비 전력 5.3 와트, 640 그램의 무게로 다른 제품에 비해 4 ~ 5 ℃ 정도 낮은 작동 온도 "Ultrastar He6"제품은 데이터 센터의 TCO를 모든 수준에서 감소 합니다. 현재 플래터 5장 구성의 4TB의 저장 용량의 3.5 인치 HDD 제품과 비교했을 때 : 약 23 %의 소비 전력 절감, 플래터 7장 구성에도 불구 50g 가볍고, 50%의 저장 용량 향상된 것입니다.



"Ultrastar He 6 "에서 가능하게 액체 냉각 방식 - 미국에서 개최되는 Cloud Expo에서 데모 전시

 데이터 센터 및 서버 시스템의 설계는 시스템의 공간 절약 화를위한 고밀도 실장이 요구됩니다. 사용되는 부품 자체의 발열량의 증가뿐만 아니라 고밀도 실장 설계를 통해 기기의 냉각을위한 공기 통로의 확보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액체 냉각 방식은 하나의 해결책으로 제시되고 있습니다. 공기보다 밀도가 높은 액체를 냉각에 사용하는 것으로,보다 안정된 동작 온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의 HDD 제품은 HDD 자체는 밀폐 구조가 아니므로 액체 냉각 방식을 채용 할 수 없습니다. HGST의 HelioSeal 플랫폼은 밀폐 된 쉴드 구조이며, 비전 도성 액체에 담근 상태에서도 작동하기 때문에 비용 효율적인 액체 냉각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 산타 클라라에서 개최중인 'Cloud Expo "에서 액체 냉각 방식을 추진하는 Green Revolution Cooling 社와 제휴 한 데모 전시를하고 있습니다. 



HGST고객의 의견

"빅 데이터 솔루션의 리더로서 HP는 항상 저장 밀도의 향상 방법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HGST의"Ultrastar He6 "와 연계하여 오늘날의 스토리지 수요 증대에 대응 한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 제공을 가능하게하고, 계속 시장을 리드해 나가고 있습니다. "  HP 사의 스마트 스토리지 디렉터의 Jimmy Daley


 

 "Netflix의 Open Connect 딜리버리 플랫폼은 비디오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15 분 수십억 시간 분량의 스트리밍 비디오를 4000 만명의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Netflix와 파트너의 인터넷 공급자 전달 시스템의 효율화를위한 더 나은 스트리밍 설비 구축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전력에서 높은 스토리지 밀도의 "Ultrastar He 6 '는 우리의 설비 구축을 지원하고 고객에게 더욱 만족 에서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Netflix 사의 컨텐트 딜리버리 아키텍처 디렉터의 David Fullagar 


 

 "Huawei는 HGST와의 제휴를 기쁘게 생각합니다. HGST는 헬륨 하드 디스크 스토리지 어플리케이션 연계 대상으로 세계 최고의 정보 통신 솔루션 업체 인 Huawei을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선택했습니다. HGST의"Ultrastar He 6 "를 통해 업계를 선도하는 저전력 작동 온도를 갖춘 경쟁력있는 제품 라인을 구축 할 수있는 업계 표준 시스템에 비해 저장 밀도를 약 87.5 % 나 개선 할 수 있습니다. " Huawei 사의 스토리지 제품 라인 프레지던트 Fan Ruiqi 씨


 

 "지난 20 년 동안 100 페타 바이트 이상의 물리적 데이터를 기록하여 왔으며, 데이터 양은 앞으로도 가속도 적으로 증가합니다. 효율적인 규모 확대는 비용 효율적이고 최적 TCO 스토리지 확장 해야합니다. 헬륨 드라이브를 테스트했지만, 전력, 냉각 및 스토리지 밀도 등의 요구 항목에 관해서, 우리의 예상을 크게 상회했습니다. "Ultrastar He 6 "의 인증 시험의 기회에 큰 자극을 받아 밑에. " CERN의 시설 계획 및 조달을 정리 IT 부문 리더의 Olof Baring 씨


 

"우리의 CarnotJet TM 데이터 센터 냉각 시스템은 전세계 어디에서나 고성능 간단한 데이터 센터의 구축을 가능하게합니다. CarnotJet TM 기술을 채용 한 데이터 센터는 일반적으로 데이터 센터의 약 절반 전력 서버에서 10-20 %의 전력 저감 설비의 냉각은 공기 냉각 방식에 비해 평균 95 %의 전력을 줄일 수 있습니다. HGST의 혁신적인 "Ultrastar He6"제품은 컨테이너 단위의 스토리지 실장 밀도의 향상뿐만 아니라 드라이브 단체의 낮은 소비 전력과 동작 온도에 따라 상당한 전력 및 냉각 비용 절감 솔루션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 고객의 비용 절감 방법에 크게 기여할 수 있습니다. "

Green Revolution Cooling 사의 설립자 CEO의 Christiaan Best 씨

 

 "우리의 데이터 보호 서비스 CrashPlan는 신뢰의 백업 솔루션으로 전세계의 많은 고객에게 사용 하시고 있습니다. HGST의 현재 4TB의 기업용 HDD 제품은 고객의 증가하는 스토리지 요구에 대응 CrashPlan의 빠른 확장에 기여했습니다. 전력 및 냉각 비용을 절감하면서 기존의 3.5 인치 HDD와 동일한 설치 면적에서 저장 용량을 50 % 향상 한 새로운 "Ultrastar He6"를 현재 평가 중입니다. " Code24 사의 클라우드 엔지니어링 디렉터의 Dan Mack 씨


HUS726060ALS640

HUS726060ALS641

HUS726060ALS644

HUS726060ALA640

HUS726060ALA641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