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방전 억제성능이 향상된 신형 에네루프(eneloop) 11월 14일 출시자연 방전 억제성능이 향상된 신형 에네루프(eneloop) 11월 14일 출시

Posted at 2011.10.09 17:25 | Posted in IT/Hardware/Etc



산요는 자연 방전 억제성능이 향상된 니켈 수소 전지 "eneloop (에네루프)"의 신모델을 11월 14일부터 발매한다. 
 
충전하여 반복 사용할 니켈 수소 전지 "eneloop"의 신제품. 자연 방전 억제 성능과 반복 횟수 등의 기본 기능을 향상시키고있는 점이 특징.
충전지와 건전지는 사용하지 않고 방치하고있다면 자연 방전 몇 년 후에는 사용할 수 없게되어 버린다.

 에네루프에서는 독자적인 구조로 3년 후에도 75%의 용량을 남겨 낮은 자연 방전을 특징으로하고 왔지만, 새로운 제품은 음극에 사용하는 수소 흡 장 합금의 개량에 의해 자연 방전 억제 성능이 더 향상. 충전 1 년 후 약 9 %, 5년 후에도 70%의 에너지가 유지한다. 
 또한 반복 사용 횟수는 전극 재료의 개량에 의해 종래의 1,500 회에서 1,800 회로 약 20% 향상되었다. 이것은 AA 형에서 1회 사용 비용은 종래의 약 2.5원 약 2.2엔 된 외에 사용한 전지 발생량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친환경성도 높아졌다한다.

 용량은 기존 모델과 다르지 않고, 단 3형이 1,900 mAh (최소)에서 AAA 형이 750mAh (최소) 또한 기존 제품뿐만 아니라 제품 출하 전에 에네루프 충전 전력을 태양광 발전으로 충당하고있다.


왼쪽이 신형 오른쪽 상단이 이전 모델. 신형 에네루프에는 왕관 아래에 선이있다
 
 디자인은 기존 모델을 답습하지만, 이전 모델과 새로운 모델 구별이 붙게 표면 인쇄의 일부가 변경되어있다.
구체적으로 스펙 표기 부분 크라운 아래 라인이 그어진 것이, 새로운 모델로, 이전 모델에는 라인이 없다. 또한 스펙 표기 문자가 반짝반짝 빛나는 사양이되고있다.

또한 "에네루프 플러스 '는 12월 1일 발매 예정이지만, 반복 사용 횟수와 자연 방전 성능 등은 신형 에네루프 기본 기능과 같다.


 산요 에너지 디바이스 컴퍼니 글로벌 CRM​​ 사업부 시판 사업 총괄부 글로벌 영업 기획부 상품 기획과 요시 장씨는 신형 에네루프 대해 "항상 쓰기를 향상 시키려고 온 결과의 야심작. 반복 횟수와 자연 방전 억제 성능 등 전지의 기본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고 말했다.

 또한 Eneloop는 동일본 대지진 후에 제품이 매진되는 등 사태가 발생 배터리를 사용 제품에 중요한 높아졌다가 이번 에네루프 개량에는 지진의 영향이 아니라 "지진 전부터 개발 을 진행해왔다 것​​ "이라고한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티스토리 툴바

free counters