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스마트밴드용 커브드배터리 공개삼성SDI, 스마트밴드용 커브드배터리 공개

Posted at 2014.04.16 23:55 | Posted in Moblie/H/W




삼성SDI(대표:박상진)가 다가오는 웨어러블 전자기기 시대를 한 발 앞당길 수 있는 세계 최대 용량의 스마트밴드용 커브드 배터리를 시장에 내놨다.


지난 11일 전 세계 시장에 출시된 삼성전자의 '삼성 기어 핏' (Gear Fit)에 삼성SDI가 개발한 세계 최대 용량의 스마트밴드용 210mAh 커브드 배터리가 탑재된다. 이는 현재까지 시장에 출시된 스마트밴드들에 탑재된 배터리보다 최대 5배 이상 용량이 크다.


이와 같은 획기적인 배터리 성능의 향상은 삼성SDI가 보유한 세계 1위의 기술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삼성SDI는 업계 최초로 초소형 배터리 셀에 적층기술을 적용해 웨어러블 기기에 적합한 Curved 디자인을 구현하였고, 'V-벤딩'이라는 新기술을 통해 에너지밀도를 높이는 동시에 초소형 사이즈에도 불구하고 배터리용량을 급격히 늘릴 수 있었다.


 



한편 전자기기의 심장 역할을 하는 배터리의 용량이 이처럼 크게 늘면서 이번에 출시된 '삼성 기어 핏'은 기존 스마트밴드의 성능을 뛰어넘어 스마트폰, 태블릿 등과 연동하는 블루투스 기능과 문자, 이메일 등 스마트폰 메시지를 손목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될 수 있었다. 배터리의 혁신이 진정한 클라우딩 기반의 웨어러블 시대를 한 걸음 앞당겼다는 분석이 나오는 이유다.


웨어러블 기기 분야의 전문 조사기관인 ABI에 따르면, 향후 웨어러블 시장은 급격한 성장세가 지속되면서 오는 2018년에는 5년 전인 2013년의 10배 이상 폭발적인 성장이 예상된다. 그 중 스마트밴드 제품이 전체 웨어러블 기기의 약 25%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할 것이며, 그 뒤를 이어 헬스케어 기기 22%, 스마트 와치 19% 등으로 나타났다.


삼성SDI의 이경상 커뮤니케이션 팀장은, "이번 210mAh 커브드 배터리의 출시는 삼성SDI의 세계 1위 기술력이 집약된 결과물" 이라며, "향후 급성장이 예상되는 스마트밴드 시장 선점을 위해 업계 최초로 첫 걸음을 내딛은 만큼 이 분야 세계 1위 달성을 위해 영업, 개발, 제조 등 全방위적인 노력을 지속할것"이라고 말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블로그 내용 잘 보고 갑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free coun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