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Hardware/Storage

알고리즘을 개선한 3세대 웬디 블랙 하드디스크 1TB 2TB 3TB 4TB 출시

by 에비뉴엘 2013. 11. 26.
반응형




웨스턴 디지털 주식회사는 최고성능모델인 3.5 인치 7200RPM의 "WD Black ™ '의 최신버전을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차세대 WD Black 하드 드라이브는 캐시 알고리즘 개선을 통해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의 데이터 정확도 향상 HRC (High Resolution Controller)를 새롭게 탑재해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새로 개발 된 VCT (Vibration Control Technology)을 탑재. 모든 마운트 문제와 케이스의 진동 드라이브 내부의 디스크를 적응시키고 데이터 정밀도, 성능 및 신뢰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CPT (Corruption Protection Technology)을 탑재하고 정전이나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의 전력 손실로 인한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고 위험을 최소화합니다.


7200 RPM의 회전속도와 64MB 캐시, 2개의 액추에이터를 사용하여 헤드위치의 정밀도를 높이기 "듀얼 액츄에이터 기술" SATA 6Gb/s 인터페이스를 지원합니다.

3세대 웬디 블랙은 500GB ~ 4TB까지 제공되며 5년 제품보증을 합니다.


▲신형 웬디블랙 3세대제품은 WD4003FZEX, WD3003FZEX



▲신형 웬디블랙 3세대제품은 WD2003FZEX, WD1003FZEX, WD5003AZEX



최신 WD Black 하드 드라이브는 다음의 기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성능

지금까지의 모델에 비해 성능이 향상된 캐시 알고리즘도 개선되었습니다. 1TB의 하드 드라이브는 속도가 26% 향상, 4TB 모델은 성능이 48%를 향상하고 있습니다.


추적 정밀도

신개발의 HRC (High Resolution Controller)를 채택하여 데이터의 정확도가 높아졌습니다. 

컨트롤러의 비트 처리 능력이 2배가되어 드라이브 연산도 향상되어 추적 정확도가 높아져, 읽기/쓰기가 더 정확해지고 전반적인 성능도 향상했습니다.


안정성

WD의 StableTrac ™ 기술의 채용에 의해 하드 드라이브의 작동에 걸리는 트랙션이 안정되었습니다. 

하드 디스크 내부의 모터 샤프트의 양단을 고정 시스템의 여분의 진동을 억제 StableTrac ™ 기술을 통해 멀티 플래터 구성의 하드 디스크의 진동이 완화되고 안정된 정확한 트래킹을 즐길 수 있습니다. (2TB,3TB, 4TB 모델에 탑재)


제품보증

WD Black 하드 드라이브는 업계 최고의 5년을 보증합니다.







▲크리스탈마크 성능테스트 결과

왼쪽 윈도우 8.1 오른쪽 윈도우7



3세대 웬디 블랙 가격은


1TB $90

2TB $160

3TB $210

4TB $270


모두 5년보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