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3가지 라인업으로 메모리카드 사업 본격화삼성전자, 3가지 라인업으로 메모리카드 사업 본격화

Posted at 2014.04.07 21:41 | Posted in IT/Hardware/Storage




삼성전자가 고화질(FHD) 영상 시대에 맞춰 성능을 높인 새로운 디자인의 ‘메모리카드’를 출시하며 브랜드 메모리카드 사업을 본격화한다. 


2002년부터 12년간 낸드플래시 세계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삼성전자는 최고의 낸드플래시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난해 브랜드 SSD 시장 1위를 달성한 데 이어 올해는 브랜드 메모리카드 시장에서도 본격적인 사업 확대에 나선 것이다. 


* SSD·메모리카드 시장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브랜드 제품 시장과 완제품 제조사를 대상으로 하는 OEM 시장으로 구분됨 


삼성전자 메모리카드는 스마트폰, 태블릿PC에 주로 사용되는 ‘마이크로SD 카드’와 디지털 카메라, 캠코더에 주로 쓰이는 ‘SD카드’ 2가지 제품군이 있다. 


삼성전자의 마이크로SD카드와 SD카드는 성능에 따라 스탠다드(Standard), 에보(EVO), 프로(PRO) 3가지 라인업으로 구분되고 각각 다양한 용량(4/8/16/32/64 기가바이트)을 제공해 소비자가 요구하는 ‘고성능·고품질·고용량’ 조건을 모두 만족한다. 


특히 고성능 64기가바이트 카드는 UHS 1등급 제품으로(Ultra High Speed Grade 1, ‘프로’라인업 기준 읽기·쓰기속도 최대 90MB/s·80MB/s) 2천만 화소 이상의 고화질 사진을 연속 촬영하는 데 적합하다. 


또한 최신 컴팩트 카메라에서 고선명 풀HD 영상을 10시간 이상(670분) 녹화할 수 있어 소비자들은 저장용량에 대한 염려 없이 소중한 순간들을 마음껏 담을 수 있다. 





이번 메모리카드의 컬러는 에메랄드 블루(스탠다드), 로맨틱 오렌지(에보), 프로페셔널 실버(프로) 3가지로 바꾸어 사용 가능한 기기를 구분할 수 있도록 하고 감성적 느낌을 살렸다. 


또한 용량을 큰 숫자로 선명하게 나타냄으로써 고해상도 영상의 촬영가능 최소시간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해 사용 편의성도 높였다. 


한편 이번 신제품은 삼성전자의 더욱 강화된‘5 Proof 기술(침수, 열, 충격, 엑스레이, 자기장에 의한 데이터 손상방지)’이 적용됐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3미터 깊이 바닷물 속에서 24시간 동안 견딜 수 있고 영하 25℃ ~ 영상 85℃의 극한 환경에서도 작동한다. 


또한 약 2톤의 차량이 밟고 지나가는 충격에도 견디며(마이크로SD 제외), 공항 X-Ray 검색대를 통과하거나 강력한 자석의 자기장(15,000 가우스. Gauss)에 노출되어도 데이터가 손상되지 않는다.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브랜드제품 마케팅팀장 김언수 전무는 “향상된 성능, 품질, 용량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삼성 메모리카드 제품 경쟁력을 대폭 강화함으로써 대용량 카드 시장의 성장세를 주도할 것”이라며, “향후에도 더욱 빠른 차세대 대용량 카드를 적기에 출시함으로써 소비자의 사용 만족도를 더욱 높이고 삼성 브랜드 메모리의 위상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 이라고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이 달부터 한국을 비롯해 미국, 중국, 유럽 등 글로벌 시장으로도 본격적으로 공급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삼성전자의 메모리카드 제품은 국내외 인터넷 쇼핑몰을 비롯해 각국의 삼성 브랜드·모바일 샵과 삼성 샵인삽(Shop in Shop), 대형 소매점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2014년 삼성전자 SD메모리카드 스펙>




 

 스탠다드

 에보

 프로

 용량

 4GB

 8GB

 16GB

 32GB

 16GB

 32GB

 16GB

 32GB

 64GB

 메모리타입

 TLC

TLC 

MLC 

 TLC

 속도 클래스

 Class 6

Class 10

UHS-1

Class 10

UHS-1

최대 읽기속도 

 24MB/s

48MB/s

90MB/s

최대 쓰기속도 

 미공개

 미공개

 50MB/s

80MB/s 

 제품보증

 5년

 10년

10년 






<2014년 삼성전자 micro SD메모리카드 스펙>





 

 스탠다드

 에보

 프로

 용량

 4GB

 8GB

 16GB

 32GB

 8GB

 16GB

 32GB

 64GB

 16GB

 32GB

 64GB

 메모리타입

 TLC

TLC 

MLC 

TLC 

 속도 클래스

 Class 6

Class 10

UHS-1

Class 10

UHS-1

최대 읽기속도 

 24MB/s

48MB/s

90MB/s

최대 쓰기속도 

 미공개

 미공개

 50MB/s

80MB/s 

 제품보증

 5년

 10년

10년 



하지만 삼성은 MLC와 TLC를 스펙으로 확실히 보장하지않습니다. 과거에서 에센셜과 플러스에서 MLC였다가 언제부턴가 TLC로 물량이 바뀐적이 있었습니다.



샌디스크 익스트림제품도 골드라벨로 바뀌면서 전량 TLC로 바뀌었고 확실하게 MLC제품을 살려면 현재로써는 Transcend SDHC CLASS10 600X UHS-I 이 제품밖에 없습니다. 



▲트랜센드의 최상위급 울티메이트제품은 MLC칩이 탑재되었다고 공식적으로 보장합니다.


가격도 저렴한편



<트랜센드 제품라인업>


용량이 제일적은 8GB제품조차 MLC를 보장합니다.


상세스펙 참고

http://kr.transcend-info.com/products/Catlist.asp?modno=367&cat_no=185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보아
    트센에서도 드디어 microSD 32gb 얼티밋이 이달 중 출시된다는데
    예상속도는 90에 60입니다.
    그걸 오매불망 기다리다가 이번 삼성에서 폭풍사건 하나 터트리네요.
    이글을 쓰는 이 순간에 곧 배송될 32g pro (mb-mg32d)를 즐거운 마음으로 두근두근 기다리고 있답니다.
    mlc였으면 좋겠습니다.
    더불어 트센신품은 현재 삼성이 고시한 가격보다도 더 낮춰서 공급해야 하니
    사용자는 신바람입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free coun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